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매달 프리미엄 함선 획득? 배틀패스 도입 및 일본 경순양함 출시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댓글: 1개 |
11월 3일(목) 월드오브워쉽에 일본 경순양함 트리의 사전운용 및 신규 콘텐츠 배틀 패스가 공개되었다. 사실적인 환경 묘사를 위한 그래픽 빌드업이 이뤄졌으며, 최근 논란이 되었던 '자리 비움' 유저 현상에 대한 제재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군함 밸런스 조정의 경우 이번 버전에서는 류조, 리나운, 모나크, 라이온 등 비교적 적은 숫자의 함선만 조절되었고, 지금까지 테스트 단계를 밟아온 잠수함이 마침내 정식 트리에서 연구가 가능하다.




▲ 그래픽 버전 업&일경순 트리&배틀 패스 공개



이 트리 정말 괜찮은걸까? - 순양함

일본 순양함 트리가 중순양함과 경순양함 2개의 트리로 나뉘었다. 경순양함 트리의 경우 8티어 모가미에서 잠깐 체험할 수 있었던 150~155mm를 주력으로 사용하며, 중순양함 이상으로 긴 주포 사거리와 어뢰, 높은 일제 사격 피해량이 특징이다.

다만 경순양함치고 선체가 큰 편이며, 옆의 중순양 트리와 비교해도 피탐지나 기동성, 유틸성이 뛰어난 부분이 없다.

주포는 10티어 기준으로 18문에 달하지만 재장전 시간이 12.5초이며, 어뢰의 성능은 준수하지만 피탐지와 속력이 느리다. 기동력은 전함급이며, 생존성도 그리 좋지 않다.

주포 사거리가 길다는 점과 일제사 피해량이 높다는 것, 어뢰 피해량 및 사거리가 좋다는 특징을 제외하면, 중순양함 트리의 열화 버전 취급으로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의 걱정을 사고 있다.




▲ 저격에 특화되어 있는듯 하지만, 이럴거면 네브스키가 좀 더 좋지 않을까?


일본 경순양함은 사전 운용 이벤트를 통해 5~10티어 함선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무기고의 연속 패키지를 통해 V Agano, VI Gokase, VIII Shimanto를 획득할 수 있고, VII Omono는 사전 운용 전투 임무를 완료하여 얻는다.

9티어 IX Takahashi는 금화로 구매 가능한 무작위 패키지에서 나오며, 10티어 X Yodo는 무기고에 있는 경순양 연속 패키지의 마지막 순서에 있다.




▲ 무기고의 연속 패키지 및 무작위 패키지에서 획득할 수 있다



시대에 맞춘 새로운 BM? 배틀 패스 도입

마침내 워쉽에도 배틀 패스가 도입되었다. 배틀패스란 일종의 월간 퀘스트 같은 개념으로 일정 기간 게임 플레이를 통해 진척도를 쌓고, 게임 내 화폐나 콘텐츠 보상을 받는 시스템이다. 워쉽에서는 기존의 일일 임무나 각종 전투 임무가 배틀 패스로 전환되었다고 보면 된다.

배틀 패스 기간은 각 업데이트 기간과 동일한 약 1달로 설정되어 있고, 일반 패스와 프리미엄 패스에 따라 각각 두 가지 진행도가 존재한다.

일반 패스는 별도의 결제 없이 즉시 이용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패스는 현금을 통해 추가로 결제해야 하지만 프리미엄 함선을 비롯한 추가 보상이 존재한다.

진행도는 총 50단계가 있으며, 기간 내에 모든 레벨을 진행하여 최종 보상을 획득했다면, 개인 선창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 드디어 워쉽도 트렌드에 맞춰 배틀 패스 도입?


일반 배틀 패스의 주요 보상은 강철 1,500개와 석탄 15,000개, 연구 점수 1,500점 및 2022 블랙 프라이데이 보급 화물 5개다.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결제했다면 추가로 강철 1,800개 / 연구 점수 1,800점, 최종 보상으로 일본 7티어 프리미엄 경순양함 토카치가 주어진다.

프리미엄 함선이 목적이라면 금화 2500을 지불하여 프리미엄 배틀 패스로 업그레이드 해야 한다.

시즌 보너스도 존재하는데, 프리미엄 배틀 패스와 별개로 3,750 금화를 지불해야 획득하며, 추가 배틀 패스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임무 추가, 석탄/강철/연구 점수 획득량 5% 증가, 함장 재훈련 비용 및 함장 기술 초기화 비용 절감, 강화 장치 해제 비용 무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일종의 월정액제로 자주 함장을 갈아 태우거나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나름 돈이 아깝지 않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토카치는 프리미엄 배틀 패스를 결제한 유저만 획득할 수 있다



그래픽 버전업

워쉽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환경 요소를 더욱 실감 나게 묘사하는 그래픽 상향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이번 그래픽 버전업에서는 게임 내 시각 효과에 집중하여 산맥 / 해협 / 북녘 / 하구 지도에 새로운 HD 텍스처가 적용되었다.

이외에도 물과 접촉 시 나타나는 군함 선체 부분의 젖은 효과라거나 선체 위에 쌓인 눈이 씻겨나가는 묘사, 표면의 동적 반사 효과 등이 추가되었고, 선체에 부딪히는 파도의 시각 효과도 개선되었다.















독일, 미국 잠수함 트리 정식 연구 가능

오랜 기간 테스트를 거쳐 사전 운용 기간까지 마친 독일, 미국 잠수함이 정식 연구 트리에 편입되었다. 잠수함 트리는 각 국가의 6티어 구축함에서 갈라진다.

독일의 경우 우수한 잠수력과 어뢰의 사거리가 길다는 특징을 지녔고, 미국은 발사되는 어뢰의 수가 많고, 대체 어뢰(일반 어뢰)의 성능이 우수하다.

구축함스러운 운용을 원한다면 미국을 고르고, 물속의 암살자다운 은폐 기동을 하고 싶다면 독일을 선택하자. 하향이 많이 되었으나, 여전히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때문에 자신이 타지 않더라도 잠수함별 어뢰나 피탐지 등의 스펙은 숙지하자.











자리 비움 제재 기준 강화

지난 업데이트부터 유독 게임 중 '잠수'를 타는 유저들이 증가했다. 일반적이라면 서너 번 게임을 할 동안 한 번 정도의 빈도였지만, 최근에는 팀마다 2~3명이 잠수하는 등 문제가 심각했다.

워게이밍 역시 해당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여 전투 중 아무런 행동을 취하지 않는 플레이어를 정확히 식별하고, 비신사적인 행위로 인한 제재를 회피할 수 있는 상황 또한 제거하는 알고리즘을 추가했다.




▲ 이상하게 지난 업데이트 기간 중 잠수 유저의 비율이 급격하게 늘었다



군함 밸런스 조절

총 4대의 함선의 밸런스가 조절되었다. 일본 6티어 항공모함 류조는 업그레이드 뇌격기가 사용하는 항공 어뢰를 일반 뇌격기와 같은 성능을 지니도록 하향 조정했다.

영국 순양 전함 트리의 리나운은 주포 재장전 시간이 27초에서 26초로 줄어드는 버프를 받았고, 1차 전함 트리의 모나크와 라이온은 주함포 사거리 증가 및 시그마 계수 증가, 주함포 재장전 시간 감소 등 여러 상향을 동시에 받게 되었다.




▲ 현 메타에서 꿈도 희망도 없는 트리라 지난 기사에 썼는데 갑자기 상향이라니...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