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크래프트 전시작 ’클라이밍스타즈’, 10월 구글피처드 선정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인디크래프트 운영사무국은 지난 7월 종료한 ‘2020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전시작 중 [미디어워크]의 ‘클라이밍스타즈’가 10월 2일 구글피처드에 선정됬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3일 출시한 [미디어워크[의 ‘클라이밍스타즈’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캐주얼 게임으로, 2020년 도쿄올림픽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스포츠 클라이밍 중 실제 경기인 ‘스피드’ 종목을 귀엽고 다양한 형태의 캐릭터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를 꺨수록 다양한 트로피를 얻어 캐릭터와 액세서리를 잠금 해제할 수 있다.

게임의 전체 구성 및 진행 줄거리는 4가지(스피드, 무한, 대결, 온라인 대결)모드로, 등반 속도를 겨루는 ‘스피드 모드’, ‘높은 위치까지 도달하는 ‘무한모드’, AI와 대결을 진행하는 ‘대결모드’, 다른 플레이어 데이터를 불러와 AI들과 함께 대결하는 ‘온라인 대결모드’로 구성되어 있다.

박진감 넘치는 스포츠 캐주얼 ‘클라이밍스타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미디어워크 박근만 대표는 피처드 소감을 통해 “2020 인디크래프트 가상전시회 및 특히 해외 멘토단의 멘티를 받아면서 게임의 개선을 통한 업데이트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계속해서 게임에 재미를 더하기 위한 업데이트가 계속 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2020 인디크래프트’를 공동주관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도쿄올림픽 정식종목 채택이라는 경사와 함께 새로운 형태의 스포츠 캐주얼인 ‘클라이밍스타즈’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저희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중소 인디게임들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중소 인디게임개발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일환으로, ‘Game Link.NET’(이하 게임링크)을 개최한다. 매월 우수게임을 선발하여 전문가 진단 및 상담을 통해, 200여명의 다양한 전문가와 직접 연결을 해주는 브릿지 역할을 담당한다.

현재 9월 신청작에 대한 전문가 평가가 진행중이며, 10월중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이면서 모든 장르, 모든 플랫폼에서 구현 가능한 게임을 개발한 중소개발사 및 개인개발자, 아마추어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관계자는 10월에 시작되는 게임링크에 대한 공지가 곧 진행될 예정이며, 먼저 협회 회원가입을 통해 자격과 더불어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 및 게임계 소식을 받아볼 수 있으니 많은 가입을 바란다고 밝혔다. 협회 회원가입은 구글 폼을 통해 언제든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