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기] 새로운 시작, 새로운 성능 향상! 에이수스 RTX 30 시리즈 온라인 세미나

포토뉴스 | 이형민 기자 | 댓글: 16개 |



18일(금),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인벤 방송국에서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에이수스(ASUS)가 주최한 'ASUS 온라인 세미나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엔비디아 코리아 김선욱 이사, IT 및 테크 리뷰를 다루는 유튜버 러빗아토, 에이수스 이종혁, 배재원 매니저가 참석하여 에이수스 지포스 RTX 30 시리즈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자세하게 설명했고 최시은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에이수스 지포스 RTX 30 그래픽카드는 STRIX,, TUF GAMING, DUAL, 피닉스까지 각각 라인업의 특징에 맞춰서 에이수스만의 개성이 들어간 총 4가지 시리즈로 구성되었다.

또한, 새로운 ‘KO’ 마크가 적용된 그래픽카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에이수스의 안정적인 기술뿐만 아니라 한국 유저들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한국인에 의한, 한국인을 위한, 한국의 감성을 담은 그래픽카드 라인업인 KO(Korea Origin) 시리즈를 선보였다.

온라인 세미나를 시청한 유저들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추첨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에이수스 RTX 30 시리즈 그래픽카드 세미나 생방송 화면과 본인의 인벤 닉네임이 같이 보이도록 캡쳐하여 인벤 ASUS ROG 인벤 자유게시판에 인증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에이수스 코리아만의 특별한 그래픽카드를 받을 수 있다. ASUS 온라인 세미나는 에이수스 코리아 및 ROG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ASUS 페이스북(facebook) 채널 바로가기
▶ ASUS ROG 페이스북(facebook) 채널 바로가기



▲ 사전 녹화가 진행중이군요, 사실 저는 아토님 구독잡니다(소근소근)






▲ 이벤트를 참여한다면 에이수스만의 특별한 그래픽카드가?!




먼저, RTX 3080은 이전 세대 대비 2.7배 쿠다 코어, 1.7배 RT 코어, 2.7배 텐서 코어 성능 상향을 보인다. 1과 0 신호로만 이루어진 GDDR6와 다르게,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GDDR6X 메모리는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전체적인 메모리 성능이 향상되었다.

설명을 진행한 엔비디아 코리아 김선욱 이사는 "엔비디아 RTX 30 시리즈의 모든 기능들은 에이수스 그래픽카드에서 모두 지원되며,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에이수스에 감사한다"라고 밝혔다.



▲ 에이수스 RTX 3080 그래픽카드 라인업

또한, 유저들이 쉽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은 DLSS AI 가속화이다. 이는 전용 AI 및 텐서 코어를 사용하여 이미지 품질 저하 없이 프레임 레이트를 약 1.5배 향상시키는 기술로, 설정과 해상도를 보다 향상시켜 더 높은 프레임과 화질을 맛 볼 수 있다.

ROG 하면 생각나는 라인업은 역시 스트릭스(STRIX)다. 새롭게 변화한 스트릭스의 외형은 금속 재질의 단단한 외형뿐만 아니라, RGB LED가 적용되어 스트릭스만의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RTX 3080의 쿨링솔루션으로는 엑시얼 테크 팬(AXIAL-Tech)이 적용되어 더 넓은 팬 면적과 역방향의 중앙 팬 동작 그리고 GPU 온도가 55도 이하로 낮아지면 정지하는 쿨러 등 에이수스만의 독자적인 기술이 적용됐다.

TUF Gaming은 로고가 바뀐 만큼, 기술 역시 새로워졌다. 금속 재질의 슈라우드와 듀얼 베어링 기반의 팬은 내구성을 높였고 그래픽카드 옆에 적용된 RGB LED는 터프만의 멋을 뽐낸다.

마지막으로 ASUS 듀얼 시리는 균형 잡힌 구성으로 에이수스 시리즈 중 가장 안정적인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제품명과 동일하게 팬이 2개로 탑재됐고, 각종 게임 테스트 환경에서 144시간 동안 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한 신뢰도가 높은 제품이다.




이번 에이수스 온라인 세미나에는 특별한 게스트가 초대되었다. IT 전문 유튜버 러빗아토가 출연하여 사전에 진행한 자료와 함께 제품에 대한 설명을 나눴으며, 리뷰 영상에서 말하지 못한 추가적인 정보를 준비했다.

먼저, 에이수스 TUF Gaming RTX 3080로 3DMark의 다이렉트X 12 기반의 타임 스파이를 테스트한 결과, 그래픽 스코어 18,076점이 나왔으며, 4K 기반 그래픽카드 테스트인 타임 스파이 익스트림의 점수는 8,982점을 기록했다. 이는 전세대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담당한 RTX 2080 Ti의 1.6배에 달하는 수준이다.

파이어 스트라이크와 파이어 스트라이크 울트라는 각각 42,143점과 10,862점을 기록했다. 유튜버 러빗아토가 가장 기대되는 에이수스 제품은 STRIX라고 밝혔으며, TUF Gaming의 가장 놀라운 점은 장시간 GPU 과부하 테스트에서도 낮게 측정되는 온도라고 말했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울트라 옵션 설정으로 4K, QHD, FHD 해상도로 각각 나누어서 진행한 프레임 테스트를 공개했다. CPU는 인텔 i5-10400, i7-10700K, i9-10900K가 사용되었다. 테스트 결과, 은 옵션과 FHD 해상도는 그래픽카드 로드율이 낮은 반면, RTX 3080을 통한 최고의 게이밍 성능 체감을 위한 설정은 높은 게임 옵션과 4K 해상도로 밝혀졌다.




이어서, 에이수스를 대표하는 ROG STRIX 디자인에서 국내 유저의 피드백을 받아들여 적극 수용하여 탄생한 제품, KO(Korea Origin) 그래픽카드를 선보였다.

KO Gaming 시리즈는 ASUS 그래픽카드의 게이밍 성능 및 안정적인 기술을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한국 유저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한국화된 외형까지 갖춘 한국인에 의한, 한국인을 위한, 한국인의 그래픽카드 라인업이다.

에이수스가 수 년간 메인보드 및 컴퓨터 부품을 생산해오며 느낀 점은, 대한민국은 명실상부 게임 강국이지만 한국을 대표하는 제품 출시가 없어서 한국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에이수스 KO Gaming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에이수스 코리아 공식 네이버 포스트에서 9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KO 시리즈까지 추가됐다. 가슴이 절로 웅장해진다



▲ 에이수스 TUF GAMING 지포스 RTX 3080









▲ 에이수스 ROG STRIX 지포스 RTX 3080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