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필요 전투력 2만 낮아도 클리어 가능! 고단계 성장 던전 압축 공략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1개 |
골드, 영혼석, 엘릭서, 룬, 경험치 물약 등 무엇하나 버릴 것 없이 요긴하게 쓰이는 재화들을 주는 성장 던전은 세븐나이츠2에서 매일 빼먹지 말고 돌아야 할 필수 콘텐츠다.

특히 단계가 올라갈수록 보상이 더욱 커지는 구조기 때문에 어떻게든 고단계를 빠르게 뚫어내는 것이 영웅 성장의 핵심이다.

문제는 단계가 상승할수록 그만큼 요구하는 전투력도 올라간다는 것이다. 하지만 성장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들은 레이드에 비해 훨씬 단순한 패턴을 보유하고 있어 실제로는 파티 전투력이 다소 낮더라도 공략이 가능하다.

특히 적절한 조합을 편성한 뒤, 공략법만 숙지한다면 본인의 전투력보다 1~2만 높은 단계라도 쉽사리 돌파할 수 있는데, 아직 낮은 단계의 성장 던전에 묶여 있는 유저들을 위해 던전별 핵심 팁을 정리해봤다.




▲ 빠르게 돌파할수록 성장에 탄력을 받을 수 있는 성장 던전 공략의 핵심은?



◆ 골드던전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몬스터를 이용하자!

※ 압축 공략

추천 조합 : 탱커 + 광역 딜러 2 + 힐러
추천 스킬 : 광역 스킬 보유 영웅, 몬스터 몰이 스킬(끌어옴 효과 등) 영웅
던전 특성 : 모든 영웅들의 광역 공격 피해량 20% 증가
공략 핵심 포인트 :
1. 집결 버튼을 이용하여 최대한 한쪽으로 몬스터를 몰아주기
2. 수동 조작으로 스킬 초기화 버프를 주는 메가 피라냐 처치


골드 던전을 공략하기 위한 기본 조합은 광역 스킬을 가진 영웅에 최대한 투자하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영웅 소개에서부터 골드 던전 특화 태그가 붙어 있는 아일린이 있다.

그리고 사방에서 피라냐 떼들이 덮쳐오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조작을 통해 몬스터를 한 곳으로 모아주는 끌어옴 스킬을 보유한 영웅도 편성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부합되는 영웅은 결투장에서도 인기 있는 네오 델론즈와 패시브로 아군 광역 스킬 피해량을 올려주는 탱커 윈디고가 있다.

힐러 역시 광역 스킬을 보유한 영웅이 좋으며, 아군의 광역 스킬 피해량을 올려주며 딜과 힐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세레나는 그야말로 골드 던전의 여신이라 볼 수 있다.

물론 굳이 위의 영웅들을 반드시 편성할 필요는 없다. 요점은 최대한 광역 스킬 위주의 파티를 구성하는 것이 기본이라는 것이다.




▲ 등장하는 피라냐들도 광역 스킬에 취약한 특성을 지녔다



전투에서의 팁은 영웅들을 최대한 구석이나 벽으로 몰아 광역 스킬이 최대한 많은 수의 피라냐들을 적중시킬 수 있도록 진형을 짜는 것이다. 단순히 자동 전투를 돌려두면 딜러 영웅들이 각자 따로 행동하기에 어느 정도 거리가 벌어진다 싶으면 진형을 재정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공략의 핵심은 전투 중간중간 나오는 쿨타임 초기화 버프를 주는 메가 피라냐를 적절한 타이밍에 잡는 것이다. 일반 피라냐와 달리 덩치가 5배는 커진 듯한 피라냐가 존재하는데, 이들을 잡으면 모든 영웅의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어 주변의 적을 일거에 소탕할 수 있다.

가끔 메가 피라냐가 화면상에는 보이는데 지정 목록에 없을 때가 있는데, 주변에 몬스터의 수가 워낙 많아서 생기는 현상이므로 이럴 경우 딜러 영웅을 직접 근처로 이동시켜 잡아줘야 한다.

추가로 팁을 주자면 메가 피라냐가 등장할때까지 영웅들이 버티는 것이 중요하므로 공격보다는 방어 관련 마스터리를 추천한다.




▲ 공략의 핵심은 바로 이 메가 피라냐라는 녀석이다





◆ 영혼석 던전 - 근접 영웅과 원거리 딜러 위치가 중요!

