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명성 20만 이상이면 최상위? 최고의 둥지를 찾아라! 서버별 길드 랭킹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레이드, PvP 등 각종 콘텐츠에 길드가 위치하기 시작하면서 블레스 모바일은 길드 활동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아직 길드에 참여하고 있지 않거나 혼자 활동하는 유저라도 길드를 통해 얻는 각종 혜택은 물론 콘텐츠를 포기할 수는 없을 터.

따라서 함께 성장하고, 동료들과 마음을 나눌 둥지를 찾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로 인해 상위 길드에 대한 관심 역시 커지는 추세인데, 서버마다 상위에 위치한 길드들은 그 명성이 이미 높은 수준에 자리 잡고 있다.


※ 해당 기사는 2020.04.20 랭킹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하놀 서버

많은 인구와 강력한 수준의 유저가 다수 자리 잡고 있는 하놀 서버에는 '레전드', '무적', '달인' 세 길드가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상위권 길드의 평균은 10레벨 정도이며 10만 중반부터 20만 초반까지 폭넓은 명성 수치를 보인다.

특히 '레전드' 길드는 압도적인 명성 차이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길드 전투력은 '달인'이 1위를 차지했다. 재밌게도 길드 전투력이 33위에 머물러있는 'Boss' 길드는 전투력 랭킹과 다르게 명성에서는 5위에 위치하는 중이다.











■ 세르비오 서버

세르비오 서버에는 높은 수준의 길드들이 다수 자리 잡고 있다. 1위의 '세르비오MVP' 길드는 20만 중반에 위치한 명성으로 전체 서버를 통틀어도 손에 꼽히는 수준. 그 뒤로 '네임드', '행복한사람들'이 성장 중이며, 4위 길드인 '세르비오MVP2'는 1위인 '세르비오MVP' 길드와 연관성이 있어 보인다.

또한, 보통 길드의 명성과 전투력 랭킹은 다소 차이가 있기 마련인데, 세르비오에서는 1~3위까지의 길드가 명성, 전투력 모두 동일하게 랭킹을 차지하고 있다. 그만큼 모든 길드원들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상승 그래프를 그린다고 여겨진다.











■ 헤멘티아 서버

상위 길드의 평균 레벨이 9를 기록하고 있는 헤멘티아 서버는 상위권 내 명성 격차가 크지 않은 편이다. 따라서 언제 명성 순위가 뒤바뀔지 모르는데, 특히 1위의 '유령'과 2위의 '평화' 길드의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3위인 'Alive' 역시 그 뒤를 쫓고 있지만, 앞선 두 길드에 비해 전투력 랭킹이 다소 떨어지는 편.

게다가 4~7위까지의 중위권 길드들은 각각 1만 점이 안되는 명성 차이를 가지고 있으므로 더욱 치열한 랭킹 싸움이 예상된다. 무엇보다 4위의 'Storm'과 5위의 '캐슬'은 100점이 채 안 되는 점수 차이를 지녀서, 언제 순위가 뒤집혀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다.











■ 카리우스 서버

카리우스 서버는 꽤 탄탄한 상위권 길드들이 많이 눈에 들어온다. 1위인 '왕비' 길드와 함께 '슬기로운길드생활', '싸패' 상위 세 길드는 물론 4위인 '꽃밭'까지 모두 20만 이상의 명성을 쌓고 있으며, 5, 6위 역시 적지 않은 명성 수치로 랭킹에 자리매김하고 있다.

재밌는 부분은 1위와 2위의 명성 차이가 약 9천, 3위와 4위의 차이는 5천 정도로 크지 않다는 것. 이처럼 20만이 넘는 명성의 길드들이 모두 비슷하게 성장하고 있으며, 추가로 5위와 6위 역시 1천이 안되는 명성 차이 때문에 치열한 자리싸움 중이다.











■ 게반트 서버

게반트 서버는 이상할 정도로 높은 명성의 길드들이 자리 잡고 있다. 1위인 '헤븐'의 경우 무려 70만이 넘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다른 서버의 1위 길드 3개의 명성을 합한 것과 비슷한 수준! 쉽게 말해 당장 따라잡을 수 없는 압도적인 명성이라고 볼 수 있다.

그뿐 아니라 2위 '제국'과 3위 '지금만나러갑니다'도 30만 정도의 굉장히 높은 명성을 보유 중! 게다가 뒤를 잇는 4~6위까지 길드들 역시 20만을 훌쩍 뛰어넘는 명성으로 다른 서버 길드들과는 전혀 다른 수치의 기록 경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 에드가 서버

여섯 번째 서버 에드가는 아무래도 뒤쪽에 위치한 서버인 만큼 조금 낮은 길드 명성을 보인다. 1위의 '하트' 길드는 19만으로 20만 명성을 아직 넘기지 못했고, 2위 '백작', 3위 '헐크', 4위 '일급수' 역시 18만 명성에 못 미치는 중이다.

물론 타 서버에 비하면 최상위권의 명성이 다소 뒤처지고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일정 간격의 확실한 성장세를 보이며 안정적으로 길드가 운영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직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는 길드는 없으므로 언제 랭킹의 변화가 생길지 모른다.











■ 아가토 서버

가장 최근에 열린 신규 서버 아가토는 늦게 시작한 만큼 낮은 길드 레벨과 명성이 돋보인다. 길드 레벨이 부족하여 길드원의 최대 인원에 한계가 있고, 그로 인해 랭킹 길드 모두가 30명대의 인원수를 유지하는 모습이다.

상위 길드는 '딜러', '수호성', '용이되리라'가 명성 4만대로 나란히 1, 2, 3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뒤로는 3만 대 명성을 지닌 길드들이 줄줄이 모여있는 중. 아직 제대로 성장하지 못한 길드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랭킹이 갱신될지 기대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