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뽑아야 한다, 마딜 서포터 할로윈 쿄우카 미리보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22개 |
아군 전체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또 증가시키고, 또 증가시키면서 전방 대상에겐 마법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캐릭터가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할로윈 쿄우카! 이번 픽업 뽑기에 등장할 캐릭터이며, 마딜 1~2군을 구성할때 필수적으로 활용된다.

UB는 적 대상에게 마법 방어력을 감소함과 동시에 아군 전체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켜준다. 증가 수치가 생각보다 높으므로 할로윈 쿄우카부터 UB를 발동시킨후 딜러들의 UB를 이어서 사용하는게 좋다. 1스킬은 마법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에게 공격력을 더 상승시키고, 2스킬은 아군 전체 마법 공격력을 증가 시킨다.

이런 스킬 구성덕에 클랜전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가 됐다. 아레나에선 활약하기 어렵지만, 할로윈 쿄우카 없이 클랜전을 즐기기엔 생각보다 많이 답답할 것이다. 픽업 기회가 있을때 뽑아두는 것이 좋으며 전용 장비가 추가되면 공격력 증가 수치가 더욱 상승해 1티어에서 0티어가 된다.


할로윈 쿄우카 장, 단점은?

■ 장점
- 클랜전 최고의 마딜 서포터.
- 전용 장비가 없어도, 있어도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

■ 단점
- 한정 캐릭터, 이번에 못 뽑으면 클랜전이 힘들어진다.
- 아레나에서 활용하기 어렵다.
- 딜러 캐릭터는 아니다.





할로윈 쿄우카 스킬 파헤치기
전투가 지속될수록 강력해지는 단일딜러

§ 할로윈 브룸 댄스 (유니온버스트)

적 하나의 마법 방어력 113 감소 (18.9초),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 2800 증가 (18.9초)

UB 사용시 대상의 마법 방어력이 감소한다. 그리고 아군 전체에게 마법 공격력 증가 버프가 발동되는데, 클랜전에서 할로윈 쿄우카 UB를 먼저 발동시키는게 좋다.

§ 매지컬 트릭 (1스킬)

해당 캐릭터의 마법 공격력이 높을수록 공격력 상승량 증가, 아군 하나의 마법 공격력 2100 증가 (12초)

할로윈 쿄우카의 마법 공격력이 높을수록 공격력 상승량이 증가한다. 무기는 물론 패시브까지 마법 공격력 수치를 챙겨두는 것이 좋다.

§ 매지컬 트릿 (2스킬)

아군 전체의 마법 공격력 700 증가 (180초)


§ 할로윈 브레이브 (패시브 스킬)

자신의 마법 공격력 2100 증가


§ 할로윈 쿄우카 행동 패턴
- 전투 시작
 매지컬 트릿 → 매지컬 트릭

- 전투 중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매지컬 트릿 → 일반 공격 → 매지컬 트릭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
클랜전 마딜 서포터

그래서 '할로윈 쿄우카는 몇 성인가?' 에 대한 답은 '기다려라'다. 해외 서버에서 활용되는 클랜전 택틱은 4성과 5성인데, 마법 공격력에 비례해서 버프 수치가 증가하는 구조라 재능개화를 4성부터 올린 것이다. 그러나 국내 유저들은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내기 위해 3성 택틱도 만들어낼 수 있으니 다음 달 클랜전까지 기다려 택틱을 확인하자.

랭크는 14랭크까지 올리고 풀 템으로 유지하면 된다. 생각보다 법사류 아이템이 많이 필요하니 남은 노말 2배 기간에 최대한 파밍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파밍이 가장 안 되는 템 중 하나인 플레임 아모르 로드가 90씩 필요하니 미리미리 준비하자.

할로윈 쿄우카는 앞으로도 마딜덱에서 오래 쓰이는 캐릭터이며, 뉴캬루가 출시될 때 같이 쓰이기도 한다. 평소 마딜덱을 주력으로 키웠거나, 자주 운용하는 유저라면 할로윈 쿄우카를 뽑아둬야 이후 게임이 편해진다.





▲ 전투 시작 시 2스킬을 먼저 사용한다.



▲ 1스킬은 호박 이벡트가 보인다.



▲ UB 컷이 귀엽다.



▲ 필요 아이템 목록.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