※ 압축 공략

추천 조합 : 탱커 + 원거리 딜러 2 + 힐러
추천 스킬 : 사거리가 긴 영웅, 스스로 회복이 가능한 탱커, 방어력 감소 디버프
던전 특성 : 모든 영웅들의 원거리 공격 피해량 20% 증가
공략 핵심 포인트 :
1. 시작하자마자 탱커와 원거리 딜러의 포지션을 양쪽 끝으로 나누기
2. 탱커는 보스에게 붙어 수동조작으로 스킬 피하기
3. 보스가 바닥 부수기를 시전하면 탱커는 원거리 딜러쪽으로 스킬을 피하고, 다시 복귀


영혼석 던전은 다른 던전에 비해 전투력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 던전 중 하나다. 보스인 인페르날 골렘이 위치 고정형 몬스터기 때문이다.

보스의 스킬 구성이 재미있는데, 5M 안에 대상이 있으면 지속적으로 근접 공격 패턴을 사용하고, 멀어지면 피할 수 없는 원거리 낙석 패턴이 나온다. 추가로 패시브로 원거리 공격에 20% 추가 피해를 받는 특성이 있다.

즉, 공략의 핵심은 초반에 원거리 딜러들을 한쪽 벽으로 몰아넣고, 근접 영웅 하나를 수동으로 조작하여 보스의 고개를 딜러의 반대편으로 돌려주는 것이다.




▲ 스킬 구성만 봐도 원거리 딜러가 공략의 핵심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근접 영웅이 5M 내에 있다는 가정하에 인페르날 골렘은 지면 붕괴 - 원거리 평타 공격 - 접근 금지 - 바닥 부수기 4종류의 패턴을 반복하며, 중간에 임의의 지역에 불타는 용암을 호출하는 패턴을 섞어 쓴다.

원거리 딜러를 한쪽 구석에 몰아넣었다면, 탱커를 수동으로 조작하여 지면 붕괴와 접근 금지, 그리고 바닥 부수기 3개의 스킬만 주의하여 피하면 끝이다. 스킬이 모두 선딜레이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아무런 피해를 받지 않고 피할 수 있다.





유일하게 사고가 날 수 있는 패턴이 랜덤하게 떨어지는 불타는 용암인데, 이 역시 캐스팅 시간이 길어 집결 버튼으로 피하고 다시 진형을 잡으면 된다.

남은 것은 시간과의 싸움인데, 다른 던전에 비해 보스의 방어력이 매우 높게 책정되어 있으므로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보유한 영웅을 필수로 편성하는 것이 좋다. 원거리 딜러이면서 방어력 감소 및 방어 무시 스킬을 보유한 주주나 혹은 마찬가지로 사거리가 길며 방어 무시 버프를 보유한 코제트와 같은 영웅을 추천한다.

힐러 중에서는 희귀 등급 멜리사가 방어 감소 디버프를 보유하고 있으며, 탱커 중에서는 던 프로스트 레이드에서도 쓰이는 아델이 방어력 감소 스킬을 가지고 있다.




▲ 유일하게 신경 써야 할 패턴은 랜덤한 위치에 떨어지는 용암으로 집결 버튼으로 피해주자



◆ 엘릭서 던전 - 영혼석 던전과 동일! 근접 영웅으로 패턴 피하기가 핵심

※ 압축 공략

추천 조합 : 탱커 + 원거리 딜러 2 + 힐러
추천 스킬 : 사거리가 긴 영웅, 단일 공격 스킬을 보유한 영웅
던전 특성 : 모든 영웅들의 단일 공격 피해량 20% 증가
공략 핵심 포인트 :
1. 근접 영웅으로 보스에게 붙어 빙글빙글 돌면서 스킬 피해주기
2. 절망의 파동 범위 밖으로 빠졌다가 다시 자리 잡기


조합은 영혼석 던전과 동일하게 가져가도 된다. 차이점이 있다면 보스가 단일 대상 스킬에 대해 더 많은 피해를 받는 특성이 있으므로, 원거리 딜러 중에서 단일 공격 스킬을 보유한 영웅을 기용하는 것이 좋다.

가고일 보스를 총 4마리 쓰러뜨려야 하는데, 전열 영웅을 최우선으로 공격하는 특징이 있는 만큼 탱커만 조작한다면 원거리 딜러들은 별다른 피해 없이 자유롭게 딜을 넣을 수 있다.




▲ 영혼석 던전과 조합은 동일하나, 단일 대상 스킬을 보유한 원딜이 필요하다



보스의 주요 패턴은 근접 부채꼴 공격 - 반원형 할퀴기 - 자신 주변 범위 공격 - 절망의 파동 - 분노의 포효의 5가지 패턴인데, 절망의 파동을 제외하면 근접 영웅으로 보스의 주변을 빙글빙글 돌기만 해도 모든 공격을 피할 수 있다.

