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빠른 너프까지 진행될 정도? 티탄 확장팩 첫 주의 주요 신규 덱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댓글: 2개 |
밸류 좋은 티탄 확장팩, 여러 신규 덱 등장
마법사, 도적은 빠른 너프까지?
확장팩 발매 후 1주, 주요 신규 덱들


시프 OTK 마법사
마법사는 티탄 확장팩에서 추가된 다중 주문 속성 콘셉트 및 [시프]를 통한 강력한 OTK 덱이 등장했다.

[시프]는 이번 게임에서 내가 시전한 주문의 속성 종류만큼 강화되는 주문 공격력을 가진 6마나 하수인이다. 마법사는 본래 비전/냉기/화염 정도의 속성을 사용했으나 이번 게임에서 내가 시전하지 않은 무작위 주문을 발견하는 [마법 발견], 무작위 주문을 얻는 [녹아내린 룬]이 추가되고 [오색 정령]으로도 발견해 많은 속성의 주문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종말의 소리 미니팩에서 추가된 이중 직업 주문 [반향]이 암흑인 점도 있어, 발견으로 다른 속성의 주문을 찾지 못하더라도 기본적으로 4가지의 속성을 사용할 수 있어 [시프]의 주문 공격력 +5를 확보할 수 있다.

충분한 마나와 손패가 모이면 [시프]를 낸 후, [비전 고룡]으로 얻은 [비전 화살][화염 분출]과 같은 딜 주문을 통해 명치를 노린다. 특히 피해를 3 주는 [녹아내린 룬]은 제련했을 시 2번 시전되어 주문 공격력의 효과도 2번 받아 강력한 마무리 수단이다.





OTK를 위해서는 플랜이 완성되기 전까지 버티는 능력이 중요한데, 이를 위한 수단도 다양하다.

저렴한 하수인인 [비전 기술병]을 내고 주문을 시전하거나 [미제 사건]으로 해골 둘과 함께 방어도를 쌓을 수 있어 생명력을 보호할 수 있으며, 시전했던 주문 속성만큼 강화되어 모든 적 하수인들에게 피해를 주는 [탐구하는 창조물]도 중요한 정리기다.

주문을 사용하면 그 주문의 비용과 같은 능력치를 가진 하수인을 소환하는 무기 [우주의 건반]으로 필드도 개입할 수 있으며, 이번 게임에서 내가 시전한 주문의 속성 종류만큼 무작위 효과를 얻은 4/5 토큰을 소환하는 [정령 감화]도 OTK 전에 필드를 강력하게 가져갈 수 있는 수단이다.

특히 버티는 데 가장 중요한 카드는 [확고한 알리바이]다. 상대의 윈 플랜을 한 턴 틀어막을 수 있는 저렴한 수단이었는데, 어제 진행된 27.0.3 패치로 비용이 1마나 늘어나는 조정이 이뤄져 이후 승률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 시프 마법사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PocketTrain 시프 마법사


기계 도적
합체 하수인을 활용하는 기계 도적이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 [드론 해체자][고철 더미에서]로 얻는 [전기로봇]의 밸류가 아주 뛰어나다. 은신, 질풍, 독성, 천상의 보호막, 환생과 같이 버릴 것 없는 키워드를 가진 저렴한 합체 기계를 얻을 수 있어 초반의 저렴한 기계 하수인들과 합체해 상대가 처리하기 어렵도록 하거나 큰 피해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이외에 합체할 때마다 능력치를 올리는 [발명로봇], 은신을 부여할 수 있는 [7ㅓ-ㅁI], 공격 후 동전을 얻어 이후 템포를 앞당길 수 있는 [구리꼬리 염탐다람쥐]나 도발을 부여할 수 있는 [청동 문지기]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강력한 것은 턴 끝에 복사되어 소환되며, 제련 시 합체를 얻는 [연구소 건설로봇]이다. 합체로 능력치가 올라간 데다, 은신이나 천상의 보호막 등 각종 키워드를 얻은 상태의 기계 하수인에 합체했을 시 한 번에 정리를 못 하는 순간 매 턴 두 배로 늘어나 순식간에 승기를 가져갈 수 있다.

