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1랭크에 4성 추천? 수영복 이오의 개화 정보 및 활용법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4개 |
프리코네의 수영복 이오는 이벤트를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배포 캐릭터다. 보통 이벤트 캐릭터는 진짜 잘쓰이거나 안쓰이거나 둘 중 하나인데, 수영복 이오는 추후 클랜전이나 아레나에서 잠깐 활용되는 캐릭터다보니 다들 재능개화나 랭크 유지에 고민을 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수영복 이오는 4성을 추천한다. 잠깐이라도 5성으로 올려서 최고의 성능을 뽑고 싶은 유저도 있겠지만, 4성 이상은 여신의 보석을 투자하는게 아깝고, 5성으로 활용할 기회가 거의 없다보니 다들 4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클랜전은 전갈 보스에서 잠깐 쓰이는데, 4~5성 모두 택틱이 비슷하지만 4성 위주의 택틱만 남아있다보니 재능개화는 4성 존버다.

그리고 11랭크인지 14랭크인지 의견이 갈린다. 사실 14랭크는 나중에 올리는 타이밍이 있으므로 당분간 11랭크 풀템 풀강화 유지를 추천한다. 수영복 이오는 아레나에서도 활용되고 있지만, 추후 6성 캐릭터 등장과 다른 캐릭터들의 전용장비가 추가되면 얼굴 볼 날이 곧 사라지니 투자는 적당히 하자.






클랜전 유저, 아레나 유저 모두 재능개화 4성을 추천한다. 11월 클랜전에서 수영복 이오를 활용해 전갈 보스를 잡아야 하는데, 4성이 가장 베스트라는 이야기가 오가고 있다. 물론 5성도 충분하다고 말하지만 주력으로 쓰이진 않고 있으며, 여신의 보석을 최대한 아끼는게 좋다보니 4성을 추천하는 분위기다.

실제로 해외 서버 클랜전을 살펴보니 전갈을 잡을때 46초쯤 아슬아슬하게 TP가 채워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대부분 택틱이 4성 기준으로 공유되어 있다보니 택틱이 꼬이면 딜이 제대로 안나올 수 있음으로 5성보단 4성으로 유지하자.





그리고 11랭크와 14랭크 중 고민이 될 텐데 아직까진 11랭크 풀템 풀강화까지 유지하고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다. 해외서버 유저들도 대부분 수영복 이오를 4성 11랭크를 유지했기에 한국서버도 비슷하게 따라가면 된다.

14랭크 3템은 11랭크 풀템과 비교하면 HP, 마법 공격력, 물리 방어력, 마법 방어력, 마법 크리티컬, HP 자동 회복, TP 자동 회복 수치가 크게 증가해 이득을 본다. 대신 회복량 상승은 -2, TP 상승은 -3 TP 소비 감소는 -1라서 손해를 본다. 처음부터 14랭크를 올리지 말고 11랭크에서 대기, 어느 순간 수영복 이오 14랭크가 필요한 시점이 찾아올때 랭크업만 해두면 된다.




▲ 11랭크까지만 주차하자.



아레나를 자주하고 클랜전을 잘 안하는 유저는 5성으로 올릴지 고민할텐데, 사실 5성까지 쓸 일이 없다. 수영복 이오가 앞으로 쭉 활용되는게 아니다고 유통기한이 짧아서 아레나 유저도 5성보단 4성으로 스톱하는 분위기다. 아레나 방덱은 리마 - 쿠우카 - 츠무기 - 모니카 - 수영복 이오 등 여러가지 조합으로 활용되고 있다.




▲ 여러 방덱으로도 쓰이지만, 많이 쓰이진 않는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