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동면도 안하고, 노루도 잡고! 변경된 무료 뽑기 시스템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7개 |
다가오는 1.5주년 이벤트에 적용될 무료 뽑기 누적 시스템이 새롭게 변경된다. 이제 한정 캐릭터를 뽑기 위해 장기간 미접속할 이유가 사라진 것이다. 지난 1월에 선보인 무료 뽑기 시스템은 이벤트 기간동안 접속하지 않아야만 무료 뽑기 횟수가 늘어났다. 그리고 이벤트 기간 중 접속을 하면 모아둔 뽑기 횟수권이 다음날 사라지므로 접속하는 날짜도 제대로 맞춰야하는 불편함이 생겨 이벤트 기간 내내 유저들을 괴롭혔다.

이런 불편한 사항들이 이제 해결됐다. 게임을 꾸준히 접속해도 무료 뽑기가 누적되며, 무료 뽑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내일, 모레, 글피 등 무료 뽑기 횟수가 쌓인다. 다가오는 클랜전과 한정 캐릭터 뽑기 기간이 겹쳐 접속할지 말지 고민하던 유저는 평소처럼 게임하면 되며, 굳이 접속하지 않아도 무료 뽑기는 쌓이므로 신규 및 복귀 유저들도 잡은 패치가 됐다.




▲ 리마가 사람이 될 정도? 이번 무료 뽑기 시스템을 살펴보자.

기존 무료 연차 vs 신규 무료 연차 차이점
동면은 안해도 된다! 내가 원하는 뽑기 캐릭터 사용 가능

기존 무료 뽑기는 접속하지 않을수록 무료 연차가 누적되는 시스템이다. 이벤트 기간 중 아직 게임을 못 해본 신규 유저와 바빠서 접속하지 못한 복귀 유저들을 대상으로 적용됐으며, 이벤트 기간 중에 접속하면 그동안 접속못한 일수에 맞게 무료 연차를 진행할 수 있어 최대한 이벤트 기간에 늦게 접속하는 것이 이득이었다.

그러나 이번에 신기능이 적용되는 무료 연차 시스템은 접속을 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도 무료 뽑기가 누적된다. 또한, 접속 이전에 누적된 무료연차 횟수는 다음날이 지나면 사라지는 시스템도 삭제되어 안심하고 게임을 즐기면서 무료 뽑기를 모을 수 있다.




▲ 하루 접속을 빨리해서 모아둔 무료 뽑기를 날리던 동면 시절도 있었다


신규 무료 연차 활용법
수영복 마호 120연, 네네카 50연 or 수영복 마호 0연, 네네카 170연 등 넓어진 선택지

해외 서버 일정을 참고한다면 9월 14일부터 9월 30일까지 1.5주년을 기념해 무료 뽑기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뽑기 일정은 약 17일, 이 기간 한정 뽑기는 수영복 마호와 페스 캐릭터 네네카 2종류가 겹친다. 즉, 9월 14일부터 9월 25일까지 수영복 마호 뽑기,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네네카 뽑기 일정이 진행된다.

이벤트 무료 뽑기는 9월 30일까지다. 그렇다보니 수영복 마호를 뽑고 싶다면 이벤트 기간 내 120연차를 모두 시도하고, 29~30일에는 남은 무료 50연차를 네네카에 투자하는 방법이 있다. 아니면 수영복 마호를 깔끔하게 포기하고 네네카에만 170연차 모두 투자할 수 있다.

누가 봐도 수영복 마호보다 네네카의 성능이 좋은 건 알고 있다. 그러나 클랜전 in 150 상위권 유저들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는데, 유통기한은 짧아도 다양한 캐릭터 풀을 통해 딜을 최대한 내고 싶다면 수영복 마호를 뽑아두는 것이 좋다.


★ 9월 무료 뽑기 일정 및 이벤트 요약(해외서버 참고)

- 09/14 ~ 09/30 무료 뽑기 이벤트(17일)
- 09/14 ~ 09/25 수마호 뽑기
- 09/29 ~ 10/02 네네카 뽑기




▲ 수마호, 네네카 중 원하는 캐릭터에 무료 뽑기를 소진하자.


이번 패치로 얻어가는 것들
냐루 뽑기도 동면 없이 가능, 불편 시스템은 빠르게 개선되는 희망이 생기다

이번 9월 클랜전은 모두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다. 클랜전 기간동안 탈퇴나 추방이 안되다보니 접속을 하지않고 클랜전 보상만 타는 유저(이하 노루)들이 매달 발생한다. 그런데 지난 새해 유이(이하 뉴이)를 뽑기위해 말도없이 장기 미접속(이하 동면)하는 노루들이 많이 생겨나 클랜장과 클랜원 모두 스트레스를 받았다.

이제 동면을 하지 않아도 무료 뽑기가 가능해지다보니 클랜장이나 상위권 클랜원들도 편히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다같이 동면 계획을 세웠던 클랜도 어느 날 접속해보니 나만빼고 클랜원들이 대부분 접속하지 않아 흥미를 잃고 게임을 접는 현상도 방지가 된다.

그리고 개선된 무료 뽑기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니 향후 새해 캬루(이하 냐루)를 이번 이벤트처럼 냐루에만 몰빵할 수 있게 됐다. 네네카 다음으로 종결급 성능 냐루를 뽑기 위해 또 한 번 동면에 고민할 수 밖에 없었는데, 이제 그런 고민조차 말끔히 사라져서 평소처럼 게임을 즐기면 된다.




▲ 냐루도 이제 동면하지 않고 무료 뽑기로 나올 수 있을 것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