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본서버 나이트 클래스 리뉴얼! 전장의 선봉장으로 다시 태어났다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4월 28일(수) 진행된 리니지2 본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나이트 클래스 리뉴얼이 진행됐다. 피닉스 나이트, 헬 나이트, 에바스 템플러, 실리엔 템플러 등 4종의 클래스에는 4성 스킬 및 3성 스킬의 추가가 진행되었으며 나이트 클래스 공통 버프 스킬도 새롭게 등장했다.

먼저, 피닉스 나이트는 피닐스 실드와 실드 오브 세이프티 스킬이 추가되었다. 4성 스킬인 피닉스 실드는 주변 아군들에게 보호막을 부여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76레벨에 습득 가능하다. 실드 오브 세이프티는 85레벨에 배울 수 있는 스킬로, 시전자의 체력을 소모하여 일정 시간 동안 파티원들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 받는 힐량을 증가시킨다.

기존 스킬의 개편도 있다. 홀리 브레싱 스킬이 삭제되었고 패스트 힐의 시전 속도는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는 조정이 진행되었다. 새크리파이스는 소모 HP값이 하향되면서 사용에 대한 부담이 다소 줄어들었다. 또한, 실드 스턴 스킬은 레벨 단계가 축소되었다.




▲ 피닉스 나이트 신규 스킬 피닉스 실드, 실드 오브 세이프티 효과


헬 나이트 클래스도 신규 4성, 3성 스킬을 배울 수 있게 됐다. 4성 스킬 헬은 주변의 적을 공격하며 확률적으로 버프를 최대 5개까지 해제할 수 있다. 또한, 짧은 시간 동안 대상의 무기도 해제시키는데, 이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재장착이 이루어진다. 3성 스킬 루나틱 크러셔는 85레벨에 배울 수 있으며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특이점으로, 루나틱 크러셔를 습득할 시 인세인 크러셔 스킬은 삭제된다.

이와 함께, 기존 스킬 중 콥스 플레이그가 삭제되었고 신규 패시브인 슬로터가 추가되었다. 슬로터는 대상을 처치할 경우 30초 동안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재사용 시간은 300초다. 실드 스턴 스킬은 피닉스 나이트와 마찬가지로 레벨 단계가 조정되었다.




▲ 헬 나이트 4성 스킬 헬, 3성 스킬 루나틱 크러셔 효과




▲ 주변 적을 무력화시키는 4성 스킬 헬


에바스 템플러의 신규 스킬로는 4성 쉘터와 3성 키핑 오브 에바가 있다. 쉘터는 20초 동안 주변 아군들이 받는 피해량이 50%가 시전자에게 전이되며 시전자는 최대 HP에 비례하는 보호막을 얻는 스킬이다. 다른 보호막 효과와 동시에 적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키핑 오브 에바는 일종의 버프 스킬로, 자신의 최대 HP, 방어력, 마법 저항, 이동속도를 25초 동안 상승시키는 스킬이다.

서먼 라이프 큐빅, 서먼 스톰 큐빅, 서먼 어트랙트 큐빅 등 등 큐빅 관련 스킬들은 삭제가 진행되었다. 대신, 피격 시 체력의 일정량을 회복하는 라이프 리턴이 추가되었다. 또한, 엘레멘탄 힐이 사라지면서 리버커리에 회복 효과가 추가되었는데, 해당 스킬의 시전 속도는 공격 속도에 영향을 받게 된다.




▲ 4성 쉘터, 3성 키핑 오브 에바 효과




▲ 쉘터는 주변 아군들의 피해 일부를 시전자가 대신 받는 스킬이다


다음으로, 실리엔 템플러는 컨뎀과 커스 오브 실렌이 추가되었다. 4성 스킬 컨뎀은 돌진과 함께 주변 적들을 공격하고 마비 효과를 줄 수 있다. 대상의 CP를 50%, 받는 힐량과 디버프 및 메즈 내성을 30%씩 감소시킨다. 3성 커스 오브 실렌은 주변 적들의 버프를 확률적으로 최대 3개까지 해제하면서 10초 동안 최대 HP, MP, CP를 20% 감소시키는 스킬이다. 이와 함께 스킬 위력 감소, 10초간 최대 HP, MP, CP 20% 하락 효과를 지녔다.

실리엔 템플러도 큐빅 관련 스킬들이 라이프 스틸로 대체되며 블러드 웨폰, 프리징 웨폰은 스킬 레벨이 축소되었다. 또한, 헬 나이트와 동일하게 콥스 플레이그가 삭제된 대신, 대상 처치 시 30초간 공격력이 상승하는 슬로터 스킬이 추가되었다.




▲ 컨뎀, 커스 오브 실렌 스킬 효과




▲ 돌진과 함께 마비 효과를 줄 수 있는 컨뎀


나이트 클래스 공통 스킬도 다수 추가되었다. 스태미나와 터프니스 스킬은 최대 HP와 방어력, 방패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졌다. 피닉스 나이트와 에바스 템플러는 스태미나를, 헬 나이트와 실리엔 템플러는 터프니스를 배울 수 있는데, 1레벨 습득에는 마법서가 소모되며 2레벨을 배울 때는 1억 아데나가 필요하다. 또 다른 신규 3성 스킬인 얼터미트 디펜스는 이동 불가 페널티 삭제, 방어력 및 마법저항 +4,500, 버프 해제 내성 90%, 방어력 무시 무효화 30% 등의 효과를 가진다.

공격 스킬로는 실드 스로잉과 나이트 어썰트가 추가되었다. 둘 모두 2성이며 실드 스로잉의 경우 피닉스 나이트, 헬 나이트가 습득할 시 기존 스킬 중 홀리 스트라이크, 다크 스트라이크가 삭제된다. 습득 레벨은 실드 스로잉이 77, 나이트 어썰트가 76이다.

대표적인 신규 패시브 스킬로는 체인 스트라이크: 쇼크, 스트렝스 오브 나이트가 있다. 2성 패시브인 체인 스트라이크: 쇼크는 체인 스트라이크 적중 확률 증가, 적을 끌어온 뒤 확률적으로 3초 스턴 효과를 가진 스킬이며 스트렝스 오브 나이트는 방어력이 증가하면서 방어력 수치에 따라 공격력이 상승하는 특징을 가졌다. 참고로, 스트렝스 오브 나이트의 경우 2레벨까지 배울 수 있는데, 습득에는 3천만 아데나가 소모된다.




▲ 스태미나는 피닉스 나이트/에바스 템플러, 터프니스는 헬 나이트/실리엔 템플러 스킬이다




▲ 버프형 스킬인 터프니스는 최대 HP와 방어력, 방패 방어력 상승 효과가 있다




▲ 체인 스트라이크:쇼크는 체인 스트라이크 적중 확률 증가 및 스턴 효과를 가졌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