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상대 덱 조작 영능 획득 알갈론, 원하는 무기 제작 가능 이그니스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중립 전설 하수인 2장 공개
상대 덱 맨 위 카드를 아래로 내릴 수 있다? 관찰자 알갈론
원하는 무기를 제작! 압도적 유연성 가진 영원의 불꽃 이그니스





[관찰자 알갈론]은 4마나 4/4 중립 전설 하수인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내 영웅의 능력을 [알갈론의 시야]로 교체한다. [알갈론의 시야]은 1마나이며 상대편의 덱 맨 위에 있는 카드를 보고 상대 덱 맨 위 또는 맨 아래에 놓는 영웅 능력이다.

컨트롤 유형의 덱에서 사용하기 좋은 카드로, [관찰자 알갈론] 자체도 4마나로 비용이 그다지 높지 않은 데다 영웅 능력 또한 1마나로 저렴하므로 매턴 상대의 키 카드를 계속해서 덱 아래로 내리며 승리 플랜을 방해하거나, 상대의 손패를 예상하고 대비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자신의 카드가 덱 맨 아래로 내려간 것을 확인했다면 인양을 통해 역으로 가져오는 것을 고려할 수 있는데,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카드가 어디로 이동했는지에 대한 별도의 이펙트가 없어 알기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어그로 유형 덱 상대로는 템포가 느린 플레이인 만큼 큰 효용을 보기 어려울 듯하다.





[영원의 불꽃 이그니스]는 4마나 2/4 중립 전설 하수인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이번 게임에서 카드를 제련했으면 원하는 무기를 직접 만드는 능력을 가졌다.

무기 제작은 [카자쿠스]와 비슷하게 베이스 무기 - 키워드 - 특수 능력을 하나씩 골라 완성하는 식이다. 우선 무기는 1마나 2/2, 5마나 3/4, 10마나 5/6 세 가지가 있어 저렴한 [룬 쇼트소드], 가성비 좋은 [룬 도끼], 강력한 [룬 거대철퇴]를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키워드는 총 5개로 여러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다. 큰 하수인을 끊고 싶을 때는 독성 또는 공격 시 면역, 여러 하수인을 끊을 때는 양옆 하수인에게 피해, 버티기룰 위한 생명력 흡수, 강력한 명치 공격을 위한 질풍을 고를 수 있다.








여기에 특수 능력을 고를 수 있는데, 한 가지 특징으로는 기본이 되는 무기가 강해질수록 특수 능력의 수치도 오른다는 점이다. [호디르의 한기]가 주는 죽음의 메아리 피해는 1/2/4로 강해지며, [티르의 빛] 방어도 획득은 +2/4/8, [미미론의 천재성]이 소환하는 하수인의 비용은 2/4/8마나, [프레이야의 지혜] 드로우는 1/2/3장, [요툰의 고통] 전투의 함성 피해는 2/4/6으로 늘어난다.








상황에 따른 엄청난 유연성을 가졌으며 만들 수 있는 무기의 밸류도 높아 여러 유형의 덱에 사용하기 좋은 점이 특징이다. 제련을 해야한다는 조건도 그리 어렵지 않은 만큼 다양하게 쓰일 수 있어 보인다.

다양한 조합이 예상되고 있는데, 1마나 [룬 쇼트소드]는 저렴한 비용을 살리면서 질풍 및 전투의 함성 피해 2를 통한 즉발 6 피해를 주거나, 독성 및 죽음의 메아리 피해로 광역기처럼 사용하는 형태도 생각할 수 있다.

미드레인지 형태는 5마나 [룬 도끼]에 양옆 하수인 피해를 선택해 상대의 하수인을 여럿 처리하면서 무작위 4마나 하수인 소환으로 자신의 필드를 늘릴 수도 있고, 컨트롤 유형 덱은 게임 후반부 생명력 흡수와 방어도 획득 조합을 통해 버티는 운영도 가능해 보인다.

현재까지 공개된 티탄 확장팩 카드는 24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티탄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