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최대 50명, 동료들과 새로운 둥지로 떠난다! 혈맹 서버 이전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새롭게 등장한 혈맹 서버 이전을 통해 앞으로 리니지2M(엔씨소프트)의 많은 혈맹들이 단체로 서버를 옮길 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됐다. 기존의 개인 서버 이전과는 다르게 최대 50명까지 단체로 혈맹원들이 서버를 옮길 수 있으며, 혈맹을 유지한 채 함께 가져간다는 부분이 가장 큰 특징으로 여겨진다.

혈맹 서버 이전은 군주가 등록 후 혈맹원들의 동의를 구한 후 이전을 진행하게 되는데, 모두가 동의하지 않아도 등록 시 설정한 최소 인원만 채워지면 이전이 가능하다. 이전 혈맹은 이름을 변경, 연합 탈퇴가 진행되고, 이전에 함께하지 않고 남겨진 혈맹원들은 자동 탈퇴 후 페널티 없이 다른 혈맹 가입이 가능하다.


※ 첫 혈맹 서버 이전은 [2022.03.10 14시] ~ [2022.03.15 23:59분]까지 진행됩니다.



▲ 상점에 추가된 혈맹 서버 이전을 확인할 수 있다.




■ 전쟁에 대비하라! 혈맹 서버 이전

◆ 이용 조건
- 5레벨 이상 혈맹만 이용 가능
- 45레벨 이상 캐릭터만 이용 가능
- 최소 2개 캐릭터부터 최대 50개 캐릭터까지 이전 신청 가능
- 안타라스 월드는 월드 내 이전만 가능
- 서버 통합 계정당 1회만 구매 가능

◆ 주의 사항
- 상품 구매 횟수를 초과한 계정은 이용 불가
- 혈맹 서버 이전 신청이 마감되면 상품 구매 불가능
- 성을 보유한 혈맹의 군주 캐릭터는 이전 불가
- 공성전 용병 보상을 수령하지 않은 캐릭터는 이전 불가
- 연합에 소속되거나 우호 및 적대 관계가 있는 경우 등록 불가
- 혈맹 정산 아이템이 남아 있을 경우 등록 불가

◆ 특이 사항
- 서버 이전 시 혈맹 재가입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는다.


혈맹 서버 이전은 말 그대로 서버 이전 시 혈맹 단위의 단체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신규 시스템이다. 기존 서버 이전은 개인이 이전권을 사용해 서버를 옮겼고, 혈맹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전한 서버에서 재가입 페널티 적용 후 새로운 혈맹을 찾아 가입해야 했다.

따라서 개인 서버 이전은 혈맹을 탈퇴 후에 이용할 수 있으며, 혈맹 동료들과 동시에 같은 서버로 옮겨도 개개인이 이전권을 사용하여 움직이는 것이기에 혈맹을 새로 찾아야 하는 부분은 변함없다.

그러나 혈맹 서버 이전을 사용하게 되면 최대 50명까지 같은 혈맹원들이 단체로 서버를 옮길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불편함이 사라질 전망이다. 앞으로 개인 서버 이전은 아이템 거래를 포함한 각자의 사정에 따라 활용되고, 혈맹 서버 이전은 연합 교체, 전쟁, 공성 등의 전투적 이유에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 서버 이전 시 유지되는 부분과 변경 사항





혈맹 서버 이전을 위해서는 혈맹 5레벨 이상, 이전 캐릭터 레벨 45 이상이라는 기본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게다가 이전 가능 인원이 최소 2명부터 최대 50명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개인 이전 용도로는 사용 불가! 적어도 2명 이상의 혈맹원들과 함께 혈맹을 가지고 서버를 옮겨야 한다.

이때 이전 서버는 혈맹 군주가 선택할 수 있으며, 함께 이전할 인원의 범위는 군주가 이전 시작 전 최소 동의 인원과 최대 인원을 설정하여 지정할 수 있다. 최소 동의 인원 설정을 마친 후 등록 신청 시 등록 비용을 지불, 이전 진행이 가능하다.

군주의 혈맹 서버 이전 신청이 완료되면 혈맹원들은 30분 동안 혈맹 이전 동의를 진행하게 된다. 이때 본인의 미수령 재화, 용병 가입 여부, 복구 아이템 유무는 물론 캐릭터 위치 및 집혼 성장 단계 유지 여부까지 확인하게 된다.

이전이 가능한 상태로 확인되면 서버 이전에 필요한 재화로 캐릭터마다 600 다이아를 지불하여 이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이전 가능 상태, 필요 재화까지 보유하고 있으면 혈맹 서버 이전 동의 시 접속이 종료되면서 혈맹 서버 이전을 실행하게 된다.




▲ 혈맹 서버 이전 시 적대, 우호, 연합이 없어야 한다.



군주는 혈맹 이전 등록 후 실시간으로 이전 동의 혈맹원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소 동의 인원이 달성되면 우측의 구매 버튼이 활성화된다. 이를 클릭 시 이전할 서버에서 앞으로 사용할 혈맹 이름을 입력하게 되며, 이름이 중복되지 않으면 즉시 혈맹 서버 이전이 진행되며 접속이 종료된다.

만약 혈맹 서버 이전 동의 기간 동안 이전 준비를 마치지 못하거나 접속하지 않아서 동의하지 못한 혈맹원들은 혈맹이 서버 이전 시 자동 탈퇴 처리된다. 남겨진 혈맹원들은 혈맹 탈퇴에 따른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으므로 즉시 다른 혈맹을 찾을 수 있다.

즉, 모든 혈맹원들의 동의를 구할 필요 없이 최소 인원만 채우면 혈맹 이전이 가능한 셈. 그로 인해 앞으로 혈맹이 일부 인원만 챙겨서 이전을 시도하거나 군주를 포함 소수의 인원이 혈맹을 가지고 서버를 옮기는 등의 일이 발생, 여러 다툼이 발생할지 모르는 일이다.

그밖에 혈맹의 서버 이전으로 한동안 많은 서버에는 전쟁이 발생할 수도 있다. 개인 단위 이주가 아니라 혈맹 단위의 단체 유입은 서버 내 기존 혈맹들에게 큰 위협이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연합 단위의 거대 전쟁도 발생할 수 있는 일이다. 연합 내 혈맹들이 단체로 이주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 이제 월드를 장악하는 강력한 연합들도 방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 혈맹 서버 이전을 통해 연합이 장악하는 월드 콘텐츠에도 다소 전투가 발생할 전망이다.


◆ 게임 내 혈맹 서버 이전 주의 사항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