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씨엠에스에듀,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 출시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 유니티 코리아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사고력 기반 에듀테크 기업 씨엠에스에듀(대표 이충국)와 협력 개발한 실시간 인터랙티브 코딩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codeAlive)’가 정식 출시됐다.

코드얼라이브의 가장 큰 특징은 학습자와 플랫폼 간의 실시간 상호작용이다. 학습자가 코드를 입력하면3D 아바타와 동물, 사물 등의 개체들이 즉각 반응하며 작업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3D 아바타를 포함한 다양한 오브젝트들과 생동감 넘치는 고품질 그래픽의 배경은 유니티 엔진으로 구현되었으며, 이는 실제 게임을 하는 듯한 재미를 주고 집중력과 몰입감을 높이는 등 학습자의 코딩에 대한 흥미와 성취감을 높이며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코드얼라이브의 또 다른 특징은 가장 유망한 프로그래밍 언어인 '파이썬(Python)’ 학습에 최적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설계됐다는 점이다. 코딩 입문자는 물론, 전문가들도 파이썬의 기초 문법부터 알고리즘,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의 심화 내용까지 모두 학습할 수 있도록 개념 학습부터 코드 구현에 이르는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프로젝트 진행 중에도 언제든 오류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고, 코드 자동 완성 및 오류 수정 기능이 제공되는 점은 학습자의 코드 작성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학습 효율을 높인다. 또한 ‘코드얼라이브 플레이그라운드’ 기능은 학습자들이 유니티를 이용해 고품질의 그래픽을 제작하며 전문가 수준의 소프트웨어를 쉽고 간편하게 개발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코드얼라이브’는 ‘크리에이터가 많아질수록 세상은 더 나아진다고 믿는다’라는 유니티의 가치 아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물 중 하나”라며, “코드얼라이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필수로 떠오른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학습하며 급변하는 미래를 자신감 있게 대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코드얼라이브의 독점 공급사인 씨엠에스에듀는 지난 달 코드얼라이브의 무료 체험 수업을 진행했다. 수업에 참여한 배정민(중3) 군은 “코드얼라이브로 함수, 루프, 조건문 등 파이썬 개념을 익히고 실습하면서 3D 게임을 제작하는 데 성공했다”며 “멋진 결과물을 내 손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신기했으며 무엇보다 코딩을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