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다른 길드와 겨루는 '분쟁전' 추가! PvP, PvE 밸런스 조정된 29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거점을 놓고 길드 단위로 겨루는 콘텐츠 '분쟁전'이다. 모든 길드는 매주 정해진 시간에 원하는 거점에 입찰을 할 수 있고, 점령전에서 승리한 길드는 즉시 점령 보상을 얻고 한 주 동안 일일 보상 및 페룸 분지에 적용되는 점령 버프를 받는다.

점령전에 대비해 PvP 밸런스도 조정되었다. 상대에게 주는 피해가 이전보다 대폭 줄어들어 스킬 한두 번에 상대가 쓰러지는 일이 줄었고, 가디언과 메이지의 스킬은 침묵 유지 시간이 감소했다. 또한, 속성 지역에서 드롭하는 신규 물약을 조합해 얻는 PvP 특수 장비가 추가되어 점령전에 대비해 파밍해야 할 장비가 생겼다.

도전의 탑 확장, 공격대 던전 난이도 변경, 사냥터 개선 등 PvE 콘텐츠에서도 다양한 추가, 변경점이 눈에 띈다.







■ 거점 놓고 다투는 '분쟁전' 추가

분쟁 지역을 놓고 다투는 콘텐츠 '분쟁전'이 추가됐다. 분쟁 지역은 총 8곳이 존재하며, 분쟁전에 참여하려면 길드 코인을 사용해 원하는 곳에 입찰해야 한다. 이때, 여러 지역에 동시에 입찰하는 것은 불가능하니 어떤 지역을 노릴지 충분히 고민한 뒤 입찰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첫 주에는 거점을 점령한 길드가 없으므로 입찰 금액이 가장 높은 두 길드가 분쟁전 참여 권리를 얻는다. 이후부터는 입찰 금액이 가장 높은 길드와 거점을 점령하고 있는 길드가 분쟁전을 진행한다. 분쟁전은 정해진 시간에만 입장할 수 있으니 입찰한 지역의 분쟁전 시간을 숙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분쟁전 진행 중에는 폭주 스킬 및 물약을 사용할 수 없다. 상대 진영에 있는 길드 수호석을 파괴하면 분쟁전에서 승리하며, 제한시간 내에 수호석을 파괴하지 못했다면 수호석의 남은 HP 비율이 높은 길드가 승리한다. 만약 수호석 HP 비율까지 같다면 무승부 처리되어 해당 지역은 빈 상태로 남는다.

분쟁전에서 승리한 길드는 페룸 분지에 적용되는 점령 버프, 지역 점령 보상, 일일 보상, 티켓 보상 등을 보상으로 얻는다. 거래소 수수료 보상인 블루 루메나는 베타 기간에는 지급되지 않는다.




▲ 지역별 입찰 현황과 분쟁전 입장 시간이 한눈에 보인다

▲ 분쟁전에 참여하기 전 참고하면 좋은 공식 가이드 영상



■ 침묵 시간 대폭 감소, 대미지 대폭 감소! PvP 관련 변경점

분쟁전 추가와 함께 PvP 밸런스도 조정됐다. 먼저, 업데이트 이후 PvP 대미지가 대폭 감소했다. 업데이트 노트에 의하면 대미지가 1/3가량 감소했지만, 실체 체감 감소량은 이보다 훨씬 높았다. 이로 인해 전투력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이상 원거리 클래스의 스킬 한 번에 사망하는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대미지 조정은 AI와 대전하는 결투장에도 적용되어, 방어력 중심으로 세팅한 캐릭터를 상대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졌다.

또한 가디언의 '절대 침묵'과 메이지의 '마법 차단' 스킬의 침묵 유지 시간이 감소했다. 침묵은 PvP에서만 발동하는 상태 이상으로, 상대의 스킬 사용을 막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 때문에 블레스 모바일에 존재하는 모든 스킬 중 PvP 성능이 지나치게 강하다고 판단되어 침묵 시간을 줄인 것으로 보인다.

업데이트 전에는 기본 침묵 시간이 5초로 상당히 긴 편이었고, 선택 효과로 침묵 지속 시간을 2초 연장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기본 지속 시간 2초, 선택 효과로 연장되는 시간이 1초로 감소해 최대 침묵 시간은 3초로 절반 아래로 감소했다.




