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11월 12일 출시 'PS5', 파판16에 갓오브워 라그나로크, 해리포터 품었다

게임뉴스 | 강승진 기자 | 댓글: 19개 |

소니는 17일 오전 5시분(한국 시각) 자사의 차세대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PS5)와 추후 공개될 다수의 신작을 공개하는 PS5 쇼케이스를 공개했다.

앞서 또 다른 차세대 콘솔 Xbox 시리즈 X / S가 먼저 발표하며 관심이 쏠렸던 PS5의 출시일 및 가격이 이날 쇼케이스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PS5는 11월 12일 디스크 버전이 499달러, 디지털 에디션이 399달러에 판매된다.

이 외에도 '파이널판타지16', 소니 독점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해리포터 시리즈 기반 신작 '호그와트 레거시', 라그나로크를 다루는 '갓 오브 워' 등 다양한 신작 소식을 함께 전하기도 했다.

  • 일정: 2020년 9월 17일 AM 5:00
  • 행사: 플레이스테이션5 쇼케이스
  • 영상: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채널


    ■ PS5 쇼케이스 주요 발표 내용




    □ PS5 일반 버전 499달러, 디지털 버전 399달러에 11월 12일 판매
    □ 중세 판타지로 돌아온 '파이널 판타지16'
    □ 해리포터 세계관 '호그와트 레거시'
    □ 라그나로크 다룬 '갓 오브 워'


    ■ PS5 세부 정보

    소니는 그간 베일에 가려져 있던 PS5의 출시일과 가격을 공식 발표했다.

    PS5는 디스크 드라이브가 포함된 일반 버전이 499달러. 디스크 없이 다운로드 등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PS5 디지털 에디션이 399달러에 판매된다. 한국은 미국, 일본, 캐나다, 멕시코,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등과 함께 1차 발매 국가에 포함됐다. 11월 12일 1차 발매되는 PS5는 11월 19일 나머지 국가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PS5는 최대 3.5Ghz의 8코어 Zen2 CPU와 10.28 TFLOPs의 성능을 내는 RDNA2 GPU를 가지고 있으며 GDDR6 16GB 램을 장착했다. 또한, 소니는 커스텀 SSD를 탑재해 PS4보다 최대 100 빠른 읽기 속도를 구현, 더욱 쾌적한 게임플레이를 예고한 바 있다.






    ■ PS5 쇼케이스 주요 발표작


    ● 파이널 판타지16 - 출시일 미정


    PS5 쇼케이스의 시작을 알린 주인공은 초코보를 타고 전장을 휘젓는 전사들의 모습과 함께 시리즈 신작으로 돌아온 '파이널 판타지'였다.

    스퀘어에닉스는 자사의 대표 프렌차이즈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의 신작 파이널 판타지16'를 공개했다. 블링크를 통한 접근과 대검을 휘두르는 기본적인 전투 방식은 기존의 파이널 판타지15의 전투 방식을 따르는 것으로 보이지만, 그보다 더욱 액션성이 강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원작 팬이라면 익숙한 시바, 이프리트 등이 연상되는 소환수의 모습과 함께 그간 미래 지향적인 세계관을 그렸던 파이널 판타지의 중세 판타지로의 귀환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한편, 이번 작품은 파이널판타지14로 유명한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의 스퀘어에닉스 제3개발 본부가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은 콘솔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독점 발매되며 PC 버전 출시도 함께 예고됐다. 단, 상세한 출시일은 따로 공개되지 않았다.


    ●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 2020년 홀리데이 시즌 출시



    새로운 스파이더맨으로 활약하는 주인공, 마일즈 모랄레스의 이야기를 다룬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의 신규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작품의 실제 초반 게임플레이 모습이 담겨 차세대 콘솔의 광원 효과와 반사 효과 등 PS5를 통해 한층 진화한 그래픽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얼티밋 스파이더맨의 능력을 십분 발휘해 더욱 화려해진 전투 액션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마일즈 모랄레즈는 자신을 투명하게 만들어 적의 시야에서 사라지는 카모플라쥬 능력과 몸에서 발산하는 바이오 일렉트로키네시스로 전기 공격이 가능한 인물이다.

    이 외에도 전투와 실제 플레이 구간 등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연출 부분과 QTE 등 전작 이상으로 화려하고 아찔한 액션도 함께 소개됐다.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는 PS4와 PS5로 출시되며 단독 버전과 함께 전작, 마블 스파이더맨의 리마스터가 포함된 얼티밋 에디션이 함께 등장할 예정이다. 게임은 오는 홀리데이 시즌 출시된다.


    ● 호그와트 레거시 - 2021년 출시


    WB 게임즈는 그간 꾸준히 제작 소식이 전해지던 해리포터 세계관 신작 '호그와트 레거시'를 영상과 함께 최초로 공식 발표했다.

