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일단 시작은 했는데 뭐부터하지? 검은사막 주요 목표 크게 잡기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5개 |
시즌 서버 있을때 60~61레벨은 달성하자
모든 장비 동(V) : 투발라 목표!
이후 생활, 퀘스트 등 하고 싶은 콘텐츠를 즐기기



시즌 졸업 전까지 60~61레벨 달성하기
검은사막의 플레이에 정답이 없다해도, 시즌 서버가 있을땐 미리 레벨업은 해두는게 좋다. 추천하는 레벨은 60~61레벨이며, 은화 상품으로 판매 중인 530% 전투&기술 경험치 주문서를 아낌없이 사용하며 레벨업을 이어가자. 60부터 61레벨 생각보다 경험치가 천천히 오르다보니, 힘들다면 60레벨에서 멈춰도 된다. 60레벨까지만 달성해도 공격력과 방어력을 1씩 얻을 수 있으니 50레벨대에서 포기하지말자.

사실 전투가 재미없고, 전투에 소질도 없고, 다른 재미난 콘텐츠부터 즐기고 싶으면 레벨업은 천천히 해도 된다. 그래도 산 능선에서 바라보는 경치랑, 산 정상에서 보이는 경치는 다르다. 60레벨이나 61레벨을 달성하면 이제 어떤걸 해볼까? 라는 질문을 스스로 하게되고, 평소 고인물들이 조언하는 것들이 천천히 이해가 되기 시작해 자연스레 다른 콘텐츠들이 보일 것이다.

그리고 시즌 서버가 끝나면 전투 경험치 증가 버프도 못 받고, 시즌 서버에서만 드랍되는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과 제련된 마력의 블랙스톤도 얻을 수 없다. 해당 아이템들을 상점에 바로 팔아도 돈이 되며,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을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로 교환해 사냥터 수입을 증가시키는 방법도 있으니 시즌 서버가 있을땐 사냥을 우선시로 해둬도 손해볼 건 없다.

추천하는 빠른 레벨업 사냥터는 사막 나가 성전, 티티움 계곡, 폴리숲이다. 사냥터 정보 메뉴를 통해 위치를 찾으면 되는데, 폴리숲은 내륙에 있어 접근이 편하지만 조금 느리다. 사막 나가 성전은 주변 유저들과 경쟁이 조금 있고 사막 디버프를 받지만 바로 옆에 마을이 있어 편하다. 티티움 계곡은 사막 깊숙한 곳에 있어 접근이 어렵지만, 유저도 없고 가장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 61이 가장 이상적, 어렵다면 60까지만이라도 달성.


모든 장비는 동(V) : 투발라 세트 완성시키기
시즌 서버 플레이어의 혜택은 투발라 장비를 동(V)까지 맞출 수 있는 것이다. 사냥을 통해 얻은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으로 강화를 진행하면 되는데, 앞서 말한 것처럼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은 시즌 서버에서만 얻을 수 있다. 시즌 서버 이후에 일반 서버로 전환되면 투발라 장비 강화도 불가능하고, 이만큼 비슷한 성능을 지닌 장비를 맞추려면 많은 은화가 필요하다.

그리고 투발라 장비를 강화하면서 자연스럽게 검은사막의 강화 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고, 고인물들이 크론석에 목메이는 이유, 액세서리 강화는 신중하게 해야하는 것도 공감하게 된다. 강화 스택도 이해가 되며, 성공 확률이 80%라도 생각보다 강화가 잘 안된다는 것도 알게된다.

하나 더, 시즌을 졸업하고 다른 사냥터를 탐방하거나, 여러 콘텐츠를 접하게되면 최소 동(V) 투발라 기준으로 잡을 수 있는지 없는지로 결정난다. 그렇기에 시즌 서버를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모든 장비는 동(V)까지 맞춰야 추후 검은사막을 즐길때 큰 무리 없이 다른 콘텐츠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아이템을 강화할때 크론석을 소모에 대해 여전히 이야기가 많다. 비싼 크론석을 벌써부터 쓰는게 아깝다와, 크론석 안쓰고 쟁여놓다가 강화 스트레스로 게임을 접는다는 의견이 대립되는 것. 개인적으로 액세서리 강화때는 광에서 고 넘어갈때부터 크론석을 아끼지 말고, 장비는 유에서 동으로 넘어갈때만 시도하자. 초보자라면 강화 스트레스를 최대한 덜 받으며 즐기는게 좋다.




▲ 시즌 졸업하면 투발라 장비는 강화도 못한다. 모든 아이템을 동까지 강화하자.


