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새로운 패턴 보유한 보스 2종 추가! 3월 클랜전 간단 공략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4개 |
3월 클랜전이 23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 달도 전체적으로 보스들의 마법 방어력이 낮아 마딜팟이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3네임드 마담 프리즘과 5네임드 토르페돈은 이번에 새로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다. 마담 프리즘은 전열 캐릭터에 100% 확률로 걸리는 매혹을, 토르페돈은 방어력 디버프와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전체 대미지로 파티를 공격한다. 덕분에 광역 힐이나 배리어를 보유한 캐릭터가 파티 편성 시 자주 기용된다.

※ 보스 정보 중 ( ) 안 내용이 3단계 능력치입니다.
※ 3단계 파티 정보는 해외 서버 플레이 영상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고블린 그레이트




- 레벨 : 80 (100)
- 체력 : 6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25 / 100 (290 / 100)
- 스킬
UB : 보스의 물리 공격력 (중) 증가, 물리 방어력 (소) 감소. 전방의 캐릭터 하나에 물리 (특대) 피해.

3개월 연속 출석하는 첫 번째 네임드 고블린 그레이트. UB와 일반 공격 모두 가장 앞에 있는 캐릭터만 공격하기 때문에, 파티 구성은 비교적 쉬운 편이다. 마법 방어력이 100으로 상당히 낮지만 높은 단계에서는 후반 네임드의 물리 방어력이 매우 높아 마딜팟을 아껴두는 것이 좋다.





2단계까지 사용 가능. 무이미를 탱커로 내세운 조합이다. 대미지가 우수한 물리 딜러를 총동원해 한 번에 300만에 가까운 대미지를 뽑아낸다.





크리스티나의 UB 효과인 물리 공격 회피를 활용해 탱커로 편성하는 마딜팟. 2단계까지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서 최전방 캐릭터를 시즈루로 교체하면 3단계에서 사용 가능한 마딜팟이 된다.





마코토를 최전방에 내세우고, 시노부의 해골과 콧코로 전진탱으로 버티는 조합. 보스 UB 크리티컬 발동 시 콧코로가 사망할 가능성이 있다.

■ 라이라이




- 레벨 : 85 (105)
- 체력 : 8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20 / 170 (330 / 170)
- 스킬
UB : 적 전체에게 마법 (중) 피해
1스킬 : 최후방 2명에 마법 (소) 피해

오랜만에 와일드 그리핀 대신 등장한 2번째 네임드. 고블린 그레이트와 반대로 일반 공격 시 후방 캐릭터를 공격한다. 후열에는 보통 메인 딜러가 편성되므로 보스의 공격을 이용해 UB를 평소보다 빠르게 돌릴 수 있다.

3단계까지 오르면 물리 방어력이 급격히 증가하기 때문에 마딜팟이 효과적이다. 단, 사이클롭스나 도르페돈까지 차례가 올 것 같다면 마딜팟은 아껴두자.





마코토, 크리스티나, 시노부를 동원한 3디버프 조합. 2단계까지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크리스티나를 이미 사용했다면 전용 장비를 착용한 레이로 대체할 수 있지만, 대미지는 조금 떨어진다.





3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물딜 편성. UB 외에는 후방만 공격하는 보스 특성상 에리코가 안전하고, 발즈루가 후열 생존과 파티 버프를 담당한다.





3단계에서 사용하는 마딜팟 예시. 안나와 수캬루가 꾸준히 마법 방어력을 낮추고, 후열 생존은 뉴이가 책임진다. 대미지는 200만 초중반 정도.


■ 마담 프리즘




- 레벨 : 90 (110)
- 체력 : 10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20 / 100 (355 / 160)
- 스킬
UB : 적 전체 물리 (대) 피해, 매혹이 걸린 대상 제외
1스킬 : 전방 2명에게 마법 (소) 피해를 주고, 100% 확률로 매혹시킴. 대상의 물리/마법 공격력 (대) 증가.

이번 클랜전에 처음 등장하는 3네임드. 전방 2캐릭터를 매혹시키고, 물리/마법 공격력 버프를 거는 스킬을 주기적으로 사용한다. 이 스킬 대미지를 배리어로 전부 흡수하면 매혹은 걸리지 않고 공격력 증가 버프만 받게 된다.

