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그 칭호 어디서 얻으셨어요? 로스트아크의 '전설' 칭호를 알아보자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61개 |
게임 중에 크게 중요하지는 않지만, 그러면서도 묘하게 신경 쓰이는 요소가 있다. 바로 칭호다. 칭호는 보이기 옵션을 켜두었다면 캐릭터의 아이디만큼이나 자주 보게 되는, 아이디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일 수 있다. 특히, 일반 칭호보다 특별하게 보이는 전설 등급 칭호는 더욱 더 그렇다.

전설 등급 칭호는 다른 칭호와 다르게 주황색으로 표시되며, 주로 모험가의 노력을 증명해주는 용도로 쓰인다. 내실이나 어려운 레이드의 토벌 상징이기도 하고, 때로는 특별한 이벤트나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도 있다. 로스트아크를 더 재밌게 해주는 요소, 전설 칭호를 알아보자.




▲ 다양한 획득처가 존재하는 전설 등급 칭호들


■ 업적 달성으로 누구나 획득 가능! 범용 전설 칭호




내실로 얻을 수 있는 범용 전설 칭호 정리

기분 좋은 향기 - 모코코 씨앗 포인트 보상
모코코 사냥꾼 - 모코코 씨앗 포인트 보상
미술품 애호가 - 위대한 미술품 포인트 보상
생활의 달인 - 세계수의 잎 포인트 보상
서풍의 지휘자 - 항해 모험물 포인트 보상
일등 항해사 - 항해 모험물 포인트 보상
아크라시아의 순례자 - 이그네아의 징표 포인트 보상
영혼의 공명 - 거인의 심장 포인트 보상


범용 전설 칭호들은 시즌 2에서 추가됐다. 기존 로스트아크에는 내실이나 섬의 마음, 모험의 서를 끝내더라도 그것을 다른 모험가들에게 보여주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시즌 2에서 각 수집형 포인트마다 전설 등급 칭호가 생성, 자신의 내실 정도를 칭호로 보여줄 수 있게 됐다.

단점이라면 서비스 3년 차가 넘어가는 로스트아크의 특성상, 전설 등급이지만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칭호라는 점이다. 열심히 게임을 즐긴 모험가라면 대부분이 내실 전설 칭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설 등급 칭호 중에서는 희소성이 낮다는 점이 아쉽다. 그래도 초보 모험가라면 해당 칭호를 통해 초보를 탈출했다는 의미로 자주 사용된다.



■ 상시 획득 가능하지만 약간의 노력이 필요! 전투 관련 전설 칭호




노력이 필요한 전투 관련 전설 칭호 정리

마수군단장 슬레이어 - 헬 군단장 레이드 발탄 클리어
마수의 포효 - 한 명도 죽지 않고 헬 군단장 레이드 발탄 클리어
욕망군단장 슬레이어 - 헬 군단장 레이드 비아키스 클리어
쾌락의 탐닉자 - 한 명도 죽지 않고 헬 군단장 레이드 비아키스 클리어
찬란하게 빛나는 - 시련 가디언 '아카테스'의 토벌에 성공하기(시즌2)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지만, 아무나 따기는 어려운 칭호들이다. 상시로 얻을 수 있는 전설 등급 칭호 중에서는 비교적 희소성이 있다. 현재는 군단장 레이드 '헬' 등급 처치로 얻을 수 있는 칭호 4종과 아카테스 시련 등급을 클리어해서 얻을 수 있는 '찬란하게 빛나는'까지 5개의 칭호가 있다.

게임을 즐기다가 주력해볼 만한 콘텐츠가 없다면 시련이나 헬 콘텐츠에 집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간만 충분하다면 누구나 클리어를 노려볼 수 있다.

로드맵에 따르면 새로운 헬 군단장인 '쿠크세이튼'이 추가될 예정이며, 시련 토벌에는 칼엘리고스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칭호도 5개에서 8개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상시 획득은 가능하지만, 쉽게는 딸 수 없는 전투 칭호들


■ PVP만해도 전설 칭호를 한가득? PVP 관련 칭호




PVP 관련 콘텐츠로 얻을 수 있는 전설 칭호 정리

정상에 오른 자 - 경쟁전에서 '그랜드 마스터' 등급 달성
극에 달한 자 - PVP 계급 '무극' 달성
그랜드 마스터 - 경쟁전 시즌 중 '그랜드 마스터' 등급 달성
마스터 - 경쟁전 시즌 중 '마스터' 등급 달성


어찌보면 전투 칭호보다도 어려운 전설 칭호들이다. PVP 콘텐츠는 입문도 쉽지 않고 전설 칭호를 얻기까지 허들도 높은 편이다. 그래도 꾸준히 PVP를 진행한다면 '무극' 칭호 정도는 노려볼 수 있다. 만약 실력이 출중하다면 마스터나 그랜드마스터 전설 칭호도 획득할 수 있다.

정리된 내용에는 없지만, PVP 경쟁전 시즌 종료 시 2종의 전설 칭호를 더 얻을 수 있으며(현재 이름은 미공개 상태), PVP와 성격은 조금 다르지만 로웬 혈석을 획득해서 얻을 수 있는 전설 칭호들도 존재한다.

만약 PVP 계급을 시즌 종료 시까지 그랜드마스터로 유지한다면 시즌 종료 시 얻는 네 글자 칭호 3종(구 임전무퇴, 일기당천 등), 그랜드마스터 칭호, 정상에 오른 자 까지 무려 5개의 전설 칭호를 얻을 수도 있다.



