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S 출품작 #4] 주세요 달콤한 그 맛, '아이스크림 트럭'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국내 인디게임 개발팀 스토메브에서 개발 중인 스토리 게임 '아이스크림 트럭'의 데모 버전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이하 비익스 2020)'에서 공개됐다.

‘아이스크림 트럭’은 아이스크림 트럭을 몰며 기쁜 맛, 슬픈 맛, 분노 맛 등 감정 맛이 나는 아이스크림들을 통해 동물들의 이야기를 듣고, 새로운 세상들을 모험하는 어드벤쳐 스토리 게임이다. 스토메브가 지난 2017년에 진행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목표 금액의 207%인 천만 원을 모금하고 현재까지 3년 이상 꾸준히 개발을 이어오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유저는 게임 속 주인공이자 아이스크림 트럭의 주인인 '맥스 우드'가 되어 다양한 감정 맛의 아이스크림과 토핑을 조합해 새로운 맛을 찾아내고, 동물 손님들의 사연과 기분에 맞는 아이스크림을 제공해야 한다. 동물들의 이야기 속에서 그들이 필요로 했거나 필요해 보이는 감정을 판단할 수 있으며, 그 감정을 나타내는 아이스크림을 건네 문제를 해결하거나 이야기를 진행시킬 수 있다.

플레이어의 판단으로 건네진 감정들은 동물들의 반응과 행동을 넘어 이야기의 진행까지도 바꿀 수 있다. 이처럼 '아이스크림 트럭' 감정이란 게임을 풀어나가는 핵심 열쇠라고 할 수 있다.







감정맛 아이스크림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시선을 사로잡는 스토리 게임 '아이스크림 트럭'의 데모 버전은 스토메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16일부터 7월 7일까지 21일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스크림 트럭' 이외에도 아직 출시되지 않은 39종의 출시 예정 게임들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