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테트리스 땡긴다. ERBS 신규 캐릭터 '알렉스'

게임뉴스 | 전세윤 기자 |



테트리스 재밌죠? 저도 가끔씩 하고 있는데, 휴식에 취하는 이 남자도 테트리스 매니아인 것 같네요. 님블뉴런(대표 김남석)이 스팀 ‘앞서 해보기’로 서비스 중인 영원회귀: 블랙서바이벌 (Eternal Return: Black Survival)이 4월 14일(수)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27번째 신규 캐릭터, ‘알렉스’를 참전시켰습니다.

과거를 보면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는 알렉스. 차림새도 블랙 슈트를 입고 있어 상당히 신비한 느낌을 들게 합니다. 소개란에서도 정체를 알 수 없다는 점을 보면 항상 웃는 상을 보여주는 쇼이치보다 더 알 수 없는 캐릭터라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그런 걸까요? 무기도 4종류나 사용하면서 살인마, '재키'와 동등한 최다 무기 보유자가 됩니다. 심지어 스킬마저 근거리/원거리에 따라서 달라지니... 그야말로 만능 캐릭터라는 느낌인데, 과연 현실에선 어떨까요?

‘알렉스’ 개요




“과거를 보면 미래를 예측할 수 있지.”

6개국어에 능통하며 모든 무기를 다루는 데 익숙하다.
테트리스를 좋아하는 듯 하며, 신체능력과는 별개로 건강이 별로 안 좋아보인다.

이외에는 알 수 없다.



'알렉스' 기본 정보

알렉스는 어떤 무기를 선택했냐에 따라 스킬마저 달라지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E스킬'과 '패시브'를 적절하게 이용해야 하는 점. 이것이 핵심 운용법으로 보이네요. 패시브부터 봅시다. '잠입'은 6레벨부터 활성화되는 특이한 스킬인데, 7초 동안 전투를 하지 않으면 탐지 범위 바깥의 적은 알렉스를 볼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잠입 상태가 될 때, 탐지 범위 내에 적이 있다면 이동 속도도 증가합니다. 또한, 핵심은 '착용 가능한 모든 무기의 숙련도의 동시 상승'. 언제든지 근거리/원거리를 변경해도 무기 스킬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단 것입니다.

우선 '근거리 설명'부터 해볼까요? Q스킬 '기습'은 대상에게 돌진해 피해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적중하면 12초 동안 공격력 4%가 증가하죠. W스킬 '플라즈마 마인'은 지정한 위치에 마인을 발사해 피해도 입히고 적도 중심부로 끌어당기는 스킬입니다. Q와 W스킬은 단순한 스킬로 보이는데, E스킬 '교란'은 두 스킬과 다르게 알렉스의 핵심 포인트죠.

우선 지속 효과로 알렉스의 치명타 확률이 증가합니다. 사용 효과로선 5초 동안 홀로그램 분신을 생성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즉시 빠르게 이동해 '잠입' 상태로 변화합니다. 홀로그램 분신은 적들을 도발해 1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하고 지속되는 동안에는 교란의 지속 효과를 2배로 적용시키기까지 하죠. 그리고 잠입 상태를 1초 동안 유지를 하면 '무기를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원거리 무기로 변경해서 스왑하는 것이 알렉스의 운용법이라 생각되네요.

다음은 '원거리 설명'입니다. Q스킬 '코일건'은 기습과 거의 동일한 스킬입니다. 원거리 스킬이냐, 근거리 스킬이냐의 차이만 있을 뿐인데, 그래서인지 두 스킬 전부 효과가 중첩됩니다. W스킬 '타겟 마커'는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시야를 초마다 제공받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적중하면 기본 공격 사거리도 증가한다고 하네요. 상당히 쓸모 있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역시 원거리 알렉스의 핵심 스킬, E스킬 '펄스 스팅'이 있습니다. 지속 효과로 공격 속도가 증가하며,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도 입히고, 이동속도를 70%만큼 느려지게 했다가 1.5초에 걸쳐 서서히 회복시킵니다. 즉, 1.5초 동안 지속적으로 느려진단거죠. 스킬 사용과 동시에 반대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해 즉시 잠입 상태가 됩니다. 그렇다면 역시 '1초 동안 유지 시, 무기 변경이 가능'해지게 된단거죠. 그 다음 다시 바로 '근거리 무기'로 변경하면 무기를 스왑해서 싸우는 알렉스를 볼 수 있게 됩니다.

근거리와 원거리 알렉스의 궁극기, '정밀 폭격'은 범위 안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중심부에 있는 적이라면 더 큰 피해를 입죠. 이후, 맞은 적은 이동속도도 감소하고, 0.5초 간격으로 8회에 걸쳐 추가 대미지를 입습니다. 궁극기도 쓸만한데, 무기를 스왑해가며 모습을 감추고, 다시 스킬을 활용하는 알렉스. 근거리인지, 원거리인지도 확인해야 하니 그를 상대하는 건 꽤나 골치아픈 일이겠네요.



