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황흑룡 알바트리온, 5월 중 등장 예정! 개발자 다이어리 Vol.5 핵심 정리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9개 |

몬스터 헌터 월드: 아이스본의 다섯 번째 개발자 다이어리가 공개됐다. 3월 23일(월) 콘솔에 먼저 진행될 예정인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3탄'의 상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고, 이전에 공개됐던 사납게 터지는 브라키디오스뿐만 아니라 격앙 라잔의 패턴도 일부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개발자 다이어리에서는 4월 이후에 진행될 업데이트와 관련된 정보도 일부 공개했다. 4월 중에는 마스터 랭크의 첫 번째 역전왕 몬스터는 '명룡 네로미에르'로 결정됐으며, 맘-타로트의 마스터 랭크 버전도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5월 중에 추가될 신규 몬스터는 '황흑룡 알바트리온'이라는 것을 밝히며 영상을 마무리했다.



■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3탄 - 사납게 터지는 브라키디오스, 격앙 라잔 등장

콘솔에서는 3월 23일(월), 스팀에서는 4월 9일(목)에 업데이트될 예정인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3탄' 상세 내용이 공개됐다. 업데이트의 메인을 장식한 것은 역시 '사납게 터지는 브라키디오스(이하 '임계 브라키')'와 '격앙 라잔'이다.

격앙 라잔은 상시 분노 상태인 특수개체다. 그래서 평소에도 털이 금빛이며, 격앙 상태가 되면 금색이 더 빛나면서 공격 패턴이 격렬해진다. 이에 따라 새로운 중거리, 원거리 액션, 강력한 속박 공격 패턴이 추가되며, 격앙 상태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꼬리가 아니라 머리를 공격해야 한다. 또한, 격앙 라잔의 방어구 세트를 통해 새로운 '극의' 스킬이 추가된다고 한다.

사납게 터지는 브라키디오스(이하 '임계 브라키디오스')는 점균이 계속 활성화 상태인 특수개체다. 일반종보다 덩치가 크고 움직임은 조금 느리지만, 공격 즉시 폭발하거나 원거리에서 폭발하는 점균을 통해 강력한 광역 공격을 사용한다. 그리고 점균이 활성화한 부위를 공격하면 곧 폭발하는 점균이 바닥에 떨어지니 근접 공격 시 주의가 필요하다.

임계 브라키디오스는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정해진 구역으로 이동해 필드 전체를 태우는 행동을 취한다. 필드가 불탄 이후에는 귀환옥과 함정을 사용할 수 없고, 해당 구역에서 빠져나올 수도 없다. 다만, 다른 구역에서 들어가는 것은 가능하다.



▲ 격앙 라잔의 새로운 속박 공격 패턴



▲ 임계 브라키디오스가 필드를 불태우면 해당 구역에서 빠져나올 수 없다.


무기의 커스텀 강화를 통해 무기에도 '덧입기 기능'이 추가된다. 무기의 파츠 강화와 같은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고, 같은 종류의 무기 외형으로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3탄에서는 현재 파츠 강화가 가능한 무기만 덧입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이후 4월 중에 진행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커스텀 강화가 가능한 모든 무기에 덧입기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 커스텀 강화의 파츠 강화와 같은 방식으로 무기도 덧입기 기능을 이용



▲ 파츠 강화가 가능한 무기부터 덧입기 기능 이용 가능



▲ 4월 중에 진행되는 업데이트를 통해 커스텀 강화가 가능한 모든 무기에 덧입기 기능 추가


마스터 랭크 유저가 하위/상위 유저의 퀘스트를 도우면 추가 보수를 획득하는 '하급 헌터 도우미'가 강화된다. 하위/상위 유저뿐만 아니라 자신보다 마스터 랭크가 낮은 유저를 도와줘도 보수를 주며, 보수를 통해 각인된 구슬이나 왕갑옥 등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인도하는 땅에서 몬스터를 쫓아낼 수 있는 '탈주옥' 아이템이 추가된다. 탈주옥은 퀘스트 리더만 사용할 수 있으며, 몬스터에게 사용하면 해당 몬스터가 필드에서 사라진다. 이외에도 여러 요소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하급 헌터 도우미 보수가 마스터 랭크 내에서도 적용되며, 보수도 강화된다.



