둠가이가 찾은 새로운 대화수단, PS VR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댓글: 5개 |

SIE는 금일(4일),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에서 진행된 'PlayStation®VR 스포트라이트'를 통해 2021년 연내에 출시될 예정인 6개의 PS VR 신작을 동시에 공개했다. PS5로도 기존에 출시된, 그리고 향후 출시될 PS VR 게임을 전부 플레이할 수 있으므로, 이번 신작 발표는 PS VR과 앞으로 공개될 차세대 VR 시스템을 더욱 단단하게 구축하기 위함인 것으로 추측된다.

새롭게 공개된 신작 6종 중에는 주목할만한 작품으로는 오리지널 둠 시리즈라 할 수 있는 '둠 3'를 VR로 해석한 'DOOM3 VR Edition'이 있다. 악마들을 썰어버릴 수 있는 새로운 대화 수단으로 PS VR을 장착하게 된 둠가이의 활약은 오는 3월 29일에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한편, SIE는 지난 2월, '차세대 VR을 소개합니다'라는 공지를 통해 PS5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새로운 VR 시스템을 정식으로 예고한 바 있다. 해당 글에서 SIE 니시노 히데아키(Hideaki Nishino) 매니지먼트 수석 부사장은 PS5로 찾아오는 차세대 VR 시스템이 성능과 상호 작용성에서 획기적으로 향상된 경험을 전달하고, 새로운 헤드셋을 착용하면 더 생생한 현실감과 함께 게임 세계에 몰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외에도 듀얼센스 컨트롤러에서 찾을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기능과 인체공학적 설계가 반영된 '새로운 VR 컨트롤러'가 도입될 예정이며, 많은 개발이 동시에 진행 중이기 때문에 '2021년에는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는 정보가 함께 공개됐다.






둠3 VR 에디션 (DOOM3 VR Edition)
출시일 : 2021년 3월 29일


VR로 플레이하는 둠, '둠3: VR 에디션(이하 둠3 VR)'이 공개됐다. 둠3 VR에서는 게임 본편 내용은 물론, 확장팩인 '악마의 부활(Resurrection of Evil)'과 'The Lost Mission' 속 콘텐츠 역시 PS VR 기술에 맞춰 재구성됐다. 새로운 텍스처와 쉐이더, 사운드 효과를 더해 15시간 이상의 볼륨으로 구성된 고전 명작 둠3의 또 다른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VR 버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신기능'도 있다. 코너를 꺾기 전에 실제로 벽 너머를 들여다보거나, 모션 컨트롤과 손전등 기능이 도입된 무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각도에서 사격하고, 등 뒤에서 접근하는 악마를 빠르게 썰어버릴 수 있는 180도 퀵턴 기능, 여기에 손목을 보는 것만으로 체력과 아머, 잔탄 갯수를 확인할 수 있는 손목 디스플레이 기능으로 게임의 몰입감을 더했다. 둠3 VR은 오는 3월 29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송 인 더 스모크 (Song in the Smoke)
출시일 : 2021년 예정


'송 인 더 스모크'는 PS VR 플랫폼으로 출시되는 신작 VR 서바이벌 게임이다. 유저는 위험으로 가득 차 있는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원시 시대의 생활을 답습하게 된다.

돌을 깨 뗀석기를 만들고, 부싯돌로 불을 피우고, 나무줄기를 말려 더 강력한 무기를 만들어내는 등, VR의 특징을 활용한 다양한 행동이 제공된다. 굶주림을 견디기 위해 사냥을 통해 음식을 조달하고, 과로하지 않는 선에서 끊임없이 최적의 캠프 장소를 찾아 헤매는 것까지, 생존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VR로 구현한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각종 위협이 도사리는 진짜 원시 생존 체험을 담은 신작 '송 인 더 스모크'는 2021년 연내 출시 예정이다. 자세한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프랙 (Fracked)
출시일 : 2021년 여름


'프랙(Fracked)'은 PS 무브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즐길 수 있는 VR 액션 어드벤처 신작이다. 총기와 폭발물을 활용한 슈팅 게임의 재미와 스키, 등반, 베이스 점프, 집라인 등 레저 스포츠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스키를 타고 빠르게 이동하거나, 고층 빌딩 위로 직접 기어올라 아름다운 설원의 경치를 바라보고, 기관단총을 활용하여 적과 대치하는 게임 속 다양한 액션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눈 덮인 설원을 배경으로 하는 액션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빠르고 경쾌한 액션을 동시에 즐겨볼 수 있는 신작 '프랙'은 2021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다.


