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일꾼 40레벨 확장 예고! 부캐릭터 가방 아이템 즉시 가져올 수 있다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2개 |

일꾼 30→40레벨 확장예고
부캐릭터 가방 아이템 즉시 가져오기 추가
달벌 마을에 일일 의뢰 수주 가능


검은사막이 다가오는 5월 30일을 맞이해 직접 서비스 4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1주차부터 기념일 당일까지 이벤트가 계속 진행될 예정인데 총 7종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19일(금)부터 검사데이를 외치면 참여자 모두에게 크론석 530개, 나눔의 편지 3개, 행복의 기운 3개를 지급하며 매주 추첨을 통해 530명에게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 20일의 선택 상자, 내 맘대로 150펄, 마법사 고스피를 지급한다.

17일(수) 점검 이후 사냥/채집/낚시/접속 도전과제를 통해 오랜 여정의 상자, 발크스의 조언(+100), 환상마 재료 아이템 50개, 메이드와의 계약 상자를 제공한다. 18일(목)부터는 접속만해도 버프 3종이 즉시 적용되며 발크스의 조언(+80), 검은 나비 비급서, 붉은 여유 비급서, 다양한 샤카투 아이템을 보상으로 준다.

길드에 소속된 모험가라면 길드 접속 보상 시 이벤트 여정의 인장과 모험가의 선택 상자, 이벤트 쿠쿠를 보상으로 준다. 빅워크 앱을 설치해 검은사막 계정과 연동 후 1만 걸음을 기부하면 2023 기부천사 칭호와 기운의 호리병 및 신묘한 끈기의 영약을 받게 된다.

5월 31일 정기점검 전까지 벨의 심장, 응축된 벨의 마력, 가모스의 심장, 카란다의 심장 등 우두머리 보상 획득 확률이 2배 증가한다. 그리고 어둠의 틈은 17일부터 우두머리를 잡으면 이벤트 기간에만 등장하는 망자의 함이 드랍되며, 검은 침식의 귀걸이를 얻을 수 있다. 추가로 이벤트 기간 내 어둠의 틈 우두머리 처치 시 그믐달 연금 촉매제와 요나의 파편을 추가 획득할 수 있고, 빨간코/머스칸/우둔한 나무 정령/비겁한 베그/아히브의 그리폰 결정 및 기운 개수가 3배나 늘어난다.






캐릭터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다. 각성 란은 흐름 : 악격, 비명의 굴레 I~IV, 종말의 발걸음 I~IV, 흐름 : 절삭, 대지의 상처, 불귀 I~III, 신월무의 타격 피해량이 증가했다. 신월무 기술에 다운 스매쉬 효과도 추가된 상태다.

하사신은 모래 회오리가 보다 빠르게 이동되고, 강 : 유사 기술 사용 시 모래 회오리가 모두 전방으로 모이도록 추가됐다. 금계 투척을 허공에 사용 시 모래 회오리가 모두 전방으로 모이며 아알의 명령 기술에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회복 +45' 효과가 추가됐다. 흐름 : 폭식에 타격 성공 시 타격마다 생명력 +100 회복 효과가 추가와 흐름 : 사구 무너뜨리기/추락붕괴 I ~ III/정수리 차기/교화는 타격 피해가 증가했다.







검은 사당도 개선점이 이뤄졌다. 일재시니의 몬스터 공격력이 기존 대비 5% 감소하고 죽엽군을 제외한 모든 우두머리들의 생명력이 감소했다. 이재시니의 몬스터의 방어력이 일재시니 우두머리와 동일하게 적용되며, 금대지왕과 손각시의 생명력도 감소했다.

그믐달 길드에서 운영하는 검은사막 월드의 무역 무역 정보 그믐달 길드 소식지가 명확하고 신뢰있는 정보를 다루게 된다. 그믐달 길드 소식지에 정리된 각 마을의 무역품 정보가 사실이라면, 정보에 따른 마을 주민들이 해당 위치에 등장해 직접 확인하며 무역을 진행해보자.

일부 마차 적재 가능 무게가 상향 조정됐다. 허름한 짐마차와 페리도트 숲길 마차는 변동이없지만 그 외에 마차들은 200~1200정도 적재 가능 무게가 증가했다. 에페리아 항구 마을에 그믐달 가구 공방이 추가되어 마고리아 및 벨 해적단 가구를 제작할 수 있다.




▲ 검은사당 일재/이재시니 변경점.



▲ 그믐달 길드 소식지 정보 신뢰도가 높아졌다.


가문 내 다른 캐릭터 물품 가녀오기 기능이 추가됐다. 창고관리 메이드/집사만 있으면 활용할 수 있으며 게임 종료 창 - 가져올 캐릭터 장비/가방 보기 - 우클릭으로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가문 가방에 음식을 넣어두면 일꾼의 행동력이 자동으로 회복된다. 그리고 일꾼 레벨도 최대 40까지 증가하며 1~30의 필요 경험치도 감소시켰다. 35레벨과 40레벨엔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으며 40레벨땐 특송 패시브를 자동으로 습득해 수확한 아이템을 원하는 지점으로 넣어둘 수 있다. 5월 24일부터 개선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아침의 나라 달벌 마을에 위치한 벽보에 일일 의뢰 3종이 추가된다. [일일] 기우제를 방해하는 그슨새, [일일] 수상한 산적 무리, [일일] 금광을 뺏은 금돼지 무리 3종이며 구미현전 완료시 진행 가능하다. 보상은 공헌도 경험치 1000, 간장 40개, 상평통보 30개라 꽤나 괜찮다.




▲ 다른 캐릭터 인벤토리 아이템을 즉시 가져오기 가능.



▲ 가문 가방에 음식을 넣으면 자동 회복 가능



▲ 달벌 마을에 일일 의뢰 수주 시작!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