남아있는 기운과 공헌도 활용하기
화면 상단에 팔뚝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기운 게이지를 뜻하는데, 기운은 NPC와 대화, 지식 습득, 월드 채팅, 채집, 거점 투자, 훔치기, 이야기 교류 등 다양한 활동에서 사용하는 포인트다. 지식(H)창을 열어 카테고리를 완성하면 최대치가 증가하는데, 보통 마을 NPC를 한 번이라도 말을 걸거나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여 지식을 얻거나 처음 보는 몬스터를 잡아 지식을 얻어 카테고리를 채운다.

기운이 넘치고, 아직 초보라서 기운 사용처를 모르겠다면 기운 회복제로 교환하면 된다. NPC 검색을 통해 본대륙은 알루스틴, 아침의 나라는 상윤을 찾아가 대화하면 소모한 기운만큼 회복제로 바꿔준다. 차곡차곡 모아두다가 나중에 고인물이 되었을때 마음껏 사용하면 된다.

공헌도는 의뢰를 통해 얻는 포인트다. 거점을 투자하거나, 주거지를 구매하거나, 아이템을 대여할때 사용한다. 공헌도를 얻기 위해선 오랜시간 필요하다보니 기회가 될때마다 주변에 보이는 의뢰를 진행해 공헌도를 천천히 쌓아두면 된다.

▶ 기운 고급편 가이드
▶ 공헌도 가이드




▲ NPC와 대화, 친밀도에 기운을 쓰거나 일부 생산 활동에도 소모되는 기운.



▲ 기운이 꽉 차있다면 알루스틴에게 회복제로 변환시켜 꾸준히 보관하자.

메인 및 추천 의뢰 클리어
검은사막의 모든 의뢰를 클리어하면서 스토리를 보거나, 지식을 얻거나, 공헌도를 얻거나 아이템을 얻으면 된다. 검은사막 월드 내에 있는 모든 의뢰를 클리어하면 좋겠지만, 게임 피로도가 증가하다보니 정말 필요한 의뢰부터 진행하면 된다.

뉴비라면 단축키 (O)를 눌러 추천의뢰 - 모험 지원에서 가방 확장과 반려동물 의뢰 보상부터 진행하자. 공짜로 가방을 확장해주는 퀘스트를 진행 후 나중에 펄상점에 가방을 사는게 돈을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다. 반려동물은 몬스터의 시체 루팅을 대신 해주는 자동줍기 기능이 있다보니 게임이 쾌적해진다.

이외에도 카마실비아와 오딜리타 지역 특별 가문 의뢰를 완료하면 공격력과 방어력 1을 얻는다. 그래서 주력 캐릭터 1개는 의뢰만 모두 완료하는 방법이 좋다.




▲ 의뢰 타입을 전체로 필터를 바꾸자.



▲ 가방 확장과 반려동물 추천 의뢰는 무조건 해두자.


생활 콘텐츠 찾아보기
생활 콘텐츠는 채집, 낚시, 수렵, 요리, 연금, 가공, 조련, 무역, 재배, 항해, 교역이 준비됐다. 생활 콘텐츠는 각자 취향이 있다보니 가볍게 입문해 원하는 것을 천천히 골라보자. 이후 생활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면 생활 숙련도를 올려야되고, 이 때문에 비싼 장비도 구매해야하는 등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콘텐츠는 조련과 낚시다. 컴퓨터 앞에서 자리를 비우거나, 그동안 다른 게임을 즐기고 있을 때 자동낚시나 탑승물을 타고 자동으로 이동하면 된다. 낚시로 얻은 물고기는 무역 상인에게 판매하거나 황실 납품 NPC를 찾아 납품, 조련은 말 레벨을 올려 마구간지기를 통해 황실 납품이나 마시장에 올리면 소소하게 은화를 벌 수 있다. 잠수 생활 콘텐츠는 개인적으로 낚시를 추천한다.




▲ 낚시가 가장 접하기 쉽고 편하다. 생활 입문은 하나씩 맛봐가며 원하는걸 해보자.



모험일지 채우기
검은사막의 내실이라고 하면 모험일지 채우기다.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일지를 모두 완성하면 공격력 4, 방어력 2를 얻고 외침꾼의 일지(그믐달 상단의 행동일지)를 얻으면 방어력 1, 데베의 만물사전(샤카투 상단의 수집일지)을 모두 완성하면 공격력 1, 도린 모르그림의 비밀일지를 완성 시 공격력과 방어력 1, 푸가르의 성공시대를 모두 채워내면 방어1 얻을 수 있다.

▶ 모험일지 가이드




▲ 모험일지 책장을 열고



▲ 이고르 바탈리의 모험 일지만 완성해도 공4, 방2 증가!



▲ 일지에 적힌 목표를 완수하면 완료 가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