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4랭크 5템 임박, 마딜러는 신규 5템 필수!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5개 |
27지역이 추가되면 14랭크에서 5번째 템을 장착할 수 있다. 보통 마딜러들은 TP 상승 옵션 아이템 '번영의 베일'을 착용할 수 있어 반드시 착용해야할 아이템이다. 새로 추가된 6성 캐릭터 페코린느, 콧코로, 캬루는 14랭크로 모두 올리자.

유카리는 클랜전과 아레나에서 자주 활약하는데, 지난번엔 13랭크로 유지해야 택틱이 나왔다. 아레나가 좋다면 14랭크로 올려도 말리지 않겠다. 마호는 지난번 아이템 비교글 기사에서 14랭크로 올려도 된다고 적었지만, 해외 서버에서 6성 마호를 적극 활용하며 전용장비 1레벨에 11랭 or 18랭 정보를 확인했다. 클랜전 위주면 11이고 아레나로 돌리고 싶으면 랭크를 쭉 올리면 된다.

에리코는 여전히 13랭크 고정이다. 콧코로는 5템이 회피 옵션이라 장착해야할지 고민이 많을텐데, 콧코로는 이쯤되면 회피 수치가 이미 높으니 걱정 말고 장착해주자.

※ 아래 추천 랭크는 변경되는 능력치 기반이며, 해외 위키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클랜전과 아레나 등 캐릭터 용도, 능력치 변화에 따라 판단하는 기준이 다를 수 있습니다.




▲ 14랭크 5템 랭크는 어떻게 세팅할까?







마딜러들은 5템은 거의 필수가 됐다. 아이템에 TP 상승 옵션이 붙어 있어 고민할 필요도 없이 무조건 장착해야 된다. 일부 전열 탱커들도 이제 14랭크 5템 시점에서 전부 랭크업을 해주는게 좋고, 활딜러들도 14랭크에 머무르자.

페코린느, 콧코로, 캬루까지 이번에 추가된 6성 캐릭터들도 14랭크 풀템을 추천한다. 콧코로 5템이 회피 옵션이 붙어 고민할 수 있는데, 클랜전용 콧코로는 1선 탱킹을 하므로 크게 문제는 없다. 회피 한 번으로 UB 회전이 안될 염려가 있겠지만, 이미 콧코로 회피 수치는 상당히 높기에 장착해주는게 좋다.

클랜전 유저라면 어떤 캐릭터부터 맞춰야할지 고민일텐데, 마딜은 이리야, 안나, 앤, 네네카, 수캬루, 캬루, 쿄우카를 빠르게 맞추자. 물딜은 카오리, 마코토, 수코토, 지타, 콧코로, 무이미, 크리스티나, 토모를 챙겨두자. 탱커는 루카, 쥰, 오우카를 우선으로 세팅하자.








유카리는 13랭크도 좋고 14랭크도 좋다. 10월 클랜전에서 사용되는 유카리 스펙은 14랭크 5템이다. 다만, 13랭크 풀템으로 더 좋은 택틱이 나올 수 있으니 섣부르게 올리지 말고 기다리자. 마호는 지난 기사에서 14랭크로 올려도 된다고 강조했지만, 6성 마호를 클랜전에서 사용하면 11랭크 효율이 높다는 정보를 확인했다. 아레나 유저라면 랭크업을 꾸준히, 클랜전 유저는 11랭크로 존버하자.








그 외에 캐릭터들은 여전히 11~12랭크에 머무르자. 유이는 당분간 6성이 추가되기 전까지 12랭크로 고정하고 발렌타인 시즈루도 12랭크 5템으로 고정하자. 뉴이, 성치카, 수즈메도 11랭크에 머무르고 카스미도 11랭크에 존버하는 추세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