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30분만 투자하면 스킵 가능! '영혼결속' 해금 위한 선행 퀘스트는?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 댓글: 4개 |




어둠땅에서 성약단을 선택한 후 핵심 구성원 3명 중 1명과 영혼결속을 맺을 수 있다. 영혼결속은 어둠땅의 엔드 콘텐츠 가운데 하나로 특성과 비슷하게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영혼결속은 성약단에 가입한 뒤 성약 대장정 초반부를 진행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해금된다. 약 30분~1시간이면 충분히 완료할 정도로 쉽게 해금할 수 있다. 하나의 캐릭터에서 영혼결속 선행 퀘스트(성약 대장정 초반부)를 완료했다면 계정 내 다른 캐릭터를 육성할 때는 스킵 기능이 있어 반복하지 않아도 된다.

먼저, 60레벨을 달성하면 오리보스에서 성약단을 선택할 수 있다. 성약마다 주둔지나 연맹전당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성소로 이동해 퀘스트를 완료하면 성약의 일원이 됨과 동시에 성약 고유능력 1개와 성약 직업능력 1개를 새로 받는다. 각 성소는 엘리시안 요새(키리안), 시초자의 권좌(말드락서스), 숲의 심장부(나이트 페이), 죄악의 몰락지(벤티르)라고 부른다.

메인 퀘스트를 계속 진행하여 성소의 기능을 체크하고 영예를 살펴보고 나면 가입한 성약단의 지역에서 전역 퀘스트 3개를 완료하라는 부름 퀘스트를 받게 된다. 부름 퀘스트를 마친 뒤에는 성소 저장소에 령을 보관하는 방법을 배우고 성소의 힘을 복원할 수 있도록 나락에서 베나리를 만나 영혼을 데려오라는 퀘스트를 받는다.



▲ 강령군주의 경우 말드락서스에서 전역 퀘스트 3개를 완료해야 한다



▲ 이후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나락으로 이동해야 한다


나락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오리보스 전이의 고리에서 중앙에 보이는 영혼이 흐르는 둥근 관으로 뛰어드는 것이다. 오리보스 운명의 고리에서 포탈을 타고 전이의 고리로 이동하여 나락으로 향하면 된다. 이후에는 베나리로부터 [규칙 정하기] [첫 번째 규칙: 출구 계획을 마련해 둘 것] [두 번째 규칙: 눈에 띄지 않을 것] [세 번째 규칙: 신뢰는 쟁취하는 것] [희망적인 소식] 5개의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고 다시 오리보스로 돌아와 볼바르 폴드라곤과 대화해야 한다.

[첫 번째 규칙: 출구 계획을 마련해 둘 것] 퀘스트는 영혼 5개를 보관석에 담고 저승석 25개를 모아야 하는데 영혼을 1개 담으면 자동으로 저승석 8개도 함께 수집할 수 있기 때문에 영혼만 구하면 된다. 보라색 테두리로 빛나는 감옥을 클릭하면 영혼을 구할 수 있다. 미니맵에 보물상자가 있는 위치가 감옥이 있는 곳이다. 나락에서 오리보스로 이동하려면 귀환석을 사용하거나 베나리의 은거처 입구 쪽에 위치한 포탈을 사용하면 된다.

오리보스에 있는 볼바르와 대화하면 다시 성소로 이동해 메인 퀘스트가 이어진다. 나락에서 구출한 영혼으로 성소를 강화하는 간단한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영혼결속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베타에서는 성소 안에 모든 도관을 판매하는 도관 상인 NPC가 있어서 원하는 도관을 자유롭게 테스트할 수 있다.



▲ 오리보스 운명의 고리에서 포탈으로 타고 전이의 고리로 이동한 뒤



▲ 오리보스 전이의 고리에서 앞쪽으로 이동해 떨어지면 나락에 도착한다



▲ 미니맵 보물상자 표시를 따라가면 영혼이 갇힌 감옥을 찾을 수 있다



▲ 나락에서 오리보스로 이동할 수 있는 포탈 위치



▲ 퀘스트를 통해 영혼결속 콘텐츠가 해금되는 모습



▲ 한번 영혼결속 선행 퀘스트를 완료했으면 계정 내 다른 캐릭터는 스킵 가능



▲ 베타에서는 도관 상인이 모든 도관을 판매하고 있다


■ 영혼결속 해금 방법 요약

① 60레벨에 성약단 선택 후 성소에서 성약단 메인 퀘스트 진행
② 선택한 성약단이 있는 지역의 전역 퀘스트 3개 완료하는 부름 퀘스트 수행
③ 나락으로 이동해 베나리가 주는 메인 퀘스트 5개 완료
④ 오리보스 → 성약단 성소에서 간단한 퀘스트 3~4개 완료

※ 한번 영혼결속 선행 퀘스트(성약 대장정 초반부)를 완료했다면 계정 내 다른 캐릭터는 스킵 가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