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단계 이후 2, 5네임드는 어떤 파티를 사용해도 대미지가 비슷하다. 이외에 3네임드는 물리, 1, 4네임드는 마법 파티의 화력이 높아 마법 파티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보스 정보는 2단계 | 3단계 | 4단계 | 5단계 순서입니다.
※ 파티 정보는 해외 서버 플레이 영상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스킬 정보 중 4단계 이상 추가 효과는 붉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 와이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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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 80 | 100 | 200 | 200
- 체력 : 600만 | 700만 | 1700만 | 85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50/200 | 470/470 | 800/640 | 800/640
- 스킬
UB : 전방 범위 내 최대 3명의 적에게 물리 (중) 대미지를 주고 물리 공격력 (특대) 증가. 4단계부터 공격 속도 대폭 증가.
두 달 연속 등장하는 첫 보스. 패턴은 일반 공격을 반복하다가 UB로 전방 세 캐릭터를 공격하는 것으로 단순하다. 4단계부터는 공격 속도가 대폭 오르고, UB 사용 후 보스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캐릭터 폭에 따라 앞에 탱커를 배치하거나 흡혈로 버티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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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라이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2/03/22/news/i14747572668.png)
- 레벨 : 85 | 105 | 205 | 205
- 체력 : 800만 | 900만 | 1800만 | 90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240/230 | 430/430 | 550/440 | 550/440
- 스킬
UB : 적 전체에 마법 (중) 대미지를 주고 기절시킴.
1스킬 : 가장 뒤에 있는 적 2명에게 마법 (소) 대미지를 주고 TP (소) 감소.
후열을 꾸준히 괴롭히는 보스. 3단계까지는 주로 1네임드와 함께 관통 파티로 빠르게 처리한다. 4단계는 물리/마법 파티 모두 보스를 한 번에 처치할 수 있지만, 체력이 대폭 늘어나는 5단계는 마법 파티의 화력이 압도적으로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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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씨 드레이크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2/03/22/news/i14795933949.png)
- 레벨 : 90 | 110 | 210 | 210
- 체력 : 1000만 | 1300만 | 2000만 | 95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300/240 | 500/350 | 300/300 | 300/300
- 스킬
UB : 전방 3명에게 물리 (중) 대미지.
1스킬 : 전방 적에게 물리 (중) 대미지를 주고 동결시킴. (4단계부터 2명 타격, 동결 시간 4 → 6초로 증가)
전방에 있는 캐릭터를 집요하게 괴롭히는 3번째 보스. 스킬 사용주기가 짧기 때문에 전방에 있는 캐릭터는 전투 시간 대부분 얼음 속에 갇혀 있게 된다. 특히, 4단계부터는 공격 대상과 동결 시간이 늘어나 파티 편성 시 주의해야 한다. 3단계부터 마법 파티의 화력이 눈에 띄게 높기 때문에 어지간해서는 마법 파티를 사용해 공략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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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프헤딘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2/03/22/news/i14747809158.png)
- 레벨 : 95 | 115 | 230 | 230
- 체력 : 1200만 | 1500만 | 2100만 | 1억
- 방어력(물리/마법) : 480/240 | 750/500 | 580/580 | 580/580
- 스킬
UB : 전방 캐릭터 2명에게 물리 (대) 대미지를 주고 TP (중) 감소. (4단계부터 TP 감소량 증가)
1스킬 : 적 전체에 최대 HP 비례 마법 대미지(4단계부터 피해량 20% → 30%로 증가)를 주고,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 2명을 마비시킴. (대미지무효 관통)
TP 감소, 전체 방어 무시 대미지, 배리어를 관통하는 마비 등을 보유한 4번째 보스.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캐릭터를 속박하므로 최전방에 선 캐릭터가 주력 딜러인 경우 UB 발동 타이밍을 조절해 생존해야 한다.
4단계 이후는 물리 파티의 평균 화력이 높은 편이다. 이번 달 클랜전은 마법 파티가 쓰일 곳이 많으니 4네임드를 공략할 때 반드시 물리 파티를 편성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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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르페돈
![](https://static.inven.co.kr/column/2022/03/22/news/i14798645005.png)
- 레벨 : 100 | 120 | 250 | 250
- 체력 : 1500만 | 2000만 | 2300만 | 1억 1000만
- 방어력(물리/마법) : 520/450 | 900/650 | 750/720 | 750/720
- 스킬
UB : 적 전체의 배리어를 해제하고, 물리 공격력에 따른 방어무시 대미지를 줌. 자신의 행동 속도와 물리 공격력 (중) 증가.
1스킬 : 적 전체에 물리 (소) 대미지. 이 공격은 반드시 명중한다.
2스킬 : 전방 2명에게 물리 (중) 대미지를 주고, 물리 방어력 (소) 감소. 이 공격은 반드시 명중한다.
3스킬 : 깃발을 든 부하 소환. 부하는 토르페돈의 TP를 회복하고, 사망 시 모든 적의 물리/마법 공격력 (중) 증가.
※ 3스킬은 3단계(11회차)부터 추가
모든 공격 스킬이 명중하는 마지막 보스. 클랜전에서는 피격 시 회복되는 TP도 중요한데, 이를 회피해서 발생하는 변수가 전혀 없다. UB는 보스의 공격력에 비례해 대미지가 증가하는데, 공격력 디버퍼가 있다면 화력을 꽤 많이 줄일 수 있어 안정감이 오른다.
3단계부터는 보스의 TP를 회복하는 부하가 추가로 등장한다. 부하는 처치 시 모든 캐릭터의 공격력이 오르는데, 보스 뒤쪽에 나와 스킬이나 UB를 보유한 캐릭터가 필요하다. 4/5단계 화력은 물리, 마법 파티 모두 비슷한 수준이다. 단, 특정 캐릭터의 랭크에 따라 마법 파티의 화력이 대폭 오르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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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마법 파티는 4단계 이후에도 그대로 편성하거나 카스미를 카스미(여름)으로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다. 기대 대미지는 2~3천만 정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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