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손 또는 다른 모든 아군 하수인 복사? 드루이드 신규 카드 8장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드루이드 직업 카드 공개
손패 복사 또는 필드 하수인 복사? 자연의 수호자 프레이야
이외에 선택, 나무정령 콘셉트의 카드 다수 추가





전설 하수인 [자연의 수호자 프레이야]는 8마나 4/6이며 선택으로 내 손을 복사하거나 다른 모든 하수인을 복사하여 소환하는 능력을 고를 수 있다.

상당한 포텐셜이 있는 카드다. 특히 드루이드의 티탄 [생명의 어머니 이오나]의 밸류가 높은 만큼 손에서 복사해 2번 내거나, 필드에 있는 상태로 복사해 능력을 한 번 더 사용하는 걸 생각할 수 있다. [생명의 어머니 이오나] 능력 중 마나 회복이 있으므로 한 턴에 이오나와 프레이야를 같이 내며 필드를 크게 강화하는 콤보도 고려할 수 있다.

또한 선택 카드이므로 같이 공개된 [이오나의 사도]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오나의 사도]는 4마나 4/4 하수인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내 다음 선택 카드는 두 능력이 모두 발동하는 능력을 가졌다.

한 번 내기만 하면 죽더라도 효과가 남아있으므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선택 카드의 채용을 줄여, [자연의 수호자 프레이야][육성]과같이 원하는 카드의 능력만 발동시킬 수도 있고, 다양한 선택 카드를 여럿 넣고 밸류로 유리함을 가져가는 형태도 가능할 듯하다.

같이 공개된 [생명의 어머니의 선물]은 2마나 선택 주문으로 무작위 자연 주문을 둘 얻거나 내 손에 있는 주문들의 비용을 1 감소시킨다. 일반적으로는 강력한 효과인 주문 비용 감소를 선택할 듯하며, 다양한 콤보를 가능케 할 잠재력이 있다.





이어서 손패에 들고 있으면 강화되는 카드가 2장 공개됐다.

[서리 연꽃 묘목]은 3마나 주문이며 카드를 1장 뽑고 방어도를 +4 얻는다. 그리고 손에 들고 3턴이 지나면 꽃이 피어나 카드를 2장 뽑고 방어도를 +8 얻는 [서리 연꽃 개화]로 강화된다. 3마나로 2장 드로우 및 방어도 8은 강력하나 손에서 3턴 기다려야 한다는 점에서 다소 아쉽다.

[숲 묘목]은 1마나 주문이며 1/1 묘목을 둘 소환하고, 손에서 2턴 지나면 2/2 나무정령을 둘 소환하는 [숲 성목]으로 바뀐다. 1마나 1/1 토큰 둘 소환으로 초반 전개에 활용할 수 있고, [숲 성목]으로 바뀌면 저렴하게 나무정령을 둘 내어 이어서 공개된 카드들과 시너지를 노릴 수 있다.





[관리자 요정]은 3마나 3/4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아군 나무정령을 도발 능력이 있는 5/5 고대정령으로 변신시킨다. 나무정령이 있다면 제법 까다로운 5/5 도발 하수인으로 만들 수 있는데, 저렴한 [숲 성목]과 함께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성장의 고대정령]은 7마나 5/5이며 선택으로 2/2 나무정령 셋을 소환하거나, 내 나무정령들을 도발 능력이 있는 5/5 고대정령으로 변신시킨다. 나무정령 토큰 전개 후 필드를 단번에 굳히는 형태의 카드로, 만약 [이오나의 선택]을 내 뒀다면 빈 필드에서도 5/5 도발 하수인 셋을 꺼낼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여기에 8마나 주문 [재배]는 내 하수인들에게 +2/+2를 부여하는데 이번 게임에서 내가 소환한 나무정령 하나당 비용이 1씩 감소하는 효과를 가졌다. 나무정령 덱이 성립한다면 피니셔가 될 듯한데, 다만 현재 하스스톤 메타에서 바닐라 토큰인 나무정령을 전개하면서 필드 우위를 가져간다는 플랜이 그다지 강력하지 않을 것이라는 평이다.

현재까지 공개된 티탄 확장팩 카드는 95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티탄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