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의 귀환, 킹덤언더파이어: 크루세이더 28일 출시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댓글: 15개 |



블루사이드는 스팀페이지를 통해서 킹덤언더파이어: 크루세이더 PC 버전이 2월 28일 출시된다고 밝혔다. 킹덤언더파이어: 크루세이더는 킹덤언더파이어 IP를 활용해 2004년 XBOX 독점으로 출시한 국산 콘솔 액션 전략 게임이다.

'킹덤언더파이어: 크루세이더'는 RTS의 전략과 병과 시스템, RPG의 육성 요소와 액션을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유저는 지휘관 캐릭터뿐만 아니라 기병, 보병, 창병, 궁병 등 다양한 병과의 유닛을 활용해 전투를 진행하게 된다. 출시 당시 태양의 방향 및 날씨나 지형의 고저차, 무기의 상성과 진영의 밀집도, 바람 등 각종 요소를 활용해 전황을 바꾸는 디테일한 전략성으로 호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유저가 지휘관을 직접 조작, 적 부대의 적장을 물리치면 해당 전투를 승리하는 시스템을 채택해 컨트롤로 불리한 전투를 역전할 수 있게끔 했다. 지휘관 영웅이 적을 공격하고 쓰러뜨리면서 얻은 스킬포인트로 다양한 액티브 스킬을 활용하는 등 부대 지휘와 영웅 컨트롤을 동시다발적으로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인간연합과 암흑연합 두 세력을 골라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인간연합측 위주로 진행됐던 전작들과 달리 게임 내에서 벌어지는 동일한 사건들을 각각 다른 입장에서 조명하게 된다. PC 버전에서는 와이드스크린 및 HD 화면에 대응하며, 패드와 키보드, 마우스 모두 지원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