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신규 직업과 직업 변경 시스템 곧 등장? 쟁탈전 개선 및 업데이트 계획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1개 |


▲ 신규 직업을 기다리던 유저들의 갈증은 언제까지 이어질까?



달빛조각사 공식 카페에 향후 업데이트 계획에 대한 안내가 올라왔다. 현재 달빛조각사는 5월 21일(목) BOOK 2.9 업데이트 진행 후, 발생하고 있는 서버 불안정 현상을 비롯한 각종 오류로 인해 골머리를 앓고 있다.

클라이언트가 실행이 안 되거나 강제 종료되는 현상, 사냥 시 몬스터의 체력이 줄지 않는 현상과 일부 직업의 기본 공격이 먹히지 않는 현상 등이 발생하며 수차례의 점검을 진행했다. 일부 문제는 해결했지만 아직도 몇 가지 오류는 고쳐지지 않았고, 이를 최우선 해결 과제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 현재까지 확인된 문제 안내 [최종 수정: 6/1(월)]

이에 따라 최근 업데이트 간극이 한 달가량 되고, 지금도 2주 넘게 신규 콘텐츠가 등장하지 않았다. 보완 작업이 뒤따라야겠지만, 여전히 많은 유저들이 쟁탈전 콘텐츠를 비롯하여 다음 업데이트를 기대하는게 사실이기에 이에 대한 안내 공지를 하게 된 것이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개발자 노트에서 미리 예고한대로 BOOK 3.0 업데이트가 준비 중이다. 신규 직업과 직업 변경 시스템이 처음으로 공개될 것이라 밝혔다.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재점검에 들어간 쟁탈전 역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개선 중에 있으며 이른 시일 내에 수정 후, 다시 안내할 것을 약속했다. 아래는 업데이트 진행 현황 안내 공지 전문이다.


◆ 업데이트 진행 계획에 대한 안내

모험가들의 꿈 - 달빛조각사
안녕하세요. 달빛조각사입니다.

현재 많은 모험가님께서 기다려주시는
'달빛조각사 업데이트 진행 현황'을 안내드립니다.

5월 21일(목) BOOK 2.9 업데이트 점검 후 발생되고 있는 '서버 불안정 현상'들을 수정하기 위해
우선적으로 확인된 문제 현상에 대한 확인 및 수정 작업을 병행하여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BOOK 3.0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시는 모험가님들께 오히려 업데이트가
지연되고 있다는 안내를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머리 숙여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서버 통합과 서버 분리, 그리고 'BOOK 2.9 업데이트'를 진행 후
발생한 많은 버그 및 오류로 인해 원활한 게임 이용에
큰 불편을 드리고 있는 점이 가장 큰 문제라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였으며,
우선 현존하고 있는 버그 및 오류 부분을 우선적으로 수정 진행하고,

모험가 여러분들의 쟁탈전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이전보다 개선된 모습의 쟁탈전 오픈을 준비 중에 있으며,
이후 BOOK 3.0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방향을 진행하려 합니다.

앞서 안내드렸던 Part 3. BOOK 3.0에서 업데이트될 '신규 지역, 신규 직업, 직업 변경' 등
모험가님께서 기대하고 계시는 업데이트 내용은 모두 빠짐없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개선된 쟁탈전에 대한 내용과 BOOK 3.0 업데이트의 자세한 일정은
확인된 문제를 빠른 시일 내에 수정 후 일정을 다시 산정하여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