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헬스케어 AI 스타트업 지원 확대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자료제공 - 엔비디아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GE 헬스케어, 뉘앙스(Nuance)와 함께 헬스케어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의 혁신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인셉션 얼라이언스 포 헬스케어(NVIDIA Inception Alliance for Healthcare) 이니셔티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인셉션은 약 90여 개국에 걸친 6,500개 이상의 AI,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이다. 이제, 엔비디아 인셉션의 프리미어 회원들은 GE 헬스케어 에디슨 개발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GE 헬스케어 에디슨 플랫폼과의 통합으로 회원들은 GE 헬스케어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액세스 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2억 3천만 건의 시험 및 관련 데이터를 보유한 16개국에 걸친 4백만 개의 이미징, 모바일 진단 및 모니터링 유닛의 방대한 구축기반 내에서 의료 및 상업 활동을 확장할 수 있다.

더불어, FDA의 허가를 받은 프리미어 회원은 진단 이미징을 위한 뉘앙스 AI 마켓플레이스(AI Marketplace)에 가입할 수 있다. 뉘앙스 AI 마켓플레이스는 개발자와 방사선 전문의를 직접 연결함으로써 AI를 방사선학 워크플로우에 접목시킨다. 뉘앙스 파워쉐어(PowerShare)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8,000여 개 헬스케어 시설에서 AI 개발자가 자신의 AI 솔루션을 방사선 전문의에게 연결할 수 있는 단일 API를 제공한다. 이는 방사선 전문의에게 AI 모델의 검토, 사용, 검증, 구매까지 한번에 지원함으로써, AI를 유용하며 사용하기 쉽고 적용가능 하게 지원하며 기술 격차를 해소한다.

엔비디아 인셉션은 최근 1,000번째 헬스케어 AI 스타트업 회원을 맞았다. 엔비디아 인셉션은 회원들에게 시장 진출 및 기술 지원, 엔비디아의 전문지식 제공 등 지속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공급하며, 기업의 성숙 단계에 맞게 혜택을 조절하고 있다. 또한,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NVIDIA Deep Learning Institute)를 통한 교육과 엔비디아의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를 통한 적절한 하드웨어 가격 책정, 독점 네트워킹 이벤트 초대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엔비디아는 헬스케어 분야와 더불어, 궁극적으로 의료 생태계 전반에서 AI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헬스케어 관련 대기업들과 협력 중이며, 이는 인셉션 회원들에게 보다 신속한 시장 진출 경로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엔비디아 인셉션 얼라이언스 포 헬스케어는 타겟 네트워킹, AI 훈련, 기술에 대한 조기 이용 액세스, 피치 대회 및 기술 통합을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 방법을 마련할 예정이다. 회원들은 의료 이미징 생태계 내 어디서든지 엔비디아 GPU로 가속화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구축, 통합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선별된 스타트업 회원의 경우, 그들 성과에 대한 마케팅 활동은 물론, 공동고객의 참여를 위한 직접적인 지원을 받는다. 이번 이니셔티브는 의료 이미징 및 관련 지원 분야의 선도적인 AI 스타트업을 선발하기 위한 피칭 대회로 시작된다.

GE 헬스케어 인공지능(AI) 총괄 부사장 칼리 요더(Karley Yoder)는 "스타트업들이 혁신의 전면에 나서고 있다. GE 헬스케어 에디슨 개발자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에 세계 최대 규모의 의료 디바이스 및 고객 관련 구축기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업계 선도적인 파트너들의 뛰어난 역량으로 생태계의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다. 이는 의료 품질을 개선하고, 의료 비용을 절감하며, 환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뉘앙스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카렌 홀즈버거(Karen Holzberger)는 "뉘앙스는 방사선 전문의들의 요구와 워크플로우를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AI를 통한 의료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뉘앙스 AI 마켓플레이스는 방사선 전문의들이 매일 사용하는 솔루션 내에서 AI 모델을 쉽게 구매, 검증,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보다 스마트하고 효율적인 작업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AI 모델은 방사선 전문의들이 그들의 전문지식을 적절한 시기와 상황에 집중하도록 돕는다. 이는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작업을 줄임으로써 결과적으로 환자 관리를 개선하고 더 많은 생명을 구하는 데 기여한다. 엔비디아 인셉션 스타트업 회원들이 뉘앙스 AI 마켓플레이스로 이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며, 이는 스타트업과 연결고리를 형성해 헬스케어 분야 전반에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엔비디아는 12월 2일 오전 9시(한국시간) 2020년 북미영상의학회(RSNA 2020)에서 특별연설을 진행한다. 엔비디아 헬스케어 부사장 킴벌리 파월(Kimberly Powell)이 의학 이미징 기업, 방사선 전문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연구자 및 의료 디바이스 업체 간의 협업을 통해 워크플로우 가속화, AI 모델 및 배포 플랫폼을 의료 이미징 생태계에 도입할 방법에 대해 논의한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