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성장 재료를 배로 얻을 수 있는 방법! '서브 캐릭터'를 육성하자!

게임소개 | 최민호 기자 | 댓글: 2개 |
최근 많은 유저가 76~80레벨 구간에 몰리면서 각종 재화 수급에 고민을 하고 있다. 76레벨부터는 경험치 요구량이 급격하게 상승하며, 스토리 퀘스트로 얻는 보상으로는 사실상 레벨업이 힘들다. 필드에서 자동 사냥을 하며 조금씩 레벨을 올리게 된다.

레벨업에 오랜 시간이 걸리다 보니 시간을 투자하면 '강화 주문서', '연마제' 등 강화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서브 캐릭터 육성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서브 캐릭터는 한 번 육성해두면 지속해 블랙 루메나, 강화 주문서, 연마 재료 등을 얻을 수 있으며, 매일 조금씩 각인석이나 블랙 루메나를 추가 수급할 수 있다.

블레스 모바일의 서브 캐릭터는 메인 캐릭터와 창고를 공유해 서브 캐릭터로 획득한 모든 재화를 넘겨줄 수 있다. 메인 캐릭터의 장비를 넘겨주고 파밍 하는 식으로 서브 캐릭터를 육성한 뒤, 서브 캐릭터가 모은 재화를 메인 캐릭터로 넘겨 성장을 가속할 수 있다.




▲ 서브 캐릭터와 메인 캐릭터는 대도시 창고를 공유한다



▲ 고레벨 유저들이 서브 캐릭터로 눈을 돌리는 이유다



■ 거의 모든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다? 서브 캐릭터의 장점

35레벨 서브 캐릭터 육성 보상 정리

- 블랙 루메나 600여 개
- 각인석 300여 개
- 강화 주문서 30~50여 개
- 고급 펫 영양제 100여 개
- 방어구, 무기 연마제 등 기타 보상


서브 캐릭터를 육성하는 가장 큰 이유는 '블랙 루메나'다. 메인 캐릭터만으로는 획득할 수 있는 블랙 루메나가 매우 한정적이다. 스토리를 전부 클리어하고 결투장 순위도 충분히 올려놨다면, 매주 얻을 수 있는 블랙 루메나는 50~100개 정도다.

하지만 서브 캐릭터를 육성하면 캐릭터 한 개당 600가량의 블랙 루메나를 얻을 수 있으며, 이후 결투장 보상을 통해 조금씩 추가 수급이 가능하다. 블랙 루메나는 계정 공유 재화기 때문에 도전의 탑, 스토리 보상을 서브 캐릭터로 받아도 모든 계정이 공유된다.




▲ 서브 캐릭터가 얻은 블랙 루메나는 계정 전체에 공유된다


이외에도 대도시 NPC '창고 관리인'을 이용하면 서브 캐릭터가 가진 거의 모든 아이템을 메인 캐릭터에게 넘겨줄 수 있다. 스토리 중 획득한 '강화 주문서', '연마제'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장비도 공유가 가능하며, 메인 캐릭터의 강력한 장비를 넘겨주는 식으로 높은 전투력을 얻을 수도 있다.

'도전의 탑 탐색', '요일 던전', '펫 상인' 등 일일 제한이 걸린 재화 수급 콘텐츠도 서브 캐릭터를 이용하면 2회씩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서브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여두면 이런 식으로 성장에 필요한 재화를 2배 수급하는 것도 가능하다.




▲ 대도시의 '창고 관리인'을 통해 대부분의 아이템을 공유할 수 있다



▲ '도전의 탑 탐색', '펫 상인' 등 1회 획득 가능한 재화도 서브 캐릭터가 추가 획득 가능하다



▲ 35레벨 직후 얻은 재료를 옮기면 이정도 보상이 나온다


■ '창고'가 열리는 35레벨까지 육성하세요! 서브 캐릭터 육성 가이드

서브 캐릭터 육성 목표

- 최종 목표는 35레벨, 도전의 탑 30층 공략
- 육성까지 걸리는 시간은 4시간 ~5시간 사이
- 메인 캐릭터와 동일 클래스로 서브 캐릭터를 생성해야 장비, 컬렉션 등을 공유할 수 있다
- 레벨이 막힐 경우 메인 캐릭터에 도움이 되는 '생활', '도전의 탑'을 우선 진행
- 고급 연마제, 강화 주문서는 진행이 가능할 정도로만 아껴서 사용
- 결투장 콘텐츠를 병행하면 블랙 루메나 추가 수급 가능


서브 캐릭터 육성의 최종 목표는 35레벨 달성 후 '코포라를 보내는 신호'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코포라 지역으로 이동하기만 하면 '코포라 성'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대도시 '창고 관리인'을 통해 그동안 얻은 재화를 메인 캐릭터에 넘겨줄 수 있다.

