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VTR Z. 이브라히모비치 1위 접수! 9/22 이적시장 살펴보기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댓글: 8개 |
이번 주 이적시장에는 큰 변화가 찾아왔다. 지난 9월 17일(목) VTR, MOG 클래스가 피파온라인4에 등장했고 소속 선수 중 일부는 곧바로 대장 자리에 올랐다. 특히, VTR Z. 이브라히모비치는 24억 BP가 넘는 가격을 자랑하며 아이콘 제외 클래스 시세 1위에 등극했다.

이 외 신규 클래스에서 비싼 가격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선수는 VTR 웨인 루니, 가레스 베일, MOG 프랭크 램파드, D. 드로그바 등이 있다. VTR 웨인 루니와 가레스 베일은 13억 BP대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고 MOG 프랭크 램파드와 D. 드로그바는 8억 BP 후반대에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된다.

※ 각 선수의 가격은 9월 15일(화)과 9월 22일(화) 시점의 1강화 현재가를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 신규 클래스의 경우, 17일(목)에 출시되어 전주 시세가 집계되지 않았습니다.




▲ VTR Z. 이브라히모비치가 아이콘 제외 클래스 몸값 1위에 올랐다


◆ 신규 클래스 합류, LH 등 기존 클래스도 시세 상승? 아이콘 제외 시세 TOP 20




9월 22일(화) 기준, 아이콘 클래스 제외 시세 1위는 VTR Z. 이브라히모비치다. 출시 직후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았고 현재 24억 BP가 넘는 가격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한동안 1위 자리를 지킨 20TOTS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2위로 밀려났고 LH 호나우두도 3위로 내려앉았다. 두 선수의 가격은 각각 22억 4천만 BP, 19억 2천만 BP다.

LH, 20TOTS 등 기존 클래스 대장급 선수들은 1주일 사이 시세 그래프가 크게 요동쳤다. 신규 클래스 출시 예고가 전해지자 매물이 증가하며 가격이 크게 떨어졌다가 VTR, MOG가 합류한 뒤에는 시세가 오히려 회복되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구단주들의 예상보다 신규 클래스에 매력적인 선수가 많지 않다고도 볼 수 있고 LH, 20TOTS 대장급 선수들의 성능이 그만큼 검증되었다고도 분석할 수 있다.

VTR, MOG 클래스에서는 VTR Z. 이브라히모비치를 포함해 총 다섯명이 랭크에 진입했다. VTR 웨인 루니가 13억 5천만 BP의 가격으로 6위에 올랐고 같은 클래스의 가레스 베일은 13억 BP의 현재가를 보이며 8위에 집계되었다. 베일의 경우, 최근 들려온 이적 소식이 시세 상승에 도움을 준 것으로 판단된다. MOG 클래스에서는 프랭크 램파드, D. 드로그바가 11위와 12위에 자리잡았다.

최근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던 LA 클래스는 전주 대비 시세가 하락했다. VTR, MOG 이전에 출시된 선수들이기에 신규 클래스 출시의 영향을 비교적 크게 받은 것으로 보인다. 케니 달글리시, 스티븐 제라드, 마이클 오언, 이언러시 등 LA 소속 선수들은 지난주 초 고점을 찍은 뒤 업데이트 이후 가격이 크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 외, 19TOTS 손흥민은 오랜만에 순위에 포함되었는데, 실제 축구 경기에서의 활약이 바탕이 된 것으로 추정된다.




▲ VTR 가레스 베일은 시세 상승세가 다른 선수들보다 오래 지속되었다




▲ 1경기 4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대부분 클래스의 시세가 상승했다


◆ 아이콘 시세 TOP 10, 마이클 에시앙 제외한 9인 시세 상승!




아이콘 클래스 대장급 선수들은 1주일 사이 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확인된다. 최상위권에 자리한 D. 드로그바와 지네딘 지단은 업데이트 이전 가격이 떨어졌다가 이후 상승 추세로 전환되었고 카카, 호나우지뉴 등 거래량이 적은 선수도 갱신이 발생하며 시세가 올랐다.

1위는 여전히 D. 드로그바다. 금일 시세는 360억 BP로, 2위 지네딘 지단과의 격차는 38억 BP다. 이어, 카카와 A. 피를로가 242억 BP, 190억 BP의 몸값을 기록하며 3위와 4위에 랭크되었다. 지난주와 상위 10인의 명단은 동일하며, P. 비에이라와 리오 퍼디난드의 순위만 바뀌었다.




▲ 프로필 이미지 변경의 효과일까? 아이콘 클래스는 전반적인 시세가 올랐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