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3:3 논검 대체하는 '천지벽력', 무력과 전략 겸비해야 승리한다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1개 |
최근 신규 RvR '천지벽력'에 대한 소식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계속해서 공개되고 있다. 천지벽력은 3:3 논검을 대신해 등장한 대회 콘텐츠로, 각 방파마다 최대 8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국내 천애명월도의 첫 천지벽력은 11월 27일부터 2주 동안 매주 토, 일요일에 나흘 동안 진행될 예정이고, 12월 5일(일)에 최강 방파를 가리는 결승전이 진행된다.

천지벽력에 참여한 방파 구성원은 특별한 전용 보상을 획득하고, 천지벽력에 참여하지 않는 유저들은 기존 논검대회처럼 경기 시작 전에 승리 방파를 예측해 탕검폐를 획득할 수 있다. 참여자와 관객 모두 대회를 통해 이득을 보는 셈이다. 그렇다면, 방파 단위 대전 천지벽력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 콘텐츠일까.



▲ 방파 단위 대회 천지벽력 관련 소식이 공개되고 있다



■ 천지풍운 상위 방파 참여 가능, 최강 방파를 가리는 RvR '천지벽력'

천지벽력은 두 방파가 전투를 펼치는 대규모 RvR 콘텐츠다. 천지벽력에 참여하려면 먼저 11월 20일(토)에 진행한 천지풍운에서 상위 16개 방파에 포함돼야 한다. 중국 서버에서는 4개의 서버에서 상위 4개의 방파가 출전했지만, 현재 한국에서는 단일 서버인 '천하'를 운영 중이므로 한 서버에서 천지풍운 상위 16개 방파가 천지벽력 참여 자격을 얻게 된다.

16개 방파는 4개 조로 나뉘어 경기를 진행하고, 각 조에서 상위 2개 방파가 8강에 진출해 최강 방파 자리를 놓고 겨루게 된다. 천지벽력의 참여 인원은 방파당 최대 80명이다. 만약 모든 인원이 참여할 경우 최대 160명이 얽혀 전투를 벌이게 되므로, 기존 3:3 논검과 달리 쉽사리 승부를 예측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 최강 방파 자리를 놓고 겨루는 천지벽력
(출처 : 천애명월도 중국 공식 홈페이지)



■ 기존 논검대회와 확실히 다르다, 승리 목표는 건물 파괴

이전에 진행하던 3:3 논검대회는 상대 팀원을 모두 쓰러뜨리면 되는 규칙이었다. 따라서, 교전 능력이 뛰어난 팀이 큰 변수 없이 우승을 차지할 확률이 높았다. 그러나 천지벽력의 승리 목표는 사람이 아닌 핵심 건물을 파괴하는 것이다. 만약 경기 진행 시간인 25분 이내에 건물을 파괴하지 못했다면, 핵심 건물의 체력이 많이 남은 방파가 승리한다.

천지벽력 전장은 핵심 건물로 통하는 경로가 3곳이나 존재한다. 또한, 천지벽력에서는 어느 정도 공력 보정이 이뤄지기 때문에 공력이 높은 유저가 일방적인 학살을 벌이는 것은 어렵다. 따라서, 각 방파의 인원 배치 전략에 따라 전선 상황이 끊임없이 바뀔 것이다. 그리고 방파마다 천지벽력 전용 특수 무공을 사용할 수 있는 정예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어, 교전 능력뿐만 아니라 무공 사용 타이밍도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 지도만 봐서는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기 어렵다



▲ 사람이 아니라 건물을 파괴하는 것이 승리 목표



■ 형식은 변했지만 승부예측 방식은 동일

3:3 논검대회와 비교해 규모는 엄청나게 커졌지만, 이를 관전하는 유저는 크게 변한 것이 없다고 느낄 수도 있다. 천지벽력도 대회 콘텐츠이므로 승부 예측을 통해 탕검폐를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승부예측 방식은 기존 논검대회와 비슷하다. 경기가 시작하기 전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천지벽력 대회 전용 아이콘을 클릭하고, 승리가 예상되는 방파를 선택한 뒤 경기 결과를 기다리면 된다.

이번 천지벽력 대회는 11월 27일(토), 11월 28일(일), 12월 4일(토), 12월 5일(일)까지 2주 동안 총 4일에 걸쳐 진행된다. 탕검폐는 대회 시즌을 제외하면 마땅히 구할 방법이 없는 희귀 재화이므로, 천지벽력이 진행되는 시간대에 접속이 가능한 유저라면 최대한 많은 승부예측에 참여해 탕검폐를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 승부 예측 시간은 경기 시작 전 10분 정도로 짧다, 놓치지 말고 참여해 탕검폐를 획득하자



■ 넥슨캐시와 탕검폐 등 다양한 보상 제공하는 사전 이벤트

첫 천지벽력 대회를 맞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사전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천지벽력은 일반적인 논검대회와 달리 관전이 불가능해, 11월 10일(수)까지 관전 권한 신청을 받고 있다. 관전자에 당첨된 유저는 천지벽력 대회 당일 15분 이상 방송 시 방송 일수에 따라 넥슨캐시 3만원(최대 넥슨캐시 12만원)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관전자 인기투표, 내부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유저에게는 추가로 넥슨캐시가 주어진다.

관전자 모집 외에 접속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사전 이벤트가 공개된 11월 8일(월)부터 12월 5일(일)까지는 게임 접속 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귀속은량 100금, 공헌도 200, 수양 200만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천지풍운 대회가 진행되는 토요일 20~22시 사이에는 핫타임 보너스로 1,000 탕검폐를 추가로 받는 것을 잊지 말자. 단, 접속 보상은 누적되지 않으니 주의해야 한다.



▲ 천지벽력은 신청 및 심사를 거쳐 관전자를 선정한다



▲ 대회 관전자는 방송 진행 및 인기투표, 내부 심사 등으로 넥슨캐시를 받는다



▲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토요일 밤에 지급되는 탕검페는 가능하면 놓치지 말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