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신규/복귀자들이 알아두면 유용한 팁 모음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8개 |
간편 단축키, 맵 단축키를 미리 저장해두자
서버 이동은 서버이름을 클릭하면 끝
스티커 UI로 게임 바깥으로 창 이동 가능




간편 단축키 활용하기
검은사막은 Alt와 조합할 수 있는 단축키를 직접 만들 수 있다. 보통 메이드 창고와 통합 거래소, 야영지 설치 및 회수를 주로 활용하면 된다. 사냥할때 ESC를 누르거나 퀵메뉴를 누르던 도중에서 몬스터에게 피격 당하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단축키를 통해 쾌적한 게임을 이어가보자.




▲ 설정 - 간편 단축키



▲ 메이드 창고는 Alt 1, 통합 거래소는 Alt 2, 야영치는 Alt 3 등 단축키를 넣자


지도 단축키를 눌러 맵 이동 빠르게
칼페온에서 놀다가 아침의 나라쪽으로 지도를 바꾼다던가, 대양에서 벨리아로 바로 바꾸는 방법은 월드맵 카메라 저장이다. 현재 바라보고 있는 위치에서 Alt + 숫자키를 누르면 화면 저장이 된다. 이후 지도 창에서 숫자만 누르면 저장 위치로 곧바로 이동한다.

기자가 설정한 숫자 저장 방식은 아침의 나라(1), 벨리아(2), 하이델(3), 칼페온(4), 그라나(5), 오드락시아(6), 에일 마을(7), 알티노바(8), 발렌시아(9)로 설정했다. 대양 낚시꾼이라면 숫자키가 다를 수 있으니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키를 지정해두자.




▲ 벨리아에 있는데 아침의 나라까지 맵 이동이 힘들다. 맵 숫자키를 지정하면 끝


서버 이동은 클릭, 지도크기 조절가능
서버 이동을 힘들게 하지 말자. 보통은 ESC 키를 눌러서 접속종료를 누르고 서버이동까지 누르면 벌써 1~2초가 지났다. 그럴 필요 없다. 우측 상단의 서버 이름을 누르면 바로 서버 이동이 가능하다. 길드 터전 서버라면 서버 이동시 쿨타임이 없으니 잘 활용해보자.

추가로 미니맵 크기 조정이 가능한데, 좌측 하단 미니맵에 마우스를 올리면 크기 조절이 가능해진다. 사냥터에서는 지도를 크게 만들어 루트를 잘 그려나가면 된다. 마을에서는 작게 유지해 주변 풍경을 감상해도 좋다.




▲ ESC - 접속종료 - 서버이동은 그만! 우측 상단 서버명만 눌러도 서버이동 가능.



▲ 미니맵 크기 조정 가능! 사냥터에서 유용할지도?


반려동물 단체명령 내리기
우클릭을 누르면 소환된 모든 반려동물을 단체명령이 가능하다. 평소 생산활동을 돌릴땐 신중함으로 돌렸다가, 사냥할땐 기민함으로 바꿔야하는데, 행동 방식을 하나씩 누른 모험가가 있을 것이다. 이젠 그러지 않아도 된다. 아무 반려동물 중 하나의 행동 방식 아이콘에 우클릭만 눌러도 모든 명령이 바뀐다. 이제 하나씩 행동방식을 누르지 말자.




▲ 명령 내릴때 우클릭 한번으로 5마리 모두 동시 변경.

스티커 UI 활용하기
검은사막의 클라이언트가 자랑(?)하는 유용한 기술이다. 스티커 UI 아이콘이 붙은 창만 활용할 수 있는데,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검은사막 클라이언트 화면 바깥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F2를 눌러 모험가 노트를 다른 창에 띄운 후 인터넷 창에 은근슬쩍 끼워넣어 일하는 척 할 수 있다.

그리고 모니터 화면이 큰 모험가는, 게임 화면 해상도는 모니터보다 작게 세팅할수 있는데, 이때 필요없는 UI를 게임 화면 밖으로 배치시켜 게임 화면만 깔끔하고 쾌적하게 진행할 수 있다.




▲ 스티커는 어떤 용도일까?



▲ 이렇게 검은사막 클라이언트 밖으로도 UI창을 뺄 수 있다.



▲ 월급 루팡할때 유용할지도?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