    이번 작품은 소설 해리포터의 시간대보다 앞선 1800년대 후반 호그와트를 배경으로 한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기숙사 배정부터 빗자루 교육과 신비한 마법 동물, 그리고 다양한 마법학 교육 등 마법학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모습을 담았다. 단순히 학교 내 일상만이 아니라 위험천만한 존재들과 마법 대결 등 해리포터 세계에 어울리는 액션을 함께 선보인다.

    '호그와트 레거시'는 플레이어가 직접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즈해 포션을 제작하고 주문을 캐스팅하는 오픈 월드 액션 RPG로 2021년 PS4, PS5, Xbox One, Xbox 시리즈 X,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 2020년 11월 13일 출시(PS5은 홀리데이 시즌 출시)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트레이아크와 함께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를 개발하는 레이븐 소프트웨어의 댄 본드렉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직접 출연해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은 게임의 첫 번째 캠페인 미션인 '도망칠 곳은 없다'의 일부로 프랭크 우즈와 알렉스 메이슨, 러셀 애들러가 목표 암살을 위해 투입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요원들은 암살 목표를 저격하지만 다른 병사에 막혀 임무가 실패에 놓이자 직접 돌격해 대상을 추격한다. 특히 활주로를 달리는 비행기와 이를 차량으로 쫓는 액션은 콜 오브 듀티 시리즈 특유의 액션성을 그대로 선보인다.

    한편, 댄 디렉터는 PS4 유저를 대상으로 9월 18일부터 9월 20일까지 게임의 무료 알파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오는 11월 13일 출시되며 PS5 버전의 경우 홀리데이 시즌에 맞춰 출시될 예정이다.


    ●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 2021년 출시


    캡콤은 한층 기괴한 괴물들과 잔혹한 연출로 돌아온 바이오하자드7의 후속작이자 시리즈 최신작,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2차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날 영상은 전작의 주인공이자 이번 작품을 이끌어 갈 것으로 알려진 에단 윈터스의 시점에서 시작된다. 더불어 회상처럼 그려지는 미아 윈터스의 이야기는 사교 모임의 종교적 행위, 그리고 이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괴물 등 또 다시 이어지는 악몽과 같은 모습을 그린다. 또한, 크리스 레드필드의 모습도 이번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하자드 빌리지'는 악몽과도 같던 바이오하자드7의 수년 후 이야기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온 에단 윈터스와 시리즈 대표 인물 중 하나인 크리스 레드필드의 이야기를 다룬 서바이벌 호러다.

    게임은 2021년 PC 및 PS5, Xbox 시리즈 X로 출시될 예정이다.


    ● 데스루프 - 2021년 2분기 출시


    베데스다는 디스아너드와 리부트 프레이의 아케인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데스루프'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실제 인게임 플레이 영상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에서는 좁은 공간을 뛰고 날아오르며 적들을 순식간에 제압하는 액션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순간이동과 해킹 등 각각의 플레이스타일에 맞춰 게임의 임무인 8명의 대상 암살을 이뤄내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원한다면 적진 한가운데 뛰어들어 광란의 총알파티를 즐길 수도 있다.

    베데스다의 신규 IP인 '데스루프'는 타임 루프 개념을 바탕으로 하루 만에 8명의 목표를 암살해야 하는 1인칭 잠입 액션이다. 또한, 아케인스튜디오가 그간 보여준 선택이라는 주제에 퍼즐과 같은 암살 목표 간의 이야기, 그리고 죽음을 통한 재시작 등 독특한 설정을 자랑하기도 한다.

    게임은 2021년 PC와 플레이스테이션 콘솔 기간 독점으로 출시된다.


    ● 데빌 메이 크라이 5 스페셜 에디션 - 2020년 11월 10일 / 11월 12일 출시



    바이오하자드와 함께 캡콤이 준비한 또 다른 작품은 자사의 대표 작품 데빌 메이 크라이였다. 캡콤은 '데빌 메이 크라이5 스페셜 에디션'을 PS5와 Xbox 시리즈 X 콘솔에 맞춰 디지털 버전으로 동시 발매한다.

    이번 영상에서 가장 관심을 끈 부분은 역시 다시 시리즈에 합류하는 버질이다. 버질은 발도와 함께 순식간에 다수의 적을 스쳐 지나가듯 쓰러트리고 재빠르게 적을 쓸어내는 등 화려한 액션을 자랑한다. 또한, 자신의 복부를 찔러 다른 인물인 V를 불러내는 등 캐릭터 전환을 예고하기도 했다.

    '데빌 메이 크라이5 스페셜 에디션'은 차세대 콘솔의 기기 성능을 십분 활용해 선명한 해상도와 최고 프레임 속도를 지원하며 3D 사운드로 주변의 적 위치와 액션을 귀로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레이트레이싱이 적용되고 더욱 빠른 게임을 위한 하이프레임레이트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게임 플레이 속도가 20% 늘어난 터보 모드와 한층 어려운 도전이 기다리는 레전더리 다크 나이트 모드 추가도 예고됐다.


