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맨땅 육성의 시간이 돌아왔다! 래더 3시즌 체크 포인트 정리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댓글: 7개 |
2월 17일(금),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래더 3시즌 문이 열렸습니다. 약 4개월 만에 찾아온 새로운 래더 시즌이기에 많은 유저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는데요. 모두가 동일하게 맨땅부터 시작하기에 꾸준히 게임을 즐겨온 이들은 물론, 잠시 성역을 떠났던 플레이어들도 복귀하기 좋은 시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여러분들을 위해, 래더 3시즌 및 2.6 패치와 관련된 몇 가지 궁금증을 정리해봤습니다.




▲ 다시 맨땅 육성을 시작할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 래더 2시즌 캐릭터는 스탠다드로 자동 전환, 보관함은?

작년 10월 초부터 시작되었던 래더 2시즌에서 생성된 캐릭터는 금일부터 스탠다드 캐릭터로 변경됩니다.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진 않고 접속 시 자동 전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제부터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스탠다드 캐릭터와 보관함을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래더 2시즌에서 활용한 공유 보관함은 캐릭터 접속 후 보관함에서 '이전' 메뉴를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창고에 들어있는 물건은 꺼내는 것은 가능하나, 새로 넣는 것은 불가능하죠. 즉, 래더에서 가져온 물품을 스탠다드에서 활용할 순 있지만, 한번 꺼내면 스탠다드 캐릭터에 보관해야 합니다. 참고로, 이전 창고 탭에 보관된 래더 1시즌의 아이템은 모두 사라졌는데요. 먼 이야기지만, 3시즌이 끝나면 마찬가지로 2시즌에서 넘어온 이전 창고가 비워지니 미리미리 스탠다드 창고로 옮겨 관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래더 2시즌의 공유 보관함은 이전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룬워드의 추가가 있나요?

래더 3시즌에는 신규 룬워드 8종이 추가되었습니다. 방책, 치료, 접지, 화로, 담금질, 투지, 모자이크, 탈태가 이에 해당하죠. 간단히 설명하자면 방책과 치료, 접지, 화로, 담금질 등은 특정 원소 저항 강화 혹은 피해 감소 옵션을 가진 장비라고 볼 수 있으며 무기와 갑옷에 만들 수 있는 투지는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다만, 위 5종의 룬워드는 제작에 소모되는 룬워드나 옵션, 레벨 제한을 봤을 때 종결급 아이템으로 보기엔 무리가 있고 육성 과정이나 특정 상황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암살자와 드루이드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래더 3시즌이 더 반갑게 느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무술 암살자와 변신 드루이드를 위한 신규 룬워드가 추가됐거든요. 모자이크는 무술 암살자의 필살기 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장비이며 탈태는 변신 드루이드 최종 투구가 될 것이라는 평가까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신규 룬워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 [바로가기] 변신과 무술을 위한 전용 장비! 신규 룬워드 8종, 어떻게 쓰일까?




▲ 새로운 시즌, 신규 룬워드를 목표로 드루이드와 암살자 육성은 어떤가요?


= 기존 래더 룬워드들은 여전히 스탠다드에서 제작할 수 없나요?

아닙니다. 래더 3시즌에 신규 룬워드 8종이 추가되면서 래더 1시즌에 등장했던 귀감, 꺼져가는 불길, 불굴의 의지, 안개, 역병, 지혜, 집착 등 7종은 이제 스탠다드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는 래더 시즌 종료를 기다리지 않아도 위 7종의 룬워드는 스탠다드에서 제작이 가능해졌죠. 이와 함께, 세트 무기 및 방어구의 등급을 높일 수 있는 호라드림의 함 조합법도 스탠다드에서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


= 2.6 패치에 밸런스 조정도 있었나요?

아쉽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다수 직업이나 기술의 수치를 조정하는 대규모 밸런스 조정은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편의성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이라는 항목으로 일부 변화가 발생한 직업은 있어요. 암살자는 덫 기술이 적 저항 -% 효과를 받도록 적용이 이루어졌고 무술 충전 기술로 생성된 투사체에 원소 피해 +% 속성이 반영되지 않던 문제도 수정되었습니다. 무술의 경우, 모자이크의 추가로 받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조금 더 괜찮은 활약을 펼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아마존은 난사가 가지고 있던 오류가 해결되었습니다. 난사 공격에 명중률 보너스가 적용되지 않던 것과 과거 진행된 패치 이후에도 난사가 무기 피해의 75%를 가하던 오류가 수정됐다고 해요. 그리고 전기의 일격도 명중률 +%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화가 있었습니다. 원소술사의 경우, 이제 면역을 파괴한 후 냉기 숙련이 20% 효율로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조금 더 확인이 필요하겠지만, 래더 2시즌과 비교했을 때 하향에 가까운 변화라는 평가가 많은 상황입니다.




▲ 아마존은 난사의 문제가 수정되었고 암살자도 도움이 되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 혹시 공포의 영역과 관련된 변화도 있을까요?

2.5 패치를 통해 등장한 공포의 영역은 더욱 많은 경험치와 파괴 부적 등의 전리품을 제공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공포의 영역을 통해 다양한 사냥터를 즐길 수 있게 됐고 매시 정시에 공개되는 공포의 영역 지역을 기다리는 재미도 생겼죠.

기본적인 시스템 자체는 이전과 동일하나, 공포의 영역으로 지정될 수 있는 후보 지역에는 일부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4막을 제외한 1막과 2막, 3막, 5막에 새로운 후보지가 추가됐는데요. 1막에서는 지하 통로와 검은 습지, 구렁, 그리고 병영까지 이제 공포의 영역이 될 수 있고 2막에서는 고대 토굴이 새로운 대상 지역이 됐습니다. 이어, 3막에서는 거대 습지가 지정되었고 5막은 혹한의 고산지, 나락, 부랑자의 동굴, 아케론의 구덩이까지 목록에 이름을 올렸어요. 다만, 3막의 쿠라스트 하수도는 더 이상 공포의 영역으로 지정될 수 없습니다.


= 파괴 부적은 스탠다드에서 아직 얻을 수 없나요?

지난 래더 2시즌에서 가장 뜨거웠던 아이템은 파괴 부적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유 시 몬스터의 특정 속성 면역을 벗겨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등장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고 실제로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죠. 래더에서만 드롭이 되었기에 스탠다드 유저분들은 시즌이 종료 이후 이전을 기다렸을 것 같은데요. 이제는 오리지널 외의 모든 게임 모두에서 획득이 가능하다고 하니, 직접 파밍을 통한 획득을 노려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제 오리지널을 제외한 모든 게임에서 파괴 부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