▲ 업데이트 전이었으면 진작에 사망했을 상황, 대미지가 눈에 띄게 줄었다






▲ 가디언과 메이지의 침묵 스킬 지속 시간이 크게 줄었다



■ 최종 보상은 600 루메나! 도전의 탑 확장

도전의 탑 71~80층이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층을 클리어하면 경험치 40만을 획득하고, 마지막 층의 보상은 블랙 루메나 600이다. 이외에도 영웅 등급 보석, 특수 장비 교환권 등 다양한 보상이 도전 욕구를 부른다.

그러나 문제는 난이도. 이번에 추가된 층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공격력이 매우 높은 편이다. 실제 방어력 6,200가량인 캐릭터로 등반을 시도했지만, 74층에서 1만이 넘는 대미지를 입어 클리어가 불가능한 수준이었다. 따라서 도전의 탑에 등반하려면 상당히 높은 방어력을 갖춰야 할 것으로 보인다.




▲ 80층 클리어 보상은 600 루메나와 다양한 보상, 그러나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 주문서 드롭 확률 상향! 심연의 던전 변경점

심연의 던전 주요 개선점은 원활한 주문서 수급이다. 먼저 모든 던전의 주문서 드롭률을 상향하면서 기존보다 많은 주문서 획득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눈내리는 숲, 여명의 레크리아 평원, 광기의 베누스 지구에서는 주문서 상자를 드롭하며, 상자에서 획득한 주문서는 거래소 등록이 가능하다. 이는 마지막 던전인 어둠의 프로리온 협곡 보급 상자에서 획득하는 주문서도 마찬가지로, 거래소를 통한 블루 루메나 수급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심연의 던전 조정 방향은 강화 주문서 수급량 증가



■ 더욱 어려워진 일반/영웅 난이도, 공격대 던전 변경점

공격대 던전 일반(10인)/영웅(20인)의 난이도가 조정됐다. 먼저, 2번째 보스인 '냉기의 루바'가 사용하는 냉기 바닥의 대미지가 초당 최대 체력의 2%로 변경됐다. 방어력이 어느 정도 높으면 바닥 대미지가 거의 들어오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변경으로 루바 공략 시간이 상당히 길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3번째 보스 '대지의 제르니'는 대지의 괴물 꽃 HP를 조정하고 한 번에 등장하는 수가 변경됐다. 업데이트 직후 공격대 던전에 입장한 유저들의 말에 의하면, 괴물꽃이 두 마리씩 등장해 이전보다 체감 난이도가 대폭 상승했다는 의견을 보였다.

마지막 보스 '전격의 아리타'는 연속 번개 패턴 시 마지막 타격이 가장 큰 피해를 주도록 대미지 비율을 조정했다. 이는 피할 수 있는 마지막 타격의 대미지 비중을 높여 수동 조작 시 생존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조정된 것으로 추측된다.




▲ 화염의 크라츠를 제외한 세 보스의 난이도가 조정됐다



■ 보급 상자, 속성 물약 드롭한다! 속성 필드 변경점

속성 몬스터가 등장하는 페룸 분지, 글라키스 고원, 프라마 협곡, 아드리아 사막 지역의 조정이 이뤄졌다. 속성 지역에서 드롭하는 룬은 룬 상자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으며, 드롭률은 기존과 같다. 그리고 천상 재료 드롭률을 상향 조정해 업데이트 전보다 빠른 재료 파밍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장비나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보급 상자가 레기움 가도를 넘어 속성 필드에서도 드롭된다. 이외에도 속성 필드에서는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위력, 탄력 등 PvP 능력치 상승에 특화된 '하놀의 물약'과 각종 속성 물약을 획득한다.

하놀의 물약은 '조합' - '이벤트' 탭에서 '하놀의 전투 상자'로 조합해 PvP 능력치가 붙은 고급~전설 등급 특수 장비를 얻을 수도 있다. 이는 평소 필드 PvP를 즐기거나 분쟁전을 준비하는 유저들에게 상당히 중요한 아이템일 것으로 예상된다.

☞ [바로가기] 위력, 탄력 대폭 증가!? 분쟁전 필수 장비, PVP 특수 성물 얻는 법




▲ 이제 속성 필드에서도 보급 상자가 나온다!



▲ 하놀의 물약은 PvP 특수 장비 상자 조합에 필요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