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M] 마지막 페이즈3 우승 팀은 뒷심의 'Favor'!

경기결과 | 신연재 기자 | 댓글: 1개 |



24일 온라인으로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 2023 시즌1 페이즈3 : 파이널이 진행됐다. 7개 라운드 끝에 뒷심을 제대로 발휘한 'Favor'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파이널에 진출한 팀은 그룹 스테이지 상위 네 팀 'Naerreum', 'OwO', 'Newclear', 'ER Fighting'과 와일드카드 상위 네 팀 'Fairy', 'Tricksters', 'Favor', 'Nunchi'였다. 우승을 위해서는 킬 포인트와 생존 점수를 합해 55점을 돌파한 뒤, 최종 생존에 성공해야 했다.

가장 먼저 우승 조건을 달성한 팀은 'OwO'였다. 2라운드부터 3연속 승리를 챙기며 순식간에 63점을 기록했다. 특히, 3라운드에서 보여준 단단한 오브젝트 운영은 발군이었다. 반면, 1, 2라운드에서 2등을 차지하며 눈도장을 찍었던 'Newclear'는 3, 4라운드에서 점수를 거의 추가하지 못하면서 순위권에서 멀어졌다.

5라운드에서는 생존 점수보다는 높은 킬 포인트를 앞세워 상위권을 지키던 'Naerreum'이 처음으로 최종 생존에 성공하면서 두 번째로 체크 포인트에 도달했다. 이어서 4, 5라운드 연달아 2등을 기록하며 흐름을 탄 'Favor'가 6라운드 승리로 우승 경쟁에 뛰어들었고, 'Fairy'도 55점 턱걸이로 우승 가능성을 만들었다.

총 네 팀이 우승 후보로 올라선 가운데, 7라운드에서 우승 팀이 결정됐다. 'OwO'와 'Naerreum'은 중반부에 인원 손실을 입으며 최종 생존에서 멀어졌고, 무난하게 성장한 'Favor'와 'Fairy'가 급부상했다. 탈락 팀의 입장에서는 아직 우승 조건을 달성하지 못한 'Newclear'의 승리가 절실한 상황.

하지만, 금지 구역을 끼고 양쪽에서 얻어맞는 구도가 되면서 'Newclear'는 전멸했다. 우승을 건 'Favor'와 'Fairy'의 마지막 한타. 앞선 'Newclear'와의 전투에서 피해를 입은 탓에 체력이 좋지 않던 'Fairy'는 'Favor'의 공세를 막아낼 수 없었고, 그렇게 'Favor'가 7라운드 승리와 함께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지금까지 진행된 3개 페이즈의 서킷 포인트 합산 결과, 'Naerreum-OwO-Favor-Newclear'가 시즌 파이널 데이2로 직행하게 됐다. 데이1으로 진출한 팀은 'Asher-Tricksters-Fairy-ER Fighting-HappyGaming-ClusteR'였다. 'Nunchi'와 'STERN'은 LCQ에서 파이널 진출을 위해 다시 경쟁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