■ 정말 희귀한 칭호! 특별한 대상에게만 지급된 전설 칭호들




특별한 모험가에게만 지급된 전설 칭호들

크리스마스의 기적 - '2021 크리스마스의 낭만이 함께하길' 업적 보상
스페셜리스트 - 1주년 기념 리샤의 편지 특별 지급 칭호
날개를 꺾은 자 - 전 서버 최초로 시련 아카테스 토벌(시즌2)
아카테스 슬레이어 - 전 서버 최초로 시련 아카테스 토벌(시즌1)
이그렉시온 슬레이어 - 전 서버 최초로 시련 이그렉시온 토벌(시즌1)
엘버하스틱 슬레이어 - 전 서버 최초로 시련 엘버하스틱 토벌(시즌1)
칼벤투스 슬레이어 - 전 서버 최초로 시련 칼벤투스 토벌(시즌1)
벨가누스 슬레이어 - 전 서버 최초로 시련 벨가누스 토벌(시즌1)
시즌 2를 깨우친 자 - 베른 대도서관 공략 작성 이벤트 보상
최고의 금손 - 로스트아크 아바타 공모전 입상 기념


전설 등급 중에서도 특별한 칭호들이다. 극히 일부의 모험가만이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작년 크리스마스 이벤트 보상인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제외하면, 모든 칭호들이 특별한 위업을 달성하거나 이벤트에 당선되어 획득할 수 있다.

'스페셜리스트'는 1주년 기념으로 50명의 모험가에게 지급된 특별한 칭호로 당시 '갈망 섬의 마음 최초 획득', '골드 최다 사용' 등 다양한 부문에서 모험가들을 뽑아 주었던 칭호다. 2주년, 3주년에서는 스페셜리스트를 따로 뽑지 않았기 때문에 전설 중에서도 가장 희귀한 칭호로 남아 있다.

'~슬레이어'와 '날개를 꺾은 자'는 시련 가디언 토벌의 최초 킬에 성공한 소수의 모험가만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칭호다. 누구보다 빠르게 클리어해야 하기 때문에 칭호를 두고 경쟁이 벌어지기도 했으며, '엘버하스틱'처럼 고난도의 보스들은 누가 먼저 클리어하느냐에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시즌 2에서는 ~슬레이어 대신 가디언 별로 특별한 느낌이 드는 새로운 칭호들이 지급됐다(날개를 꺾은 자).

'최고의 금손'과 '시즌 2를 깨우친 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모험가들에게만 지급된 희귀 칭호다. 각각 아바타 공모전과 공략 이벤트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모험가들이 이 칭호를 받을 수 있었다.




▲ 1주년 기념으로 딱 50명에게만 배포된 '스페셜리스트' 칭호



■ 지금은 구할 수 없다? 못 구하는 희귀 칭호들




지급이 만료된 전설 칭호 정리

빛의 날개 - 시련 가디언 '아카테스'의 토벌에 성공하기(시즌1)
분노의 포식자 - 시련 가디언 '이그렉시온'의 토벌에 성공하기(시즌1)
번뇌의 창 - 시련 가디언 '엘버하스틱'의 토벌에 성공하기(시즌1)
광풍의 눈 - 시련 가디언 '칼벤투스'의 토벌에 성공하기(시즌1)
푸른 갈기 - 시련 가디언 '벨가누스'의 토벌에 성공하기(시즌1)
해적의 별 - 선박 '아스트레이' 건조 성공
일기당천 - 경쟁전 시즌2 마스터 보상
만인지적 - 경쟁전 시즌2 그랜드마스터 보상
만년지재 - 경쟁전 시즌3 마스터 보상
유아독존 - 경쟁전 시즌3 그랜드마스터 보상
불요불굴 - 경쟁전 시즌4 마스터 등급 보상
경천동지 - 경쟁전 시즌4 그랜드마스터 보상
끝을 마주한 자 - PVP 무극 달성 보상


현재는 구할 수 없는 전설 칭호들도 있다. 시즌별로 칭호를 지급해주는 PVP의 경우 시즌마다 전설 칭호 2개(다이아 이하 등급에서는 희귀 칭호 지급)를 주며 시즌이 지나면 더는 얻을 수 없다. 2~4시즌까지 총 6개의 전설 칭호들이 있고, 이 칭호들은 당시 경쟁전을 플레이했던 모험가들만 가질 수 있다.

시즌 1 시련 가디언 토벌 칭호는 시즌 2에서 전부 명칭이 바뀌었고(시련 아카테스 빛의 날개 → 찬란하게 빛나는), 이에 따라 시즌 1의 칭호들은 현재는 구할 수 없는 희귀 칭호들이 됐다. 비교적 구하기 쉬웠던 '빛의 날개'나 '분노의 포식자'는 물론, 당시 기준으로 제법 어려웠던 '푸른 갈기'나 '번뇌의 창'은 현재 상당한 희귀 칭호 취급을 받는다.

해적의 별은 시즌 1 당시 제작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됐던 선박 '아스트레이'를 직접 제작한 모험가들만이 가질 수 있는 희귀 칭호다. 당시 아스트레이의 교환 해적 주화가 200만에서 30만으로 변경됐는데, 이에 따라 일부 극소수 모험가들이 아스트레이 제작에 성공했다. 시즌 1 항해 기준으로 해적 주화는 1만 개를 모으기도 어려웠는데, 이것을 30만 개 모아 제작에 성공한 것이다. 현재 아스트레이는 에포나 의뢰 보상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칭호도 얻을 수 없는 것이 됐다.




▲ 모험가 '약제사'가 인증한 시즌1 해적의 별과 아스트레이(사진 출처 : 약제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