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천장 찍을 준비되셨나요? 0티어 인권 수영복 사렌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28개 |
드디어 참고 참고, 또 참으면서 쌓아둔 쥬얼을 전부 소모할 시간이 찾아왔다. 성능은 물론, 일러스트, 범용성까지 0티어급으로 자리잡은 수영복 사렌이 곧 픽업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한정 캐릭터다보니 이번에 뽑지 못하면 1년 뒤에 다시 뽑으면 되는데, 그 1년 동안 수영복 사렌은 모든 콘텐츠에서 사용하므로 필수 인권 캐릭터로 자리잡게된다.

수영복 사렌은 시작부터 거리에 상관없이 모든 아군에게 TP를 채워준다. 채워지는 양이 상당하므로 주유 이후 2~3초 안에 UB가 사용될 정도라 아레나는 물론이며 클랜전에서도 엄청난 성능을 보여준다. UB는 아군의 물리 및 마법 공격력과 행동 속도가 증가해 물딜 및 마딜 덱 둘다 활용되고 있으며, 짧은 시간마다 공격력 및 크리티컬 증가 버프를 사용해 딜러들을 완벽하게 보조해준다.

아쉬운 점이라면 TP 주유는 단 1번만 사용하는 것. 그리고 TP 주유 모션이 상당히 길다보니 아레나에선 리마+카스미 조합에 수영복 사렌의 주유 스킬을 취소시키기도 한다. 그래도 진짜 단점이라면 모아두었던 모든 쥬얼을 쏟아부어도 수영복 사렌을 뽑지 못하면, 이후 게임 플레이에 지장이 생기므로 천장 뽑기를 각오해야 된다.


수영복 사렌 장, 단점은?

■ 장점
- 아레나, 클랜전, 루나의 탑 등 모든 곳에 활용
-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라 물딜/마딜 덱 모두 활용 가능.

■ 단점
- 이번에 못 뽑으면 앞으로 콘텐츠를 즐길때 매우 힘들다.
- 나는 아닐꺼야하고 외치지만, 쥬얼을 탕진하게 된다.





수영복 사렌 스킬 파헤치기
후열에서 마법 공격을 펼치고 아군을 회복하는 서포터

§ 서머 브라이트 포스 (유니온버스트)
-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 1407 증가 (12초),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 1407 증가 (12초), 아군 전체의 행동 속도 증가 (12초)





§ 스플래시 트월링 (1스킬)
- 아군 전체의 TP 341 회복





§ 반짝이는 응원 (2스킬)
-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 335 증가 (12초),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 335 증가 (12초), 아군 전체의 물리 크리티컬 20 증가 (12초), 아군 전체의 마법 크리티컬 20 증가 (12초)





§ 고상한 휴가 (패시브)
- 자신의 물리 공격력 2010 증가

§ 수영복 사렌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스플래시 트월링 → 일반 공격 → 반짝이는 응원

- 전투 중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반짝이는 응원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모두, 전부, 어디든 안쓰이는 곳이 없다!

수영복 사렌은 클랜전은 물론, 아레나에서도 유용하게 쓰인다. 시작부터 TP를 주유 받고 빠르게 UB를 사용한다는 것 자체가 큰 메리트인데, 여기에 공격력 증가와 치명타 버프가 더해지니 덱에 수영복 사렌이 있고 없고 차이가 크게 난다. 그렇다보니 공덱은 물론 방덱에서도 많이 쓰이게 된다.

방덱에 배치한 수영복 사렌을 카운터 치려면 공덱을 리마와 카스미를 조합한다. 수영복 사렌은 중열이지만 후열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뒤에 배치되는데, 리마를 통해 적의 라인을 당기고 이후 카스미의 광역 행동불능 스킬로 범위 안에 들게하면 수영복 사렌의 TP 주유를 방해할 수 있다.

팔방미인 수영복 사렌의 단점이라면 1번 TP 주유 스킬 스플래시 트월링이 1회성이라는 것이다. 범위에 상관없이 파티원 모두에게 TP를 대량으로 주유할 수 있지만, 그 이후로는 TP 주유가 안되니 속도감 있는 UB 난사는 불가능한 셈이다.

클랜전 유저라면 13랭크 6템 혹은 14랭크 3템으로 유지하자. 재능개화는 3성을 추천하며 요구 아이템은 노조미처럼 과오의 대검이나 인퍼널 그리브가 필요하므로 해당 아이템들이 없는 유저라면 지금이라도 미리 파밍해서 준비해두자.




▲ 아레나에서도 자주 기용된다.

▲ 8월 클랜전에서 활용되는 모습.



▲ 14랭크까지 필요한 아이템 목록.



▲ 현실 세계 일러스트.



▲ 1성 캐릭터 일러스트.



▲ 스토리 일러스트.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