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나가족 신관을 조심하세요! 세 번째 파티 던전 '리자드 동맹 주둔지' 공략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세 번째 파티 던전 '리자드 동맹 주둔지'는 권장 전투력 56,200에서 68,400까지 구성된 던전이다. 레벨로는 '오크족 주둔지'가 해방되는 78레벨 이전까지 돌게 되는 던전으로 고레벨 유저가 많아 권장 전투력만 갖춘다면 어렵지 않게 공략할 수 있다.

리자드 동맹 주둔지부터는 파티 특화 패턴이 본격적으로 강화되어 보스가 소환하는 각종 패턴뿐 아니라 하급 몬스터들의 공격도 회피해야 한다.






■ '고급' 등급 펫을 확보할 수 있는 파티 던전! 리자드 동맹 주둔지 기본 정보

리자드 동맹 주둔지는 매우 어려움을 기준으로 31만 5천가량의 골드와 8만 근처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77레벨까지 도는 던전 치고는 경험치 보상이 높지 않다. 또한, 76 이상 높은 레벨 유저가 많이 포진되어 있어 자동 참가만 이용해도 어렵지 않게 공략이 가능하다.

리자드 동맹 주둔지의 핵심 보상은 '상급 던전 알'이다. 난이도와 관계없이 매일 두 개의 상급 던전 알을 얻을 수 있으며, 이 알에서는 최대 희귀 등급까지의 펫을 얻을 수 있다. 희귀 등급 펫이 나오지 않더라도 고급 등급 펫을 합성할 수 있어 리자드 동맹 주둔지를 돌면서 펫들의 레어도를 업그레이드하기 좋다.




▲ 리자드 동맹 주둔지부터 고급 등급 펫을 얻을 수 있다



▲ 보통, 매우 어려움 기준 경험치와 골드 보상


■ 하급 몬스터들의 기습 공격에 주의! '리자드 동맹 주둔지' 진행 과정

'리자드 동맹 주둔지'는 심플한 형태의 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 배치된 몬스터의 수도 적다. 하지만, 일정 웨이브마다 앞이나 뒤에서 하급 몬스터들의 증원이 있으며 맵이 좁기 때문에 다른 몬스터 무리의 어그로를 끌 경우 다수의 몬스터를 한 번에 상대해야 할 수 있다.

적 몬스터들의 기습에 주의하며 한 웨이브씩 정리하는 것이 무난하다. '검은 화산 신전' 때와 동일하게 원거리 공격을 펼치는 '리자드 부족 경비병'이 있으니 원거리 몬스터의 강력한 공격을 주의하자.




▲ '리자드 동맹 주둔지'의 몬스터 배치도



▲ 리자드 동맹 주둔지에서는 적 하급 몬스터들의 증원이 있다


■ 두 번째 나가족 신관을 조심하세요! '리자드 동맹 주둔지' 반드시 알아야 하는 팁

'리자드 동맹 주둔지' 진행 시 주의점

리자드 동맹 주둔지의 가장 큰 특징은 보스 몬스터들이 주기적으로 소환하는 '나가족 신관' 하급 몬스터들이다. 이들은 보스 조우 후 일정 시간 후에 하나씩 소환되며, 첫 번째에서 세 번째까지 신관이 돌아가며 소환된다.

신관들은 각기 다른 공격을 펼친다. 첫 번째 나가족 신관은 '10초 동안 이동 속도 20%를 감소'하는 장판을 소환하며, 두 번째 나가족 신관은 '5초 동안 빙결에 걸리는 장판'을, 세 번째 나가족 신관은 보스의 방어력을 올려준다.

첫 번째와 세 번째는 무시하고 진행해도 무방하지만 두 번째 나가족 신관의 공격은 5초간 빙결 상태 이상을 걸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두 번째 신관이 등장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반드시 장판을 피하고, 이후로도 얼음 이펙트가 섞인 장판을 조심하면 된다.

중간 보스 '리자드 부족장 사이러스'는 주변에 토템을 파괴할 경우 신관이 등장하지 않는다. 미리 토템을 파괴해 신관의 방해를 막는 것도 방법이다.










>


- 중간 보스 : 리자드 부족장 사이러스

리자드 부족장 사이러스는 생각보다 까다로운 중간 보스다. 이펙트가 생기는 모든 공격이 기절, 넉다운 상태 이상을 걸며 이펙트가 없는 점프 공격에도 넉다운 판정이 있어 정면에서 탱킹하는 근거리 딜러가 위험해질 수 있다. 또한, 사이러스가 소환하는 나가족 신관 몬스터들이 함께 장판 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위험한 상태 이상 공격이 겹쳐지며 난이도가 확 올라갈 수 있다.

가급적 모든 장판 공격을 피하며 보스의 방향을 돌리면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중간 보스 사이러스의 경우, 보스 근처에 있는 토템을 파괴할 경우 신관 몬스터가 아예 등장하지 않는다. 첫 조우 후 빠르게 토템부터 파괴하면 나가족 신관의 공격에 당할 염려 없이 빠른 진행이 가능하다.




▲ 사이러스의 정면 공격 패턴은 넉다운 상태 이상을 건다



▲ 무작위 장판 공격은 피격 시 기절에 빠진다



▲ 이펙트 없는 점프 공격도 넉다운 판정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보스 : 거대 와이번

보스 거대 와이번은 중간 보스보다 패턴 자체는 쉽다. 화상 공격과 물기 공격 등 단순한 패턴을 가지고 있으며, 꼬리 휘두르기를 제외하면 넉다운, 기절 계열 공격도 없다. 문제는 보스와 함께 등장하는 하급 몬스터들이다.

사이러스와 동일하게 나가족 신관이 첫 번째에서 세 번째까지 교대로 등장하며, 보스와 합동 공격을 펼친다. 여기에 거대 와이번의 체력 절반 이하부터 시작되는 날기 패턴은 보스가 무적 상태로 날아오르며 '흉폭한 비룡'이라는 하급 몬스터를 추가로 소환한다.

체력 절반 이하부터 빠르게 보스를 처치하지 못하면 '흉폭한 비룡'이 끊임없이 소환되어 대미지를 감당하기 어려워진다. 하급 몬스터를 상태 이상 공격으로 묶어놓거나 처리하고, 보스에게 누적 피해를 줘서 이른 시간 내로 공략하는 것이 좋다.




▲ 거대 와이번 본체는 꼬리 휘두르기 외에는 주의할만한 공격이 없다



▲ 보스의 브레스 공격은 회복량을 절반으로 감소 시킨다
팔라딘 등이 회복 스킬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한다



▲ '날기' 패턴은 보스가 날아오른 뒤 하급 몬스터를 소환
일정 시간 후 어그로 대상 1명을 덮쳐 넉다운 시킨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