서브 캐릭터는 재화 확보가 목표기 때문에 '강화 주문서', '연마제' 등을 최대한 아껴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진행이 가능할 정도로만 (고급 방어구 합성까지) 강화 후 메인 캐릭터에 재화를 넘겨주면 된다. 아이템 컬렉션이나 추후 장비 교환 등을 생각하면 서브 캐릭터도 메인 캐릭터와 동일 클래스로 만드는 것이 유리하다.

35레벨 육성에 걸리는 시간은 4시간에서 5시간 사이다. 더 레벨을 올려 탐험이나 무역 협회 보상을 노리는 것도 가능하지만, 서브 캐릭터 육성 중에 메인 캐릭터는 휴식 경험치를 포함해 어떤 경험치도 얻을 수 없다. 메인 캐릭터의 경험치 손실을 고려해 최대한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일단 35레벨까지만 육성에 성공하면 '도전의 탑'을 30층까지 공략 가능하며, 블랙 루메나를 대량 획득할 수 있다. 추후 메인 캐릭터의 장비를 넘겨준다면 더 높은 층 공략도 노려볼 수 있다.




▲ 약 4~5시간이면 35레벨 서브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 EP.3을 마무리하면 대도시 창고로 이동이 가능하다



▲ 도전의 탑을 공략해 블랙 루메나를 얻는 것도 잊지 말자



■ 최초 보상이 끝이 아니다! 매일 접속 만으로도 보상 획득 가능?!

35레벨 서브 캐릭터 일일 보상 우선 순위

① 도전의 탑 탐색 보상 : 각인석 70~100여 개
② 펫 상인 일일 구매 : 각인석 10개 or 고급 영양제 15개
③ 결투장 진행 : 최초 보상 외 매주 블랙 루메나 30개
④ 고대 의뢰 + 일일 / 길드 상점 구매 : 강화 주문서 10여 개
⑤ 일일 던전 / 심연 던전 : 펫 알, 펫 장비 등

서브 캐릭터는 35레벨 육성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일단 키워두면 매일 추가적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가장 효율적인 보상은 도전의 탑 탐색을 통해 각인석을 얻는 것이다. 30층 기준 매일 70개의 각인석과 골드를 얻으며, 이 골드를 이용해 펫 상인에게서 각인석이나 고급 영양제를 추가 구입할 수 있다.

접속 후 1분 내외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이기 때문에 펫 탈 것을 강화 중이라면 매일 쏠쏠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결투장 콘텐츠를 진행하면 높은 순위는 아니더라도 8,000 등 내외의 진입 보상을 통해 100여 개의 블랙 루메나를 1회 얻을 수 있으며, 매주 순위 보상으로 10~30개의 블랙 루메나를 얻을 수 있다.

쉽게 구할 수 없는 강화 주문서를 노린다면 매일 '고대 의뢰'를 진행하고 얻은 골드로 일일 상점이나 길드 상점에서 강화 주문서를 10개씩 구매해 메인 캐릭터에 넘겨줄 수 있다. 일일 상점의 구매 여부도 메인과 서브 캐릭터가 따로 계산되기 때문이다. 여기부터는 파밍에 제법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메인 캐릭터의 경험치 손실에 주의해야 한다. 주문서가 꼭 필요한 경우에만 진행하자.

일일 던전, 심연의 던전 등도 동일하다. 펫 알이나 펫 장비 등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시간 대비 경험치 손실을 생각하며 원하는 보상을 노리는 쪽이 좋다.




▲ 접속 후 탐색 보상만 메인 캐릭터에 넘겨줘도 도움이 된다



▲ 얻기 힘든 블랙 루메나를 결투장을 통해 추가 수급이 가능



▲ 강화 주문서를 구매해서 메인 캐릭에 넘겨줄 수 도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