    ● 오드월드: 소울스톰 - 출시일 미정


    해외 팬들에게는 손꼽히는 명작 어드벤처로 불리는 오드월드 시리즈의 신작, '오드월드: 소울스톰'의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이번 작품은 대기업의 일꾼에서 무도콘 족의 대탈출을 이끄는 주인공 에이브의 이야기를 최신 기술로 구현했다. 또한,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그를 따르는 무도콘족의 생사가 결정되는 등 행동과 그에 따른 고민을 게임 플레이에 더했다.

    개발진은 이번 작품이 거대한 시네마틱 스케일을 가지고 있다고 자신했다. 이와 함께 PS5로 구현된 수준 높은 그래픽과 바로 옆에서 동료의 이야기를 듣는 듯한 3D 오디오를 통해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오드월드: 소울스톰'은 PS5와 PS4로 콘솔 기간 독점으로 출시되며 플레이스테이션 양 기종 발매와 함께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동시 출시된다. 단, 게임의 정식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파이브 나이츠 앳 프레디스: 시큐리티 브리치 - 출시일 미정



    프레디의 피자가게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파이브 나이츠 앳 프레디스의 신작, 파이브 나이츠 앳 프레디스: 시큐리티 브리치의 티저 영상이 PS5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다양한 장소와 울먹거리는 여자아이, 그리고 기괴한 기계음과 함께 보는 이를 깜짝 놀라게 하는 존재의 등장으로 짤막하게 이루어졌다. 단,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다.

    게임은 PC 및 PS4, PS5로 출시된다. 콘솔의 경우 플레이스테이션 기종의 3개월 기간 독점이 예고됐다.


    ●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 - 출시일 미정


    소울본 시리즈의 서막을 알린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의 플레이 영상이 PS5 쇼케이스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이번 플레이 영상에서는 원작의 묵직한 전투 스타일은 고스란히 구현하면서도 전혀 다른 작품을 보는 듯 높은 해상도와 한층 강화된 광원효과를 자랑한다. 특히 별도의 UI 없이 오롯이 주인공과 적, 그리고 미로처럼 구성된 지형만을 선보이며 특유의 긴장감 넘치는 소울류 액션을 선보였다. 또한, 거대 보스와의 전투에서 패배하며 특유의 유 다이 화면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 작품은 SIE 재팬 스튜디오와 함께 그래비티 러쉬와 완다와 거상 등 기존 IP의 리마스터드 작품을 훌륭하게 제작했던 블루포인트 게임즈가 개발을 맡았다. 또한, PS5의 햅틱 기술을 통해 최적화된 액션 감각을 제공할 예정이다.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는 PS5로 독점 출시되며 정확한 발매일은 따로 발표되지 않았다.





    ● 포트나이트


    에픽게임즈는 자사의 대표 배틀 로얄 게임 '포트나이트'의 PS5 버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앞서 에픽게임즈는 RTX 30시리즈 발표를 통해 게임의 레이트레이싱의 본격 지원을 알린 바 있다.


    ● PS Plus 컬렉션 - 2020년 11월 12일 지원


    PS Plus 구독자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PS Plus 컬렉션이 PS5 출시와 함께 선보인다. 해당 서비스 이용자는 기존 PS4 게임을 다운 받아 바로 즐길 수 있게 된다. 이날 지원 목록에는 배트맨 아캄나이트를 포함해 갓 오브워, 블러드 본, 몬스터헌터 월드, 파이널판타지15, 언챠티드4, 라쳇 앤 클랭크, 데이즈 곤 등 PS4를 통해 출시된 다양한 타이틀이 선보였다.

    PS Plus 컬렉션은 PS5 발매와 함께 지원될 예정이다.

    ●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제) - 2021년 예정




    크레토스의 북유럽 신화 원정이 막을 내리게 될까? PS5 쇼케이스의 대미는 월드 와이드 스튜디오 최고 인기작 중 하나인 '갓 오브 워'가 장식했다.

    이날 소니는 갓 오브 워 시리즈 특유의 로고와 함께 '라그나로크가 온다'라는 짤막한 문구만을 공개했다. 라그나로크는 북유럽 신화의 멸망과 새로운 부활과 관련된 이야기로 여러 매체에서 다뤄지는 소재기도 하다. 특히 2018년 출시된 '갓 오브 워'가 북유럽 신화를 다룬 만큼 이야기가 어떤 식으로 전개될지도 관심이 가는 부분이다.

    게임은 전작을 개발한 SIE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가 개발하며 2021이라는 문구로 2021년 출시를 예고했다.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