다만 주의할 점은 4번째 보스의 범위 공격은 코제트급의 사거리를 보유한 영웅이 아닌 이상 딜러들까지 휩쓸리기 때문에 이 경우에만 집결 버튼을 터치하여 범위 밖으로 피해줘야 한다.






▲ 4번째 보스는 공격 범위가 더욱 늘어나므로 안전하게 집결 버튼으로 피해주자



◆ 룬 던전 - 파괴의 석상 파괴를 해줄 원거리 딜러 편성

※ 압축 공략

추천 조합 : 탱커 + 원거리 딜러 2 + 힐러
추천 스킬 : 사거리가 긴 영웅 위주로 편성
던전 특성 : 파괴석 소환 시, 모든 영웅의 공격력 50% 감소
공략 핵심 포인트 :
1. 근접 영웅은 원거리 딜러들의 반대편으로 보스 고개를 돌려 놓기
2. 파괴석이 소환되면 원거리 딜러로 바로 파괴해주기


룬 던전은 다른 던전에 비해 조작이 조금 복잡할 수 있다. 우선 던전 공략의 핵심은 보스가 소환하는 파괴의 석상을 빠르게 파괴하는 것이다.

파괴의 석상은 아군 영웅에게 공격력 50% 감소 디버프를 부여하는데, 만약 근접 딜러 위주로 파티를 꾸렸다면 석상과 보스의 위치가 겹쳐 파괴하기 까다롭기 때문에 되도록 원거리 딜러 위주의 편성을 하는 것이 좋다.




▲ 파괴의 석상의 디버프는 매우 강력하므로 빠르게 파괴해야 한다



두 번째로 보스의 어그로를 끌어줄 탱커 영웅의 조작이다. 중요한 포인트는 파괴의 석상을 소환할 때인데, 파괴의 석상과 반대편으로 고개를 돌려 원거리 딜러들이 안전하게 딜을 넣을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

그 외에 주의해야 할 패턴은 보스 주변으로 광범위에 걸쳐 낙석 떨구기를 시전하는데, 몸이 약한 딜러라면 일격에 죽을 수 있으니 집결 버튼을 눌러 신속히 범위 밖으로 피해 주자.





◆ 경험치 던전 - 근접 딜러 위주의 편성이 필요하다

※ 압축 공략

추천 조합 : 근거리 딜러 3 + 힐러
추천 스킬 : 단일 대상 근접 스킬, 힐러 육성에 따라 난이도 변경
던전 특성 : 모든 영웅들의 근접 공격 피해량 20% 증가
공략 핵심 포인트 :
1. 힐러를 제외한 나머지 영웅들은 모두 프리딜
2. 힐러를 조작하여 근접 영웅들이 맞지 않는 방향에서 어그로 끌어주기
3. 돌개바람 패턴 시, 빠르게 집결 버튼을 눌러 범위 밖으로 피하기


경험치 던전의 보스 가루다는 자신과 거리가 가장 먼 영웅을 공격하는 특성과 근접 스킬에 대해 20% 추가 피해를 받는 보스다. 특히 자신과 7M 이상 거리가 벌어지면 특수 패턴인 태풍이 나오는데, 해당 스킬을 맞게 되면 일격에 사망하므로 원거리 영웅은 되도록 편성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반대로 힐러의 경우 어쩔 수 없이 원거리 영웅 포지션을 차지하게 되는데, 이 경우 태풍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경계선에서 보스의 어그로를 빼주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적당히 거리를 벌리다가 다시 거리를 좁히는 식으로 움직여주면 근접 딜러들은 안전하게 딜을 넣을 수 있다.





추가로 가루다의 일반 공격은 주기가 길고, 나머지는 캐스팅이 긴 날개 돌풍과 돌개바람 패턴을 반복 사용하므로 탱커를 아예 기용하지 않더라도 공략할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힐러와 펫 스킬을 통해 체력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자신의 주변에 원형으로 피해를 주는 돌개바람 패턴이다. 실제로 맞게 되면 외곽으로 밀려남과 동시에 즉사기인 태풍이 연속기로 들어오므로 딜로스가 다소 발생하더라도 한 박자 빠르게 집결 버튼을 이용하여 영웅 전체를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것이 좋다. 해당 패턴만 주의한다면 나머지는 큰 피해를 입지 않고 쉽사리 잡아낼 수 있을 것이다.




▲ 이렇게 걸쳐도 피해가 들어오는 경우가 있어 한박자 빠른 대피가 필요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