▲ 인도하는 땅의 퀘스트 리더가 몬스터를 쫓아내는 탈주옥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 각종 무료/유료 DLC 요소도 추가 예정


○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3탄

■ 몬스터 추가 요소
- 사납게 터지는 브라키디오스가 추가됩니다.
- 격앙 라잔이 추가됩니다.
※ MHW:I 스토리 클리어 후, 인도하는 땅의 '빙설 지대'를 개방하는 이벤트까지 진행하면 등장합니다.

■ 마이하우스 추가 요소
- 세리에나의 마이하우스 안에 설치할 수 있는 가구를 복수 추가
- 세리에나의 마이하우스 안에서 들을 수 있는 연주 박스용 BGM을 복수 추가

■ 시스템 추가 요소
- 인도하는 땅에 출현하는 대형 몬스터를 사라지게 하는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 마스터 랭크 방어구의 강화 레벨 한계가 상승합니다.
- 무기의 커스텀 강화에 외형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 증기 기관 관리소에 출력 전환 기능을 추가합니다.
- 증기력 한계 돌파 보너스 후, 버튼을 계속 누르면 자동 모드가 작동하도록 수정합니다.
- 증기 기관 관리소에서 증기력 한계 돌파 보너스 직전 회차의 아이템도 입수할 수 있습니다.
- 마스터 랭크 퀘스트에서도 하급 헌터 도우미 보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서클 카드에서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을 추가
-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치장품을 추가
- 다음 새로운 호석을 추가합니다
ㄴ전개의 호석Ⅴ
ㄴ역상의 호석Ⅴ
ㄴ혼신의 호석Ⅲ
ㄴ도전의 호석Ⅴ
- 그 외, 일부 오류를 수정합니다



■ 아스테라 축제 【개화 특집】 / 세리에나 축제 【만개 특집】 - 새로운 축제인 만개 특집 시작

4월 10일(금)~5월 7일(목) 동안 축제가 개최된다. 아스테라에는 개화 특집이, 세리에나에는 새로 추가된 만개 특집이 개최될 예정이며, 만개 특징의 테마는 '장미꽃'이다. 이에 따라 이벤트 기간에만 제작할 수 있는 장미꽃 테마의 헌터/아이루 장비도 추가된다.

이번 축제부터 등장하는 새로운 이벤트 장비도 있다. 대검의 냉동 참치에 이어 새로운 물고기 시리즈인 '예리어 쌍검'과 희귀 환경생물인 '폭신폭신 뜸부기'가 머리에 올라탄 덧입기 장비가 추가될 예정이다.



▲ 만개 특집 축제 동안 장미꽃 테마에 맞춰 집회구역의 모습이 변경된다



▲ 만개 특집 축제 동안 제작 가능한 이벤트 방어구의 외형



▲ 새로운 물고기 시리즈 무기인 예리어 쌍검



▲ 폭신폭신 뜸부기가 머리에 올라탄 덧입기 장비도 추가 예정


○ 아스테라 축제 【개화 특집】 / 세리에나 축제 【만개 특집】

■ 시스템 추가 요소
- 세리에나의 집회 주점 '월화정'에서 세리에나 축제 【만개 특집】이 개최됩니다.
- 세리에나의 집회 주점 '월화정'의 외형이 바뀝니다.
- 필드에 설치할 수 있는 '눈사람'의 외형이 바뀝니다.
- EX로제 시리즈α 등 특별한 장비와 치장품을 만들 수 있는 '만개 티켓', '만개 티켓 SP'를 추가
- 하급 헌터 도우미 보수 발생 시, 마스터 랭크 퀘스트, 탐색 보수에 무작위로 특별 보수를 추가
- 특별 보수 발생 확률을 높이는 시리즈 스킬을 추가

※ 다음 요소는 이벤트 퀘스트 보수로 만들 수 있습니다.
- 특별한 장비를 추가
- 특별한 동반자 장비를 추가

※ 다음 요소는 세리에나 축제에 참가하면 추가됩니다.
- 관찰 의뢰를 추가
- 세리에나의 마이하우스 안에 설치할 수 있는 가구를 추가
- 길드 카드의 칭호, 배경, 포즈를 추가
- 푸기의 특별한 의상을 추가

※ 다음 요소는 아스테라 축제/세리에나 축제 기간 한정입니다.
- 증기 기관 관리소에서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접수원의 특별한 의상을 입어볼 수 있습니다.
- 각종 시설에서 세일이 진행됩니다/
- 로그인 보너스가 증가합니다.
- 일일단위로 배포 현상금을 실시합니다.