근거리) 군중 제어에 강하고 피해, 이동에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원거리) 전체적으로 평균적이나 방어 옵션, 군중 제어에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 특징: E스킬과 패시브를 중점으로 무기를 스왑해서 스킬을 변경해 싸우는 캐릭터

● 장점: 근거리, 원거리 스킬 및 무기 스킬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고, 스킬이 메마르지 않고 지속적으로 공격할 수 있다는 점.

● 단점: E스킬 특성상, 1초를 버티지 못하면 무기를 스왑할 수 없고, 잠입이 해제되면 평범한 캐릭터가 됨.


■ ‘알렉스’ 스킬 정보


기본 공격 - 톤파 / 양손검 / 암기 / 권총





■ 무기 스킬 - 톤파 (고속회전)

무기 아이콘
스킬 효과


설명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2
전방위 피해 반사
방어력 감소 전 피해량 60%
방어력 감소 전 피해량 80%
쿨다운
25초
20초
설명
일정시간 동안 모든 피해를 막고, 공격한 대상에게 피해를 되돌려 줍니다. (공격의 효과는 막지 못합니다.)  






■ 무기 스킬 - 양손검 (빗겨 흘리기)

무기 아이콘
스킬 효과


설명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2
추가 피해
200% 공격력
250% 공격력
효과
블록
블록
효과 유지 시간
0.75초
0.75초
쿨다운
30초
30초
설명
지정한 방향으로 일정 시간 동안 자세를 취해서 모든 공격과 효과를 방어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지정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경로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받습니다.






■ 무기 스킬 - 암기 (마름쇠)

무기 아이콘
스킬 효과


설명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2
피해량
90(+30% 공격력)
170(+30% 공격력)
연속으로 암기를 밟을 시
최초 피해의
(+30% 공격력)만 적용
최초 피해의
(+30% 공격력)만 적용
스킬 유지 시간
6초
6초
효과 유지 시간
2초
2초
쿨다운
27초
27초
설명
일정 범위에 마름쇠를 뿌려 마름쇠를 밟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2초동안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마름쇠를 연속해서 밟으면 최초 피해의 30%만 적용됩니다.)






■ 무기 스킬 - 권총 (무빙 리로드)

무기 아이콘
스킬 효과


설명
스킬 레벨 1
스킬 레벨 2
이동 속도 증가
25%
50%
재장전 속도
1초
1초
쿨다운 감소 (QWER)
5초
5초
쿨다운
55초
30초
설명
이동 속도가 빨라지고 더 빠르게 총알을 장전합니다. 패시브 스킬과 무기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킬의 쿨다운 시간이 일정 시간 감소합니다.


패시브 - 잠입




스킬 아이콘
설명


알렉스는 6레벨 부터 7초 동안 전투를 하지 않으면 잠입상태가 되어 탐지 범위 바깥의 적은 알렉스를 볼 수 없습니다. 잠입 상태가 될 때, 탐지 범위 안에 적이 있으면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알렉스는 착용 가능한 모든 무기의 숙련도가 동일하게 증가합니다

근접 무기(톤파, 양손검)를 장착하면 체력(50/100/150)과 방어력(5/10/15)이 증가합니다.

● 잠입 탐지 범위 : 7m
● (낮) 잠입 경고 범위 : 12m
● (밤) 잠입 경고 범위 : 10m


Q 스킬 (근거리) - 기습




스킬 아이콘
설명


알렉스가 대상에게 빠르게 돌진하여 30/65/100/135/17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대상이 있다면 12초 동안 공격력이 4%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 중첩되며, 코일건(원거리 Q)과도 중첩됩니다.

● 쿨다운 : 9/8/7/6/5초
● 스태미너 소모 : 50/55/60/65/70
● 사거리 : 4m


Q 스킬 (원거리) - 코일건




스킬 아이콘
설명


알렉스가 코일건을 발사하여 적중한 적에게 40/80/120/160/200(+공격력의 30%)피해를 입힙니다. 적중한 대상이 있다면 12초 동안 공격력이 4%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 중첩되며, 기습(근접 Q)과도 중첩됩니다.

● 쿨다운 : 7/6.5/6/5.5/5초
● 스태미너 소모 : 50/60/70/80/90
● 사거리 : 9m


W 스킬 (근거리) - 플라즈마 마인




스킬 아이콘
설명


알렉스가 지정한 지점에 플라즈마 마인을 발사하여 0.7초 후 범위 안의 적들에게 60/90/120/150/18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히고 중심부로 끌어당깁니다.

● 쿨다운 : 10초
● 스태미너 소모 : 50/55/60/65/70
● 사거리 : 6.5m
● 피해 범위 : 2.2m


W 스킬 (원거리) - 타겟 마커




스킬 아이콘
설명


알렉스가 지정한 지점에 타겟 마커를 발사하여 범위 안의 적들에게 40/60/80/100/12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시야를 1.6/1.8/2.0/2.2/2.4초 동안 제공받습니다. 스킬이 적중되면 알렉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1.6/1.8/2.0/2.2/2.4초 동안 1.5m만큼 증가합니다.

