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L부터 NBA2K20까지, '인종 정의' 번들 게임 48개가 30$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3개 |



Itch.io가 포문을 열었던 인종 차별 반대 운동에 험블 번들이 동참한다. 47개의 게임과 코믹스, 서적 등을 최소 30달러에 전달한다.

험블 번들은 17일 'Fight for Racial Justice(인종 정의를 위한 싸움)' 번들을 공개했다. 1주일 동안 판매되는 이번 번들은 총 50개의 스팀 게임이 담겨있다. 모든 게임은 스팀에 등록 가능한 게임키가 제공되며 이 중 일부 게임은 별도의 플랫폼 없이 게임 파일을 다운받아 즐길 수 있는 DRM-FREE 형태로 제공된다.

포함된 게임 면면도 화려하다. 2K 스포츠의 시리즈 신작 NBA 2K20, SF 로그라이크 FTL, 예술에 가까운 FPS로 평가받는 바이오쇼크 리마스터, 전쟁의 참상을 전한 디스 워 오브 마인 등 게임 팬이라면 익숙한 게임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

이 외에도 단어를 독특한 게임 플레이에 녹여내며 호평을 받은 바바 이즈 유나 미래 인간 사회의 모습을 택시기사라는 매개체를 통해 플레이어와 잇는 네오 캡 등 호평받은 인디 게임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번들에는 게임을 포함해 소설과 코믹스 등 다수의 e-book이 함께 제공된다. 또한, 험블 번들은 매달 12개의 게임을 제공하고 일부를 선택하는 험블 초이스 구독권도 1개월을 번들 구매자에게 증정한다.

단, 세가의 풋볼 매니저 2020과 이스트사이드 하키 매니저 등 2종의 게임은 지역 제한으로 제공되지 않는다. 이에 국내 이용자가 실제 획득하는 게임 수는 총 48개다.

앞서 인디 게임 ESD Itch.io는 1,700여 개의 게임을 최소 기부 금액 5달러에 번들 형태로 판매했다. 'Black Lives Matter'라는 문구와 함께 인종 정의를 위해 내걸린 번들은 16일 판매 종료 후 총 8백만 달러(한화 약 97억 원)의 모금액을 모았고 Itch.io 측은 이를 미국 인권 보호 법률 회사 NAACP Legal Defense Fund에 기부했다.

험블 번들은 이번에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NAACP Legal Defense Fund와 비영리 인종 정의 조직 Race Forward, 비영리 단체 The Bail Project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Fight for Racial Justice 번들은 최소 30달러를 기부하면 포함된 모든 게임과 서적을 소유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해당 30달러를 초과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 금액 상위자는 해당 번들 페이지 하단에 표시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