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서머] "성적, 게임 내용에서 실망스러운 1라운드" LSB 유상욱 감독

인터뷰 | 김병호 기자 | 댓글: 5개 |



1일 종로 LoL 파크에서 열린 2023 LCK 서머 스플릿 1라운드 광동 프릭스와 리브 샌드박스의 대결에서 리브 샌드박스가 광동 프릭스에 0:2 패배당했다. 리브 샌드박스는 1세트 미드 카이사라는 픽을 꺼냈지만, 생각보다 의미 있는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2세트에는 탑 라이너 간의 칼대칼 대결에서 완벽하게 패배하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지 못했다. 리브 샌드박스 유상욱 감독은 안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하다며 다음 경기에서 더 나아지는 모습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다음은 리브 샌드박스 유상욱 감독, 바텀 라이너 '테디'의 경기 후 인터뷰이다.


Q. 금일 경기에 대해 총평 부탁드린다.

유상욱: 1, 2경기 둘 다 우리가 많이 못 했다. 인-게임적으로 이길 싸움에 졌다. 전투에서 우리 실력이 부족해서 졌다고 생각한다.

테디: 상대가 싸움을 잘해서 이겼다.


Q. 구체적인 패인을 듣고 싶다.

유상욱: 1세트 라인전 같은 경우에는 대회에 가면, 이기고 지고 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보다는 소규모 한타에서 이겨야 할 장면이 많았다. 그런 소규모싸움에서 지면서 승패가 기울었다. 2세트에는 라인전도 있지만, 승기를 잡은 시점에 우리가 급해지면서 사고가 난 점이 아주 아쉽다.


Q. 리브 샌드박스의 1라운드를 총평한다면?

유상욱: 성적과 게임 내용 면에서 굉장히 실망스럽다. 2라운드와 남은 경기 잘 풀어서 플레이오프에 안착하고 싶은 마음이다.


Q. 스프링 시즌만큼 좋은 경기력이 나오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유상욱: 스프링 시즌에는 많은 챔피언을 요구하지 않았다. 그런데 서머 스플릿 들어 많은 챔피언을 해야 하고, 다양한 플레이스타일이 나오면서 우리의 숙련도가 부족한 게 드러난 것 같다. 그런 부분을 중점적으로 연습했지만, 많이 발전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쉽다.


Q. 리브 샌드박스의 원거리 딜러로서 팀이 어느 부분을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하나?

테디: 교전에서나 설계 면에서 우왕좌왕하지 않고 과감한 판단이 필요해 보인다.


Q. 공교롭게 '테디'가 합류하면서 리브 샌드박스의 성적이 좋지 않다. 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테디: 나 역시도 성적이 좋지 않아 아쉽다. 어떻게 하면 더 팀이 잘해질 수 있을까 매일 고민하고 있다.


Q. 다음 경기에 젠지 e스포츠와 대결한다. 경기 어떻게 준비할 예정인가?

유상욱: 젠지 e스포츠는 꼭 이기고 싶은 팀이다. 젠지 e스포츠를 이긴다면 좋은 기세를 탈 수 있을 것 같아 할 수 있는 걸 다 준비해서 좋은 경기 치러보겠다.

테디: 다음 경기에도 최대한 잘 준비해서 잘 해보도록 하겠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유상욱: 안 좋은 모습 보여드려 죄송하다. 다음에는 고쳐서 돌아오도록 노력하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