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버서커, 넓은 범위 타격과 다단 히트를 지닌 강력한 근거리 딜러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근접 딜러로 강력한 범위 공격과 다단 히트의 특징을 가진 버서커는 블레스 모바일을 대표하는 근거리 딜러다. 생존을 위한 성능이 낮은 대신 대부분의 능력이 공격에 집중되어 있고, 휘두르는 양손 도끼는 타격 범위가 넓어서 여러 적을 동시에 상대하는 몰이사냥에 뛰어난 면을 보인다.

하이란 진영의 하비히츠, 우니온 진영에는 판테라가 버서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종족에 따른 능력 차이는 없지만 둘은 극단적인 외형을 지닌다. 하비히츠는 인간이라고 볼 수 있는 무난한 남성의 외형이지만, 판테라는 사자의 모습이 섞인 수인족으로 야성적인 모습의 남성 캐릭터를 선택하게 된다.

처음 주어지는 스킬은 회전 맹타, 저승 인도자, 전의 폭발, 전투 본능으로 범위 특화의 클래스치고는 타격 범위가 다소 좁은 편이다. 하지만 레벨업을 통해 학습하는 스킬들에는 굉장히 넓은 범위 공격과 여러 차례 타격으로 큰 피해를 입히는 것들이 많으며, 다수의 적을 넉다운시키는 상태 이상 공격도 준비되어 있다.







▲ 하비히트(좌)와 판테라(우) 종족으로 버서커를 선택할 수 있다.




▣ 전투 스타일 : 근거리

양손 도끼를 무기로 사용하는 버서커는 근거리 딜러로 범위형 공격에 특화된 모습을 보인다. 방어, 회피 같은 생존 능력보다는 적을 빠르게 처치하기 위한 공격 성능에 능력이 치우쳐져 있으며, 그가 휘두르는 커다란 도끼는 넓은 타격 범위로 몰이사냥에 굉장히 우수한 편.

스킬은 한 번에 여러 차례 피해를 입히는 다단 히트 공격이 많고, 한방의 공격력은 강력한 대신 공격 속도가 느린 편이므로 효율적인 사냥을 위해서는 다수의 적을 한 번에 상대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상대의 행동을 제어하는 효과로는 넉다운을 주로 이용하며, 행동이 제어된 적에게만 발동하는 공격 스킬도 지니고 있다. 추가로 공격력 증가 버프, 치명 적중력 증가 패시브 등 공격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킬이 준비되어 있어서 강력한 공격 클래스의 면모를 찾아볼 수 있다.

게다가 버서커라는 이름에 걸맞게 체력이 낮아졌을 때만 발동시킬 수 있는 스킬도 있는데, 낮은 체력에서 추가 피해와 흡혈률이 증가하는 특징을 보인다.




▲ 넓은 타격 범위를 기본으로 지닌다.



▲ 적을 넘어트리는 넉다운 스킬을 사용한다.




▣ 초반 추천 액티브 스킬은?

1레벨부터 활용할 수 있는 '회전 맹타'는 버서커의 유일한 원거리 스킬이다. 도끼를 던져서 총 6회 타격하는 해당 스킬은 비교적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지녀서 초반에 활용하기 좋다. 단, 공격 범위가 굉장히 넓은 다른 스킬들에 비하면 타격 범위는 조금 좁은 편.

반면, 캐릭터 10레벨에 학습하는 '징벌'은 도끼를 휘두르며 회전하기 때문에 넓은 타격 범위를 보인다. 총 8회 정도의 타격수를 기록하며 준수한 공격력으로 몰이사냥에서 상당히 유용하다.

추가로 적들을 넉다운시킬 수 있는 '살의 개방'은 버서커의 대표적인 상태 이상 기술로 20레벨에 학습하게 된다. 타격 전 힘을 모으는 모션으로 다소 느린 발동 모습을 보이며 낮은 공격력이 단점이지만, 여러 적을 넘어트릴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덕분에 사냥부터 PvP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26레벨에 배우는 '회전 파동'은 '징벌'과 유사한 모습의 광역 공격 스킬이다. 회전하면서 적들을 총 8회 타격하는데, 피해량은 '징벌'에 비해 낮은 편.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정도 더 짧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범위 공격으로 함께 활용하기 좋은 스킬인 '지진 강타'는 다른 스킬보다 느린 31레벨에 학습하지만, 도약 후 땅을 타격하여 9회까지 넓은 범위의 적들을 타격하는 강력함을 보인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편이지만 그만큼 공격력도 높아서 몰이사냥에 상당히 효율적! 따라서 몰이사냥 특화를 위해서는 공격 범위가 좁은 '회전 맹타' 대신 '지진 강타'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 초반 추천 4스킬: 회전 맹타 or 지진 강타, 징벌, 살의 개방, 회전 파동






▲ '징벌', '회전 파동'은 강력한 범위 공격 스킬이다.




▣ 버서커 수호신과 스킬은?

공격 타입의 수호신을 지닌 버서커는 말 그대로 공격에 특화된 능력을 성능을 보인다. 붉은색으로 빛나는 악마와도 같은 모습의 수호신으로 변신할 수 있으며, 해당 모습이 되면 추가 피해 30%, 피해 감소 15%, 쿨타임 감소 30%, MP 소모량 감소 30%까지 능력이 크게 상승한다.

지니고 있는 수호신 액티브 스킬 중 '대지의 가호'는 커다란 버팔로들을 소환하여 전방으로 돌진시키는 공격으로 높은 피해량과 함께 적들을 넉다운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또 다른 스킬 '검의 장벽' 역시 자신을 중심으로 검들이 소환되어 적을 넉다운시키는데, 10초 동안 추가 피해까지 증가하는 위력적인 모습이다.

그리고 패시브 스킬인 '광전사의 축복'은 타격 시 확률적으로 치명 공격력이 상승하기 때문에 더 높은 피해를 입히는 바탕이 된다. 이처럼 버서커의 수호신 스킬은 하나같이 위력적인 공격 성능을 보이기 때문에 전투에서 빠르게 적들을 쓰러트릴 수 있는 강력한 필살기 역활을 한다.







▲ 검을 소환해서 적을 넉다운시키고, 추가 피해 증가까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