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인덕대학교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이 콘텐츠를 활용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들을 발굴하기 위한 ‘I·CULTURE·DU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경진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콘텐츠를 활용한 사업화 아이디어를 가진 신규 창업자를 발굴함과 동시에 성공적인 사업화를 촉진하여 장기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CEO가 되려면 인덕으로 오라!’라는 슬로건으로 청년 창업가와 글로벌 스타트 기업 발굴에 앞장서 왔던 만큼, 올해도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춘 신규 기업을 육성하겠다는 취지다.

신청 기간은 오는 11일부터 내달 9일까지며 ▲1인 미디어 콘텐츠 ▲영상콘텐츠(방송, 애니메이션, 기타 영상매체) ▲스마트콘텐츠(모바일, 게임, 웹, 웹툰, 캐릭터디자인 등) ▲융합형콘텐츠(콘텐츠 장르간 융합) 등 총 4개 분야를 중심으로 모집한다.

대회는 콘텐츠와 관련된 사업에 의지가 있는 예비창업자, 1년 이내의 초기 창업자, 서울지역 거주자(팀 단위 신청 시 최소 1인 서울소재 거주)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단, 타 캠퍼스타운 사업을 통해 이미 지원을 받은 자는 제외된다.

이후 콘텐츠 사업 우수성, 창의성, 보유 역량 등의 기준을 토대로 1, 2차 평가를 진행한 뒤 8개 팀을 최종 선정해 순위에 따라 상금과 시상을 수여한다. 최종 수상자는 ▲맞춤형 사업 연계 구축 멘토링 ▲창업 사업화 시제품 제작 지원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창업지원 공간 입주 등 다양한 창업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인덕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I·CULTURE·DU 콘텐츠 크리에이터 창업경진대회는 창업을 꿈꿔왔지만 구체적인 실행 방안에 대해 고민해왔던 이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창업경진대회 신청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전자우편(indukcampustown@naver.com)을 을 통한 접수만 가능하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덕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창업지원 통합포털 ‘K-스타트업’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인덕대는 전문대 유일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선정 대학으로, 노원구와 함께 문화예술 ICT 융복합 창업기업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CEO가 되려면 인덕으로 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대학 최대 강점인 방송, 공연예술, 미디어 파사드 등 관련 기업을 육성하고 이를 한류 관광객과 연계시킴으로써 체험형 트립 액티비티 허브 구축에 힘쓰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