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시즌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132개 |
1월 11일(토)에 진행된 루테란 신년 감사제에서 로스트아크의 업데이트 로드맵이 발표됐다. 또한 2020년에는 로스트아크의 시즌2인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긴 시간 기다려왔던 원정대 영지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 도전과 시련 레이드, 해양 던전에서 진행되는 가디언 전투 낙원의 문이 등장한다. 또한 항해와 생활 콘텐츠가 개편되고 랭크 시스템이 도입되며 태초의 섬이 완전히 개방된다. 이외에도 니나브의 호감도가 추가되는 것은 물론 모든 호감도에 상위 단계인 애정이 도입되고 셀프 카메라 시스템도 등장한다.

시즌2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클래스 2종은 물론, 젠더락 클래스가 등장하여 클래스의 성별을 변경할 수 있게 된다. 섬 점령전과 파푸니카의 등장, 군단장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도 추가된다. 또한 카드와 실마엘 전장, 성장 메커니즘 등이 모두 개편되고 콘텐츠 정리 및 최적화 작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주목해야할 부분은 슬로건인 'For All RPG Fans'이 이후 'With All RPG Fans'로 변경 된다는 것이다. 모험가들과의 소통을 크게 확대해나가겠다는 포부로, 앞으로는 현재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다듬어 나가는 데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루테란 신년 감사제 2부 풀 영상


▣ 고난이도 레이드의 추가! 2020년 업데이트 플랜

◆ 도전, 시련 레이드

1월 15일(수)부터 가디언 레이드에 도전과 시련 난이도가 추가된다. 도전과 시련 난이도는 일반 난이도보다 훨씬 더 어려울 예정으로, 아이템 레벨이나 장비 등에 따른 스탯이 적용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장 먼저 토벌에 성공한 팀과 최단 시간에 토벌 성공한 팀은 명예의 전당에 등록되며 특별한 칭호가 지급된다.

1월 15일(수)에는 아카테스와 이그렉시온, 신규 레이드인 엘버하스틱에만 도전, 신규 난이도가 추가되며, 이후에는 더 다양한 가디언 레이드에 도전과 시련 난이도가 추가될 예정이다.


◆ 셀프 카메라 기능

셀프 카메라 기능이 추가된다. 셀프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면 기존 시점과 달리 측면에서 찍거나 후방에서 촬영하는 등 다양한 각도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다.




▲ 레이드에 일반 난이도보다 더욱 어려운 도전, 시련 난이도가 추가된다


◆ 랭크 시스템

콘텐츠별로 랭크 시스템이 추가된다. 리버스 루인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본인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위 랭크에게는 타 모험가들에게 자랑할만한 특별한 보상이 주어진다.


◆ 태초의 섬

일부만 개방되어 있던 태초의 섬이 완전히 개방된다. 배틀로얄 장르를 즐길 수 있을 예정이며, 공룡의 위협에서 살아남아 최후의 1인이 되는 것이 목적이다.


◆ 니나브 호감도

속삭이는 작은 섬의 NPC인 니나브에게 호감도가 추가된다. 일반적인 호감도 NPC와 달리 호감도 상승에 따라 메인 시나리오가 진행되는 등 상당히 중요하게 등장할 예정이다.




▲ 니나브의 호감도는 메인 시나리오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 호감도 신규 단계 '애정'

호감도에 신뢰 다음 단계인 애정 단계가 추가된다. 애정 단계에서는 조금 더 과감한 연출이 진행될 예정이다.


◆ 원정대 영지

자신만의 영지인 원정대 영지가 추가된다. 원정대 영지는 매우 큰 섬과 비슷한 형태로, 자신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호감도를 일정 단계 이상 달성한 NPC와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서브 캐릭터를 영지 내에 활동시킬 수도 있다.

원정대 영지에는 드레스룸이 존재하여 NPC들의 옷을 갈아입히거나 선원들을 특정 지역으로 임무를 떠나 보내 각종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 원정대 영지에서는 자신만의 영지를 원하는 대로 꾸미는 것이 가능하다


◆ 생활, 항해 개편

생활 레벨이 원정대화되며 카테고리가 재정비된다. 항해 또한 모험가들이 함꼐 즐기는 이벤트 놀이공간으로 변화하고 모험을 통해 특별한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 낙원의 문

심해에서 펼쳐지는 해양 던전인 낙원의 문이 추가된다. 낙원의 문은 3개의 던전으로 구성되며 7명의 보스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속삭이는 작은 섬에서 언급되었던 가디언 아르카디아와 전투를 벌일 수 있다. 낙원의 문은 2월말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가디언 아르카디아와 전투를 벌일 수 있는 해양 던전 낙원의 문


◆ 기타 업데이트

이외에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전 서버 파티 찾기 기능이 추가되며 퀘스트가 원정대화 된다. 캐릭터 헤어스타일이 추가되고 퀘스트 완료 목록을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캘린더 섬이 개편되며 악보와 소셜액션에 즐겨찾기가 추가된다.