여기에 [비상한 두뇌 미미론][V-07-TR-0N 프라임]과 같은 고밸류의 카드, 또다른 기계 복사 수단인 [이니 스톰코일]도 활용하고 있다.

이번 27.0.3 패치로 [연구소 건설로봇]의 비용이 1 늘어나는 패치가 진행되었고, 건설로봇의 복사가 한 턴 미뤄진 만큼 상대가 대처할 여유도 늘어 기계 도적의 승률도 살짝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 기계 도적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Nohandsgamer 기계 도적


OTK 주술사
주술사는 상당히 밸류가 높은 자연 주문 관련 카드를 티탄 확장팩에서 다수 지원받았고, 이를 활용한 덱 유형들이 연구되고 있다.

현재는 OTK 형태로 덱이 구성되고 있는 상황이다. 필드를 최대한 채운 후 [생체 발광]을 사용해 주문 공격력을 올리고, 번 주문들로 마무리하는 형태다.

[번개같은 반사 신경]으로 자연 주문을 발견하는 한편 [번개의 섬광]으로 카드를 뽑으며 다음 턴 자연 주문 비용 1 감소시키고, [흐름기수]로 덱에서 주문을 발견하는 등 패 수급 수단이 잘 갖춰져 있으며 [인자]로 과부하가 붙은 번 주문들의 비용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과부화되면 [초과 인출]로 딜을 넣거나 [폭풍군주 토림]으로 그만큼 드로우를 할 수 있어 [야수 정령][파도를 돌려라]와 같은 주문들의 페널티도 활용할 수 있고, [천둥을 부르는 자 골가네스]로 과부하 카드를 서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생체 발광]을 위해 필드를 불리는 방법은 이전에 [폭풍의 용사]로 자연 주문을 쓰며 필드를 늘렸으나, 최근에는 [조각용 끌][군영] 등을 사용하는 방식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리고 OTK에 집중하기 위해 [아즈샤라의 광채]를 채용하는 버전이 떠오르는 중이다.




※ OTK 주술사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PocketTrain OTK 주술사


비전 비밀 사냥꾼
기존에 있었던 비전 사냥꾼이 다소 약한 모습을 보였으나, 비전 패키지에 더해 티탄 확장팩의 비밀 지원 카드들로 빠르게 명치를 공격하는 유형이 떠오르고 있다.

비밀은 기존 [숨은 의미]와 신규 비밀 [미끼 상술]을 덱에 채용하고, 이외에는 [티탄벼림 함정]으로 비밀을 발견해 시전한다. 이렇게 비밀을 시전하면 [별시위 활]의 비용이 줄어드므로, 중반 타이밍에 6/2라는 강력한 무기로 상대의 명치를 공격할 수 있다.





이외에는 [도탄 사격][신비한 사격][창조된 화살]과 같은 비전 번 주문과, 주문 공격력만큼 4/4 속공 하수인을 전개하는 [영원노래 차원문]을 사용한다.

여기에 [비전 화살통]으로 주문을 발견하면서 주문 공격력 +1, [실버문 원정순찰대원]으로 손에 있는 비전 주문에 주문 공격력 +1, [할두런 브라이트윙]으로 손과 덱에 있는 모든 비전 주문에 주문 공격력 +1을 하고, [쌍궁 공포나가]로 2번 시전해 큰 피해를 입힌다.

또한 발매 이전 박한 평가를 받았던 티탄 [사냥꾼 아그라마르]도 게임을 굳히는 상황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 채용되고 있다.




※ 비전 사냥꾼 덱 코드

[인벤 덱 시뮬레이터 바로가기] Hsreplay 기준 승률 69.4%, 비전 비밀 사냥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