또한 이번 보스는 공격력이 낮아 3단계에서도 카오리, 마코토탱 조합을 편성할 수 있다. 그러므로 마법 배리어를 적절하게 활용해 매혹 스킬만 막는다면 상당히 높은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을 것이다.





레이(새해)를 탱커로 기용하는 물딜 파티. 2스킬로 보스의 매혹을 막을 수 있어 마코토가 공격력 버프를 받고 크리스티나, 성야네에 버금가는 대미지를 입힌다.





3단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조합. 유카리가 전용 장비를 착용해야 마코토가 끝까지 살아남는다. 변수는 성야네의 자해크리.





사렌의 주유를 받은 유카리가 UB로 매혹을 막고, 마코토와 에리코가 공격력 버프를 받아 대미지를 뽑아내는 조합. 유카리의 UB 순환이 빨라 안정적으로 매혹에 대응할 수 있다.


■ 사이클롭스




- 레벨 : 95 (115)
- 체력 : 12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30 / 120 (370 / 200)
- 스킬
UB : 적 전체 마법 (대) 피해, HP가 100%일 경우 피해량 증가 + 행동 속도 감소
1스킬 :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에게 최대 체력에 비례한 고정 피해, 대상의 TP 감소

물리 딜러 저격수 사이클롭스가 돌아왔다. 1스킬은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무작정 딜러 위주로 파티를 편성하면 낭패를 볼 수 있다. 2단계까지는 그럭저럭 잡을만하지만, 3단계로 넘어가면 공격력과 방어력이 급격히 증가해 힐러가 필요하다. 추천 힐러는 1스킬 대상을 확실하게 회복할 수 있는 수코로 또는 광역 대미지를 UB 이후 1스킬로 상쇄하는 발즈루다.





2단계에서 사용 가능한 물딜팟. 얼핏 보면 상당히 위험한 조합이다. 하지만, 초반 사이클롭스의 스킬을 무이미가 캔슬하기 때문에 의외로 안정적이다. 카오리는 전용 장비를 착용한 시노부로 대체할 수 있다.





발즈루를 기용한 3단계 물딜팟. 3단계 사이클롭스의 UB 대미지가 상당히 높아, 이를 발즈루의 힐로 상쇄하는 것이 핵심. 토모는 뉴요리 등 다른 딜러로 대체할 수 있다.


■ 토르페돈




- 레벨 : 100 (120)
- 체력 : 20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360 / 120 (400 / 170)
- 스킬
UB : 적 전체에게 물리 (대) 피해 입힘. 자신의 물리 공격력, 공격 속도 증가
1스킬 : 적 전체 물리 (소) 피해, 반드시 명중
2스킬 : 전방 적 2명에게 물리 (중) 피해를 입히고 물리 방어력 (소) 감소
3스킬 : 가장 가까운 적에게 물리 피해

새로 등장한 마지막 보스. 일반 스킬로 모든 캐릭터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주기적으로 전방 캐릭터에게 물리 방어력 디버프를 거는 것이 위협적이다. 단계가 오르면 유카리, 발즈루 등 힐러를 편성해야 한다.

공격 패턴보다 까다로운 것은 보스의 물리 방어력. 2단계에 300을 가볍게 뛰어넘고, 3단계에는 무려 400까지 증가해 파티 편성을 고민하게 만든다. 다행히도 마법 방어력이 낮은 편이니, 마딜팟을 편성한다면 준수한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2단계 사용 가능. 마코토가 최후반부에 사망할 확률이 높다. 그러나 기대 대미지는 250만 전후로 상당히 높은 편. 무이미 대신 전용 장비 레이를 편성해도 좋다.





아카리와 뉴이를 함께 편성해 버티는 3단계 마딜팟. 토르페돈의 스킬 계수가 전반적으로 높아 뉴이가 물리 공격력 디버프 효율도 함께 증가한다. 나나카는 최소 4성 이상이어야 끝까지 살아남는다.





3단계 사용 가능. 루카를 최전방에 내세워 안정감을 높인 조합이다. 마코토가 3열에 배치되기 때문에 발즈루의 UB 타이밍만 신경 쓰면 파티 전체 생존에 큰 문제는 없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