■ 4월 타이틀 업데이트 - 역전왕 네로미에르와 마스터 맘-타로트 등장

4월 중에 진행되는 타이틀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도 일부 공개됐다. 마스터 랭크에서 처음 추가되는 역전왕 몬스터은 '네로미에르'다. 개발자가 강력한 몬스터로 설정했다고 말한 만큼 상당한 높은 난이도를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무페토-지바 이전에 16인 특별 임무로 등장했던 맘-타로트가 마스터 랭크에서 이벤트 퀘스트로 등장할 예정이다. 해당 맘-타로트 퀘스트는 16인이 아니라 일반 퀘스트처럼 4인이 토벌을 목표로 하는 퀘스트다. 그래서 퀘스트 달성 조건이 큰뿔 파괴에서 토벌로, 출현 위치는 구역2로 변경된다.

마스터 맘-타로트의 소재를 사용해 상위 맘-타로트 무기를 강화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맘-타로트의 특별 임무에서 감정 아이템이 나오기 쉽도록 조정하고, 감정 시 희귀도가 높은 무기가 나올 확률을 조정한다. 마카연금에서 상위/마스터 랭크 소재를 사용해 감정 무기를 연금하는 기능도 추가된다.

해당 업데이트부터는 콘솔과 스팀의 업데이트 일정이 동기화될 예정이다.



▲ 마스터 랭크의 첫 번째 역전왕 몬스터인 네로미에르



▲ 마스터 랭크에 이벤트 퀘스트로 맘-타로트가 등장할 예정


○ 4월 타이틀 업데이트

■ 이벤트 퀘스트 '역전왕 네로미에르'

■ 이벤트 퀘스트 '맘-타로트 (마스터 랭크 버전)'

■ 무기의 덧입는 장비 제2탄
- 마스터 랭크의 커스텀 강화가 가능한 무기


○ 마스터 랭크 맘-타로트 변경점

■ 퀘스트 시스템 변경
- 이벤트 퀘스트로 기간 한정 배포 예정
- 집회구역 내 16명의 '특별 조사'에서 최대 4명의 1 퀘스트 클리어 형식으로 변경
- 달성도 / 추적 레벨 요소 삭제
- 집회구역에서 뿐만 아니라 거점에서도 수주 가능

■ 퀘스트 내용 변경점
- 퀘스트 달성 조건을 '큰뿔 파괴'에서 '토벌'로 변경
- 출현 위치를 구역2로 변경

■ 감정 무기의 강화
- 마스터 랭크 소재를 소비하여 감정 무기를 레벨 업할 수 있습니다.
- 레벨 업을 통해 감정 무기의 희귀도 및 성능이 향상됩니다.
※ 마스터 랭크 퀘스트에서는 감정 무기가 배출되지 않습니다.

■ 특별 임무 보수 / 감정 무기 조정
- 특별 임무 보수에서 감정 아이템이 나오기 쉽도록 조정
- 감정 아이템에서 희귀도가 높은 감정 무기가 나오기 쉽도록 추첨 확률을 조정
- 마카연금에 상위/마스터 랭크 소재로 감정 무기를 연금하는 기능을 추가

■ 【상위】 맘-타로트 조정
- 클러치 클로로 매달리기의 방향 바꾸기, 날려 버리기에 대응



■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 - 황흑룡 알바트리온 등장

개발자 다이어리 마지막에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신규 몬스터의 정체를 밝혔다. 몬스터의 정체는 '황흑룡 알바트리온'이다. 알바트리온은 5월에 진행될 예정인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에서 추가된다고 한다.

알바트리온은 형태에 변화가 있거나 여러 속성을 사용하는 패턴이 존재하는 몬스터다. 영상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과거 작품에서도 꽤 공격적이었으나 이번에는 더 공격적으로 변할 예정이라고 한다.



▲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4탄에서 등장할 예정인 황흑룡 알바트리온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