섬의 마음 획득도 개선되며 아바타를 프리셋으로 지정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캐릭터 선택창에서 자리를 변경할 수 있게 되며 아바타 착용 시 재련 이펙트를 볼 수 있게 된다. 경매장에서 아바타를 미리 볼 수 있게 되며, 가이드 또한 보강될 예정이다.




▲ 이외에도 각종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이게 모두 동시 업데이트?! 시즌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 콘텐츠 정리 및 포지셔닝 변경

시즌2와 함께 기존 콘텐트가 정리되고 포지셔닝이 변경될 예정이다. 이를테면 5티어 레이드와 같은 콘텐츠들이 포지셔닝이 변경되면서 버려지는 일이 없게 만드는 식이다. 이외에도 해적 주화 개인 귀속이나 수 많은 화폐 문제 등이 모두 정리될 예정이다.


◆ 실마엘 전장 개편

실마엘 전장도 기존 단점을 개선하여 재등장한다. 현재처럼 가상적인 공간이 아닌 물리적인 공간이 추가되어 길드가 직접 점령할 수 있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혜택을 받거나 공성전을 진행할 수 있다.


◆ 섬 점령전

다양한 섬들을 점령할 수 있게 된다. 섬을 점령하기 위한 방법은 섬마다 상이하다. 이를테면 스노우팡 아일랜드를 점령하기 위해서는 눈싸움을 잘 해야 하는 식이다. 섬을 점령하게 되면 점령한 길드의 것이 되며, 혜택을 받게 된다.




▲ 섬에 따라 점령하는 방식이 변경되며 길드 혜택을 받게 된다


◆ 신규 에피소드 '카단'

마지막 에스더인 카단이 등장한다. 게임 시나리오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 성장 매커니즘 변화

아이템 파밍과 레벨 상승 등 성장 매커니즘이 변화할 예정이다. 현재 재련 방식은 아이템 획득의 재미나 아이템 조합의 재미가 거의 없으며, 재련 효과를 변경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이런 부분들이 개선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되고 파밍의 재미를 늘릴 예정이다.


◆ 카드 시스템

카드 시스템이 개편된다. 카드배틀과는 달리, 캐릭터에 카드를 장착하여 각종 능력치를 높이는 방식이다. 2티어 이하 장비의 룬과 비슷한 개념이다. 또한 스토리와 관련 있는 카드들을 모으면 세트 효과가 발생하기도 한다.




▲ 2티어 이전의 룬과 같이 카드를 장착해서 각종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UI 리뉴얼

UI가 다시 리뉴얼 된다. 스킬 프리셋 위치나 MVP 창, 가디언 레이드 창 등이 이에 해당하며, UX나 심미적인 부분 등을 고려하여 리뉴얼이 진행된다.


◆ 신규 클래스 2종

신규 캐릭터 2종이 추가된다. 현재 동시 작업이 진행 중이며, 퀄리티가 보장되면 바로 공개할 예정이다.




▲ 신규 클래스 2종이 동시 작업 중이다


◆ 파푸니카 대륙

시즌2의 시작으로 파푸니카 대륙이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대륙에서 진행할 수 있는 어비스 레이드도 추가 중이다.


▣ 2020년 말 추가 예정?! 장기 업데이트 계획 발표

◆ 젠더락 클래스

젠더락 클래스가 등장할 예정이다. 다만 동시에 모든 클래스가 등장하는 것은 아니며, 남자 배틀마스터와 여성 데빌헌터가 가장 먼저 등장한다. 각성기, 아이덴티티, 스킬셋 등 공유를 하는 것은 있지만, 젠더락 클래스만의 특색도 가지는 등 신규 클래스같은 느낌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 군단장 레이드

카멘이나 아브렐슈드와 같은 군단장을 상대로한 레이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엔드 콘텐츠로 추가될 예정이며, 연출이나 스토리 등 모든 기술과 노하우가 총동원 된 레이드다.




▲ 남자 배틀마스터와 여성 데빌헌터가 추가된다



▲ 군단장과 전투를 벌이는 레이드 또한 추가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