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탐욕 쿨타임 5초로 변경. 라그나로크 온라인, 업데이트 예정 및 밸런스 방향성 공개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9개 |




4월 29일,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개발자 노트를 통해 전 직업 대상의 밸런스 조정 내용 및 방향상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먼저, 크리티컬 대미지 퍼센트 증가 효과 적용에 대한 조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크리티컬 대미지 퍼센트 증가 효과 총량의 극히 일부분만이 스킬에 적용되는 방식으로 변화가 예고되었다. 현재 강세를 보이고 있는 일부 직업의 경우, 적용 방식 변화에 따라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어떤 변화가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다음으로 직업 밸런스 조정 사항으로, 로얄 가드와 수라, 미케닉, 제네릭의 변경 예정 사항이 공개되었다. 해당 직업의 대부분이 주력 스킬의 계수 조정과 잘 사용되지 않는 스킬의 효과 변경이 진행된다. 여기에 호문쿨루스는 1부터 99레벨까지의 필요 경험치 대폭 감소 및 능력치(HP&SP) 상향 조정이 적용될 예정이다. 캐릭터 밸런스에 대한 더욱 상세한 내용은 개발자 노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HP&SP 대폭 상향이 예정된 호문클루스


마지막으로 시스템 변경 사항은 '탐욕' 스킬의 사양 조정과 가족 시스템의 파티 경험치 균등 분배 제거에 대한 내용이 전해졌다. '탐욕' 스킬은 스킬 쿨타임 5초 추가되며, 관련 소모 아이템의 재사용 대기시간 역시 5초가 추가된다. 또한, 오토스펠로 사용 가능하던 일부 아이템의 옵션은 '탐욕' 스킬 사용 가능으로 변경된다.

일명 '결혼 쩔'로 불리며, 캐릭터의 육성 수단으로 이용되었던 '가족 파티 경험치 균등 분배'는 다른 방향성으로 변경하기에 앞서, 우선적으로 시스템 제거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된 변경 사항들은 확정된 사항이 아니며, 관련 내용에 대한 1:1 문의를 통해 의견을 접수하면 업데이트 시 해당 내용이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를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공개된 내용 중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효과 적용 방식의 변경이나 탐욕 스킬의 쿨타임 추가 등 게임 내에서 민감하게 작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 공개된 만큼, 유저들의 다양한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