I Expect You to Die 2: The Spy and the Liar
출시일 : 2021년 예정


PS VR은 물론, 스팀과 오큘러스 스토어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며 수많은 VR 팬들에게 호평을 받았던 오리지널 VR 퍼즐 어드벤처 게임 'I Expect You To Die'의 정식 후속작이 공개됐다.

'I Expect You To Die' 시리즈는 무겁고 심각한 분위기의 잠입 액션 게임이 아닌, 오롯이 VR 체험에 중심을 둔 유머러스한 퍼즐 게임이다. 이번 신작 역시 스파이 활동과 잠입 수사를 맡게 된 주인공의 '우당탕탕 스파이 활극'을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당신이 죽어주길 바라는' 중개인으로부터 다시 한번 악의 세력의 계획을 저지하라는 명령을 받고 임무에 나서게 된다.

게임의 프로젝트 디렉터 찰리 아미스(Charlie Amis)는 "속편 역시 PS VR을 통해 공개할 수 있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라며, "새롭게 개발된 다양한 위기들, 그리고 퍼즐들을 기대해주길 바란다"고 신작 소개 소감을 밝혔다.

VR을 경험해본 적 없는 친구에게도 마음 편하게 소개할 수 있는 접대용 VR 어드벤처 게임 'I Expect You to Die 2'는 2021년 연내 출시 예정이다.


제니스: 더 라스트 시티(Zenith: The Last City)
출시일 : 2021년 예정


'제니스: 더 라스트 시티(이하 제니스)'는 애니메이션과 MMO, VR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가 결합된 신작 VR 게임이다.

개발진은 유저들이 모처럼의 VR 오픈월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제니스'에 등장하는 그 어떤 곳이라도 올라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 고층 빌딩의 측면과 거대한 절벽을 실제로 기어 올라가 비밀 장소를 발견하고, 숨겨진 보물을 찾을 수 있다.

높은 지역까지 어렵게 올라갔다면, 이제 '글라이딩' 시스템을 사용하여 하늘을 질주할 일만 남았다. 오픈월드 필드의 넓은 영역을 빠르게 날아 적을 따돌리거나, 경치를 즐길 수도 있다.

이외에도 VR 특유의 직관적인 메카닉을 충분히 활용한 전투, 강력한 보스와 이벤트 던전, 그리고 많은 유저들과 함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MMO의 재미를 동시에 갖추고 있는 것이 신작 '제니스'의 매력이다.

혼자서만 즐기는 단순한 체험용 콘텐츠 대신 VR 세상 속에서 많은 이들과 함께 MMO의 재미를 공유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신작 '제니스: 더 라스트 시티'는 2021년 연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애프터 더 폴(After the Fall)
출시일 : 2021년 여름


마지막으로 공개된 '애프터 더 폴(After the Fall)'은 VR로 즐기는 액션 FPS 신작이다. VR 명작으로 꼽히는 '애리조나 선샤인'의 개발사 버티고 게임즈의 신작으로, 멸망 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동료와의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협력 플레이를 강조하는 만큼, 크로스 플랫폼 멀티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새롭게 공개된 시네마틱 트레일러에서는 지하 은신처를 떠나 각종 위험이 도사리는 위험한 땅으로 모험에 나서는 이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트레일러에서 그려지는 것처럼 최대 4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극심한 추위에 의해 변이되고 뒤틀린 언데드들은 늑대 무리처럼 동시에 움직이며 생존자들을 덮쳐올 것으로 기대된다.

애프터 더 폴은 2021년 여름, PS 스토어와 스팀, 그리고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