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진 대표 "21년 전, 하나였던 리니지로 되돌아간다"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댓글: 160개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리니지M 3주년 기념 온라인 컨퍼런스 ‘TRINITY’(트리니티)를 열고 3주년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리니지M 3주년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는 ▲다섯 번째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Class, 직업) ‘광전사’ ▲신규 서버 ‘기르타스’ ▲3종의 마스터 서버 콘텐츠 ▲TJ의 3주년 감사 선물 상자 등이다. 오는 7월 8일부터 순차 업데이트한다.

엔씨(NC)는 6월 24일 오후 6시부터 온라인 컨퍼런스 웹페이지를 연다. 이용자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고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김택진 CCO(Chief Creative Officer, 최고창의력책임자)가 3주년 업데이트의 의의에 대해 설명하는 키노트 스피치 영상과 3주년 기념 이용자 헌정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도 볼 수 있다.



■ 리니지M 3주년 기념 온라인 컨퍼런스 ‘TRINITY’




행사장은 3주년 연회가 열리는 기란성 콘셉트로 제작되었다. 이용자가 3주년 온라인 컨퍼런스 웹페이지에 접속하면 기란성 성문이 펼쳐진다. 성문을 클릭하면 빛이 쏟아져 나오며 행사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행사장은 ▲신규 클래스 ‘광전사’를 포함한 리니지M의 모든 클래스 캐릭터가 3주년 연회를 즐기고 있는 ‘연회장’ ▲공간을 탐험하며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모을 수 있는 ’응접실’ ▲사전예약과 웹페이지 이벤트에 참여하고 리니지M 3년간의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복도’ ▲이용자에 대한 환송 메시지와 행사 참여 선물을 안내하는 ’후문 정원’으로 구성된다.

행사명인 트리니티(TRINITY, 삼위일체)는 ‘엔씨(NC), 리니지M, 이용자’ 라는 3개의 주체를 의미한다. 엔씨(NC)는 온라인 행사장 내 곳곳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자에 대한 감사를 표현한다. 응접실 중앙의 액자를 선택해 볼 수 있는 이용자 헌정 영상이 대표적이다. 리니지M 3년간의 주요 업데이트와 해당 시점에 기념비적인 활동을 한 이용자의 이름을 영상에 담았다.

김택진 CCO는 행사 키노트 스피치에서 이와 같은 감사를 전하는 동시에 3주년의 또다른 의의를 설명한다. 하나의 세계만이 존재하던 21년 전 최초의 리니지로 다시 돌아가겠다는 3주년 업데이트의 비전을 밝혔다. 서버의 제약을 허물고 모든 이용자가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마스터 서버’를 언급하며 김택진 CCO는 스피치를 마무리한다.






■ 업데이트 주요 콘텐츠




광전사는 PC 리니지의 ‘전사’를 기반으로 리니지M만의 독창성이 더해진 클래스다. 전사가 ‘파푸리온’에게 패배한 후 ‘드루가’ 가문에게 구출되고, ‘지저성’에서 ‘발라카스’의 피에 담긴 힘으로 광폭화된 힘을 얻게 된다는 설정이다.

광전사는 강력한 체력을 바탕으로 적의 방어선을 뚫고 심부로 들어갈 수 있다. 적 캐릭터를 밀쳐내거나 무방비 상태로 만들어 진영을 파괴하기도 한다. 광전사는 ▲PC 리니지 전사의 스킬을 바탕으로 새롭게 제작한 ‘데스페라도’ ▲물약 사용 시 확률적으로 2개를 복용할 수 있는 ’워리어(포션)’ ▲돌진한 뒤 충돌한 적에게 스턴 효과를 부여하는 ‘차지’ ▲HP 일정 이하 조건에서 확률적으로 공격 타입별 대미지를 방어/반격하는 ‘타이탄’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한다. 핵심 스킬은 추후 컨퍼런스 페이지 및 리니지M 공식홈페이지 등을 통해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신규 클래스 ‘광전사’와 함께 신서버 ‘기르타스’가 업데이트된다. 기르타스 서버는 기존에 존재하는 성장 시스템 중 일부를 비활성화한 상태로 오픈하며, 단계적으로 성장 시스템 제한을 해제한다. 이용자는 부담없이 플레이를 시작하고, 더욱 자유롭고 치열하게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기르타스 서버에서 플레이 시 레벨업에 따른 혜택과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도 제공받는다. 이와 같은 신서버 특전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 등에 추후 공개된다.




마스터 서버는 전 서버의 이용자가 만나 대결하거나 협력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3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마스터 서버 콘텐츠는 ▲아덴 공성전 ▲영웅들의 땅 ▲마스터 레이드 등 3종이다. 3종의 콘텐츠는 3주년 업데이트 이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아덴 공성전’은 리니지M 전 서버 내 최고의 혈맹들이 ‘아덴성’의 왕좌를 놓고 싸우는 전 월드 단위의 공성전이다. 승리 혈맹은 전 서버에서 누적된 세금과, 아덴 성혈만의 특별한 증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마스터 서버 내에는 아덴성을 차지한 혈맹만이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사냥터도 제공된다.

▲‘영웅들의 땅’은 엘모어 대륙 맵을 바탕으로 한 혈맹 단위 영토 점령전 콘텐츠다. ‘영웅의 땅’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각 시즌은 라운드 방식으로 구성된다. 참여 혈맹들은 각 라운드마다 공격할 요새를 선택할 수 있다. 요새당 최대 4개의 혈맹이 전투에 참여 가능하다. 전투 기간 동안 최대한 많은 지역을 확보한 혈맹이 시즌의 승리자가 된다. 각 라운드마다 맵 내에서 이동과 전투를 반복하며, 공격 목표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혈맹 간 접점이 발생한다. 전투력뿐 아니라 전술과 운 또한 승리의 중요한 요인이다.

▲‘마스터 레이드’는 리니지 역사상 최강의 보스 중 하나인 ‘기르타스’를 처치하는 콘텐츠다. PC 리니지에서는 이계의 틈에서 상반신만 빠져나왔던 기르타스가 완전히 소환되어 전신으로 등장하며, 온전한 마력을 드러낸다. 이용자는 기르타스를 처치해 유일 등급 무기, 변신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M 3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3주년 기념 ‘TJ의 쿠폰’도 공개된다. 이용자는 오는 7월 8일 3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TJ의 3주년 감사 선물 상자’를 상점에서 아데나로 구매해 ‘TJ의 쿠폰’ 3종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제공되는 3종 쿠폰은 각각 ▲무기/방어구 등 일반 장비 복구권 ▲변신/마법인형 카드 재합성권 ▲상점 장비 복구권이다.

사용 시 실패한 장비 제작에 다시 도전할 수 있는 히든 쿠폰 ‘TJ의 쿠폰 - 제작 시도권’도 받을 수 있다. 제작 시도권은 7월 8일 3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새롭게 시작되는 출석 체크 이벤트의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한다.

이외에도 이용자는 오늘(24일)부터 3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고급 7검 4셋 제작 티켓 (기간제)’, ‘+3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권’, ‘+3 스냅퍼의 반지 교환권’, ‘태고의 옥새’, ‘드래곤의 성수’를 획득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