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최종 목표는 10단계 개방! '고대의 서', 어떻게 올리면 좋을까?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고대의 서'는 블레스모바일에서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강화 콘텐츠다. 최대 10단계까지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고대의 서가 무작위로 개방되고, 원하는 옵션을 잠그고 리셋을 통해 더 좋은 능력치를 찾을 수 있다. 고대의 서는 전투력 비중이 매우 높은 콘텐츠기 때문에 더 좋은 고대의 서를 찾는 것은 필수에 가깝다.

최근 고대의 서를 완성하는 유저들이 늘고 있다. 처음 공개 당시만 하더라도 막대한 재화가 드는 최종 콘텐츠로 보였지만, 현재는 무과금 유저라 할지라도 장기간 계획을 세워서 도전하면 언젠가는 10단계 개방이 가능하다.




▲ 10단계 개방은 정말 어렵지만,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시도하면 좋다


▣ 캐릭터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고대의 서 기본 정보

고대의 서는 41레벨부터 개방 가능한 콘텐츠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공격력, 체력, 방어력 등 캐릭터의 핵심적인 능력치의 상당 부분을 고대의 서를 통해 올릴 수 있으며, 10단계 개방 시에는 공격력과 치명 적중력, 방어력 등의 능력치를 동시에 올릴 수 있다.

고대의 서는 총 10개의 각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버 아르델 주화 또는 골드를 지불하고 이 각인을 개방할 수 있다. 각인 개방 시에는 최대 3개까지의 조각을 개방할 수 있다. 5번의 기회를 통해 10단계까지 고대의 서를 개방하는 것이 목적이다.

고대의 서 조각은 각기 다른 22개의 능력치 중 하나가 무작위로 생성되며, 이 능력치마다 1에서 10까지의 등급이 존재한다. 원하는 능력치를 높은 등급으로 뽑는 것이 힘든 이유다. 고대의 서는 매일 3회 실버 아르델 주화로 리셋할 수 있으며, 블랙 / 레드 루메나를 사용 시 횟수에 관계없이 리셋이 가능하다.

개방한 조각은 레드 루메나로 5개까지 고정할 수 있다. 조각 고정은 높은 등급이 등장했을 때 진행하는 것이 좋다. 조각을 한 개 고정할때마다 루메나 비용이 증가하고, 리셋 시에도 비용이 추가되기 때문이다. 최근 업데이트로 전체 고대의 서를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레드 루메나를 이용하면 전체 고대의 서가 저장되고 언제든지 불러올 수 있다.




▲ 5회 각인 횟수를 통해 10단계까지 고대의 서를 개방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 전투력에 끼치는 영향이 상당하기 때문에 신경써서 진행해야 한다



▣ 1순위는 공격력과 방어력! 보라색부터 잠그세요! 능력치에 따른 우선 순위는?

고대의 서는 한 번에 좋은 능력치를 얻는 것이 불가능에 가깝다. 블랙 / 레드 루메나를 사용할 경우 엄청난 비용이 들게 된다. 핵심은 매일 3회까지 가능한 실버 아르델 주화를 이용한 리셋이다. 매일 3회 리셋을 통해 한 개라도 좋은 능력치와 높은 단계의 조각을 열고, 고정을 통해 좋은 조각을 하나하나 확보해 나가면 된다.

10단계를 단시간에 여는 것은 정말 어렵기 때문에, 긴 시간을 가지고 좋은 조각들을 모아 고정하면서 고대의 서의 질을 높인 뒤, 매일 트라이를 통해 10단계 개방을 노리는 것이 좋다. 10단계가 붙으면 좋고, 아니면 더 좋은 능력치를 찾는 느낌으로 리셋을 하는 것이다.

조각 고정 시에는 좋은 능력치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높은 등급의 조각을 확보하는 것도 중요하다. 공격력 조각이 나왔다 하더라도 5~6단계 사이의 조각이라면 과감히 리셋하는 것이 좋다. 낮은 등급의 조각을 고정하면, 같은 옵션의 조각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다. 공격력 등 주력 옵션을 잠그면 공격력 옵션이 아예 등장하지 않는다. 고정은 7~8단계 보라색 조각부터 진행하자.

능력치의 우선순위는 당연히 공격력과 방어력이다. 캐릭터의 공/방에 직접 영향을 주는 핵심 능력치기 때문이다. 다음으로는 체력, 치명 적중력, 치명 공격력 등이 뒤를 잇는다. 최근 핵심 능력치로 떠오른 '명중력'도 중요한 조각 중 하나다.

[고대의 서] 고대의 서 모든 옵션 바로 가기

고대의 서 능력치 우선 순위 요약

10단계를 노리며 7~8단계 이상의 조각(보라색 이상)만 잠금!

1. 공격력, 방어력
2. 체력, 치명 공격력, 치명 적중력
3. 명중력
4. 치명 저항, 치명 방어, 일반 몬스터 추가 피해
5. 경험치 등 기타 높은 등급의 조각





▲ 최근 중요한 능력치로 급부상한 '명중력' 능력치


▣ 고급 장신구를 +5강 후 분해! 매일 3회 리셋을 위한 팁

고대의 서 개방의 최종 목표는 10단계 해방이다. 블랙 루메나가 충분해 리셋을 계속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10단계 개방에 도전할 만큼 블랙 루메나를 얻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는 매일 주어지는 3회 리셋을 이용하게 된다.

리셋에 필요한 재화는 바로 '실버 아르델 주화'다. 실버 아르델 주화는 장신구 분해 시 획득할 수 있는데, 장신구를 그냥 분해해서는 대량으로 얻기가 어렵다. 사냥 중 획득하는 고급 이상 등급의 장신구를 강화를 통해 +5강까지 강화하고 분해하면 장신구 하나당 100~200여개의 실버 아르델 주화를 얻을 수 있다. 분해 중 '장신구 강화 주문서', '빛나는 장신구 강화 주문서'도 얻을 수 있어 유용하다.

또, 고대의 서를 매일 개방할 생각이라면 빠르게 레벨을 올려 두는 것이 좋다. 고대의 서는 개방 시마다 골드가 들어가는데, 12,000골드에서 시작해 두 번째 조각에서 24,000골드, 세 번째 조각에서 48,000골드로 두 배씩 비용이 상승한다.

초반에는 리셋에 필요한 골드 소모량도 크게 부담되지만, 레벨이 오를수록 '사냥 의뢰' 등의 콘텐츠에서 고대의 서 비용보다 많은 골드를 얻을 수 있어서 골드 비용 부담이 적어진다.


고대의 서 리셋을 위한 재화 모으기 요약

1. 실버 아르델 주화는 고급 등급 장신구 +5강 후 분해를 통해 획득!
2. 골드는 고대의 서를 위해 아껴두자. 레벨이 높아질수록 비용 부담이 감소!




▲ 루메나를 아끼고 매일 3회 주어지는 실버 아르델 주화로 리셋을 반복하자



▲ 레벨이 오를수록 골드 수급이 올라가 리셋 비용 부담이 적다



▲ 고급 장신구를 +5강 후 분해하면 실버 아르델 주화를 대량 획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