● 쿨다운 : 13초
● 스태미너 소모 : 25/35/45/55/65
● 사거리 : 6.5m
● 피해 범위 : 1.8m


E 스킬 (근거리) - 교란




스킬 아이콘
설명


지속 효과 : 알렉스의 치명타 확률이 3/6/9/12/15% 증가합니다.

알렉스가 5초 동안 유지되는 홀로그램 분신을 생성하고,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즉시 잠입상태가 됩니다. 홀로그램 분신은 범위 안의 적들에게 도발을 하여 1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합니다. 분신이 지속되는 동안 교란의 기본 지속 효과가 2배로 적용됩니다.

스킬 사용 후 잠입 상태를 1초 동안 유지하면, 무기를 변경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는 5초 동안 지속되며, 잠입이 해제되거나 무기를 변경하면 즉시 사라집니다. 잠입 효과는 6레벨 이후에 적용됩니다.

● 쿨다운 : 18초
● 스태미너 소모 : 50/55/60/65/70
● 이동 거리 : 2m
● 도발 범위 : 2.5m


E 스킬 (원거리) - 펄스 스팅




스킬 아이콘
설명


지속 효과 : 알렉스의 공격속도가 3/6/9/12/15% 증가합니다.

알렉스가 지정한 방향으로 펄스 스팅을 발사하여 적중한 대상에게 40/60/80/100/12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70%만큼 느려지게 했다가 1.5초에 걸쳐 서서히 회복시킵니다. 동시에, 반대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며 즉시 잠입 상태가 됩니다.

스킬 사용 후 잠입 상태를 1초 동안 유지하면, 무기를 한 번 변경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는 5초 동안 지속되며, 잠입이 해제되거나 무기를 변경하면 즉시 사라집니다. 잠입 효과는 6레벨 이후에 적용됩니다.

● 쿨다운 : 22/21/20/19/18초
● 스태미너 소모 : 90
● 사거리 : 6m
● 후퇴 거리 : 2.5m


R 스킬(궁극기) - 정밀 폭격




스킬 아이콘
설명


알렉스가 지정한 지점에 위성 미사일을 유도하여 범위 안의 적들에게 60/90/120 (+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히고, 중심부의 적들에게는 100/125/150(+공격력의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범위의 적중한 대상은 0.4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 감소됩니다.

이후 0.5초 간격으로 총 8회에 걸쳐 각각 40/60/8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입히며, 중심부의 적들에게는 60/80/10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든 범위의 적중한 대상은 0.4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감소됩니다.

● 쿨다운 : 160/140/120초
● 스태미너 소모 : 100
● 사정 거리 : 30m
● 피해 범위 : 4.5m
● 중심 범위 : 2m



‘알렉스’ 장비 추천 루트

제작사의 톤파 추천 루트












플라즈마 톤파
기사단장의 투구
배틀 슈트
소드 스토퍼
EOD 부츠
슈뢰딩거의 상자



▲ 제작사의 추천 루트

제작사의 양손검 추천 루트












호푸어드
수정 티아라
광학미체 슈트
기사의 신조
부케팔로스
운명의 꽃



▲ 제작사의 추천 루트

제작사의 암기 추천 루트












건곤권
황실 부르고넷
지휘관의 갑옷
드라우프니르
풍화륜
우치와



▲ 제작사의 추천 루트

제작사의 권총 추천 루트












마탄의 사수
황실 부르고넷
카바나
드라우프니르
풍화륜
백우선



▲ 제작사의 추천 루트

최근에 추가된 캐릭터들은 전부 무기가 하나씩만 있었는데, 알렉스는 한 번에 네 개의 무기가 추가되어서 그런지 써야 하는 양도 그만큼 증가했습니다. 톤파, 양손검, 암기, 권총의 추천 루트를 한 번에 보여드려야 하겠네요.

우선 톤파 쪽은 체력과 방어력을 높이는 구조입니다. 양손검은 치명타 확률을 높이기 위한 장비인데, 장식은 전설 장비인 '에메랄드 타블렛'을 만들기 위해서 지정해둔 것 같습니다. 암기와 권총은 '스킬 증폭'을 높이기 위한 장비 목록입니다. 근데 암기는 '우치와'와 '지휘관의 갑옷'을 끼웠고, 권총은 '백우선'과 '카바나'를 끼웠습니다. 스증이 높은 건 권총이지만, 암기는 조금 다양한 선택을 하기 위한 컨셉인 것 같네요.

알렉스는 무기도 많은데, 이 모든 무기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해당 캐릭터가 어떤 컨셉인지도 파악해야 하고 각종 무기와 관련된 지식도 필요해 쓰는 사람은 물론, 적대하는 사람 또한 곤란할 것 같은 캐릭터입니다. 캐릭터의 컨셉에 맞게 '미지'라는 느낌이 확실하군요.



▲ 나... 나도 테트리스 할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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