[영상] 다운 안 받고 바로 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스트리밍

동영상 | 윤서호 기자 | 댓글: 10개 |

펄어비스와 SKT은 현지시각으로 7일부터 10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0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의 모바일 스트리밍을 선보였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모바일 스트리밍은 SKT가 CES 2020에서 본격적으로 공개한 인터렉티브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인 '와치&플레이'를 통해서 진행됐다. SKT측은 현장 시연을 통해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기기에서 바로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며, 별도의 세팅 없이 바로 게임 방송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SKT는 와치&플레이의 또 다른 특징으로 '같이 즐기는 게임'을 손꼽았다. 시청자가 와치&플레이로 게임 방송을 보다가 같이 플레이하기를 신청할 수 있는데, 이를 호스트측에서 승인하면 시청자가 해당 게임을 원격으로 조종할 수 있게 된다. 실제로 이번 '검은사막 모바일' 게임 및 게임 방송 시연 중에.하나의 캐릭터를 여러 단말기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조작할 수 있었으며, 이를 응용해 한 사람이 이동하고 다른 사람이 스킬 및 회피를 쓰는 등 역할 분담도 가능했다.

SKT측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와치&플레이 CES 2020 현장 시연에 대해서 "저사양 기기에서도 게임이 원활하게 돌아가는 기존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의 장점은 물론이고 와치&플레이만의 인터렉티브 게임 플레이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