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스킨 3종 공개 및 편의성 강화! 이터널 리턴 업데이트 핵심 정리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9월 26일(화) 이터널 리턴의 1.5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킨 3종이 공개됐으며, 여러 방면에서 개선이 이루어졌다. 특히, 많은 피드백이 있었던 매치메이킹 개선을 포함해 준비 단계 및 키오스크와 관련하여 편의성을 강화했다.



신규 스킨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스킨은 '경호원 데비&마를렌', '비터스윗 라우라', '선샤인 마린 일레븐' 3종이다. 이 중에서 가장 최근에 추가된 데비&마를렌의 경우 이번 스킨이 첫 스킨이며, 바캉스 시즌 팩을 구매했다면 게임에 접속하자마자 스킨을 즉시 획득할 수 있다.

비터스윗 라우라도 바캉스 시즌 팩에 포함된 스킨이지만, 10월 3일(화)에 출시되므로 다음 주부터 사용할 수 있다. 선샤인 마린 일레븐은 10월에 진행될 예정인 '일레븐의 마린 카페' 이벤트를 통해 지급될 예정이다.



▲ 업데이트 이후 바로 구매가 가능한 경호원 데비&마를렌, 바캉스 시즌 팩 구매 유저는 즉시 획득 가능



▲ 10월 3일(화)에 출시될 예정인 비터스윗 라우라, 이 스킨도 바캉스 시즌 팩에 포함되어 있다



▲ 10월 이벤트인 일레븐의 마린 카페를 통해 출시될 예정인 선샤인 마린 일레븐


편의 사항 개선
○ 매치메이킹 개선
매치메이킹 관련 개선은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평균적인 대기 시간이 조금 늘어나는 대신 최대한 비슷한 티어의 유저와 매칭되도록 개선이 이뤄졌다. 물론 대기 시간이 길어지면 가장 오래 기다린 유저를 기준으로 매칭 범위가 조금씩 늘어난다.

그래도 매칭 범위의 최댓값 제한을 강화해 아무리 오래 기다려도 자신과 티어 차이가 큰 유저와는 만나지 않는다고 한다. 특히, 최상위 구간에서는 매칭 범위의 최댓값 제한이 강력해진다. 예를 들어 다이아몬드 3티어 유저는 이터니티 유저와는 만나지 않는다고 한다.

또한, 매치메이킹에 대해서는 계속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니 앞으로도 많은 피드백을 부탁한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 매칭 자동 수락 옵션 추가
매칭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수락하는 옵션이 추가됐다. '설정 - 방송 모드 - 매칭 자동 수락'을 통해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옵션을 ON으로 설정하면 매칭 완료 시 자동으로 수락하며, 거절이 불가능하다.



▲ 매칭 자동 수락 기능을 이용하면 매칭 완료 시 자동으로 수락 가능


○ 준비 단계에서 실험체 이름 출력
정식 서비스 이후 많은 유저가 피드백한 내용 중 하나인 실험체 이름 출력 기능이 추가됐다. 이제 게임 준비 단계에서 실험체 초상화에 마우스를 올리면 해당 실험체의 이름이 표시된다. 만약 스킨을 장착했다면 스킨 이름까지 볼 수 있다. 추후에는 게임 내에서도 닉네임 대신 실험체 이름으로 표시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라도 한다.



▲ 준비 단계에서 실험체 초상화에 마우스를 올리면 스킨까지 포함해 실험체의 이름을 알려준다


○ 로딩 화면에서 자신의 팀 강조 표시
로딩 화면에서 자신의 팀이 어디에 있는 확인하기 쉽도록 강조 표시가 추가됐다. 8개의 팀 중에서 자신의 팀은 번호가 밝게 표시되어 쉽게 알아볼 수 있다.



▲ 번호가 반짝여 자신의 팀이 어디에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다


○ 팀 구분 컬러 수정
8개의 팀 중에서 일부는 팀 컬러가 비슷하여 전투 중에 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었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팀 컬러가 살짝 변경되어 이전보다는 팀을 구분하기가 조금 더 수월해졌다.



▲ 업데이트 전과 비교하면 조금 더 팀 구분이 수월해진 편


○ 키오스크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이후 키오스크의 편의성이 개선됐다. 키오스크 관련 개선 사항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전술 강화 모듈을 전술스킬 카테고리로 구분
- 키오스크 이용 중에도 팀원의 빈사 및 사망 정보 업데이트
- 키오스크에서 부활 가능한 팀원은 부활 가능 문구 표시
- 탈출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는 루트킷 구매 자체가 불가능하도록 제한

※ 탈출이 불가능한 상황 예시
1) 현재 2팀이 남은 경우
2) 탈출 성공한 팀이 있는 경우
3) 오래된 선창에 이미 2팀이 이동한 경우
4) 팀 전원이 생존한 경우



▲ 전술 강화 모듈의 카테고리 분리, 부활 가능 팀원 표시, 탈출 가능 상태에서만 활성화되는 루트킷


기타 특이 사항
이번 업데이트부터 리플레이 문제에 대한 개선도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리플레이가 중간에 멈추는 문제를 포함해 여러 오류가 수정되었으며, 아직 수정하지 못한 오류들 역시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모두 개선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많은 유저의 피드백이 있었던 상품 구조에 대해서도 인지하고 있고 개선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다만, 상품 구조의 변경은 보안 문제와도 관련이 깊으므로 단번에 해결하기는 어렵고, 유저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차근차근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 상품 구조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차근차근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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