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버서커와 팔라딘이 대세! 서버별 랭킹 첫 날 모습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블레스 모바일 랭커 시스템은 해당 서버 내 유저들의 순위를 보여주는 시스템이다. 보통 종합점수를 기본으로 통합 탭을 통해 랭커가 결정되며, 세부적으로 캐릭터, 성장, 도전, 대결로 분류하여 볼 수 있다. 레벨이 가장 높은 유저도, 결투장 점수가 높은 사람도 랭커가 맞지만 아무래도 랭킹 첫 페이지 통합에서 노출되는 유저가 모두가 인정하는 랭커다.

그래서 서버별로 랭킹 첫 날을 살펴봤다. 하놀 서버는 레인저와 가디언 비율이 높았고, 세르비오 서버는 레인저가 보이질 않았다. 헤멘티아 서버는 팔라딘 랭커 비율이 높고 카리우스 서버는 메이지 랭커 비율이 높았다.

전 서버 기준으로 살펴보니 버서커와 팔라딘이 13명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으며, 3위는 12명 가디언, 4위는 10명인 메이지가 그 뒤를 이었다. 남은 5위는 레인저이며 다른 클래스와는 비교될 정도로 6명밖에 되질 않았다.



■ 하놀 서버, 레인저와 가디언이 랭커

하놀 서버는 1위 레인저, 2위 레인저, 3위는 가디언이 차지했다. 1위는 62레벨이며 2위는 52레벨, 무려 10레벨 차이가 나는 게 눈에 띈다. 대신 레벨 차이는 많이 났지만 통합점수는 50밖에 차이가 안 났다. 3위 가디언은 51레벨이며 2위와 비교하니 1레벨 차이에 점수는 22점 정도 차이 난다.

4위부터 9위까지 살펴본 결과 메이지, 팔라딘, 가디언, 레인저, 메이지, 가디언으로 구성됐다. 결과적으로 하놀 서버 상위권은 레인저3, 메이지2, 팔라딘1, 가디언3으로 구성되었으며 버서커는 상위권에선 단 1명도 볼 수 없었다.




▲ 레인저2, 가디언1로 상위 랭커로 구성됐다.



▲ 그외에는 메이지2, 팔라딘1, 가디언2, 레인저1이다.



■ 세르비오 서버, 버서커가 많고 레인저가 없다

세르비오 서버 1위는 46레벨 가디언, 2위는 52레벨 버서커, 3위는 48레벨 버서커가 차지했다. 통합점수는 7800대 초반으로 다들 큰 차이 없었지만 46레벨 가디언이 레벨 높은 유저들을 제치고 통합 점수 1위를 차지한 것이 눈에 띄었다.

4위부터 살펴보니 메이지, 가디언, 버서커, 메이지, 버서커, 팔라딘이 차지했다. 종합해본 결과 세르비오 서버 클래스 비율은 가디언2, 버서커4, 메이지2, 팔라딘1로 버서커가 가장 많았고, 레인저는 상위권에 1명도 보이질 않았다.




▲ 가디언과 버서커로 구성된 상위권 모습.



▲ 팔라딘은 여기도 단 하나! 레인저는 하나도 없다.



■ 헤멘티아 서버, 팔라딘이 가장 많다

헤멘티아 서버 상위 랭커는 같은 길드 소속인 가디언과 메이지가 1~2위를 차지했고, 3위는 팔라딘이 가져갔다. 3위 팔라딘은 1~2위에 비교하면 레벨이 한참 낮지만, 통합 점수는 7900대까지 올려 눈길을 끌고 있다.

4위, 5위는 팔라딘, 6위는 가디언, 7위는 다시 팔라딘, 8위와 9위는 버서커 클래스가 상위권에 머물렀다. 헤멘티아 서버는 상위권에서 팔라딘이 가장 많이 보였고 레인저는 상위권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클래스가 됐다.




▲ 가디언, 메이지, 팔라딘이 상위권!



▲ 팔라딘만 상위권에 3명, 가디언과 버서커가 그 뒤를 이었다.



■ 카리우스 서버, 메이지가 대세다

카리우스 서버는 가디언, 메이지, 버서커 클래스가 상위 랭커가 됐다. 통합점수는 7800~7900대로 크게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1위는 56레벨, 2위는 61레벨, 3위는 52레벨로 서로 간 레벨 차이는 많이 났다.

4위부터는 메이지, 팔라딘, 메이지, 팔라딘, 메이지, 버서커로 상위권은 메이지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레인저는 이곳에서도 구경하기 어려웠으며, 마법사의 서버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카리우스 서버는 상위권은 메이지 비율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 가디언, 메이지, 버서커가 랭커!



▲ 4위부터는 메이지 비율이 많다.



■ 게반트 서버, 클래스 분포가 안정적이다

게반트 서버는 가디언, 버서커, 버서커로 상위 랭커가 전부 근접 캐릭터가 차지했다. 1위는 55레벨에 통합 점수도 7900대로 가장 높으며 47레벨로 유지 중인 2위와 3위보다 큰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다른 서버와 다르게 레벨도, 통합점수도 높은 유저가 정직하게 1위를 차지한 모습인 것.

4위부터는 5위는 팔라딘이 차지했고, 6위는 가디언, 7위는 레인저, 8위는 버서커, 9위는 메이지가 차지했다. 게반트 서버는 모든 클래스가 최소 1개는 분포된 모습이며, 버서커가 3명으로 가장 많은 비율을 보여주고 있다.




▲ 가디언와 버서커가 상위 랭커가 됐다.



▲ 팔라딘2, 가디언1, 레인저1, 버서커, 메이지1로 골고루 분포된 모습.



■ 에드가 서버, 메이지 어디갔나요?

새로 추가된 에드가 서버는 버서커가 1위, 레인저가 2~3위를 차지했다. 다른 서버와 비교하니 통합점수가 7천 점을 넘질 못하며, 아직 신서버라서 그런지 레벨이 가장 높은 레벨 50을 넘지 못한 것을 볼 수 있다.

4위부터 클래스 분포를 비교해보니 팔라딘3, 가디언2, 버서커1로 팔라딘 비율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신기한 건 메이지가 상위권 페이지에선 구경할 수 없었다. 레벨대는 40 이하이며 통합점수도 6천대를 넘지 못해 대체로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 버서커과 레인저가 차지한 상위 랭커.



▲ 팔라딘 비율이 압도적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