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0마나 0피해 주문 생성 카드? 독성 광전사 등 중립 카드 25장 공개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댓글: 1개 |
황야의 땅 결투 중립 카드 25장 공개
야수들에게 속공을 부여하는 지속 효과 가진 '콩콩토끼', 하수인 버전 반전 '가스등 문지기' 등
중립은 마지막 전설 카드 한 장 남아


주말간 황야의 땅 결투 확장팩의 남은 중립 카드 대부분이 공개됐다.

[사금 선광꾼]은 2마나 1/2 하수인이며 내 턴이 끝날 때 카드를 뽑는 능력을 가졌다. 2/1이던 [농부]보다 생명력이 높지만 비용이 2라는 차이점이 있다. 또한 턴 끝에 뽑으므로 이번 확장팩에 등장하는 빨리 뽑기 카드를 방해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가스등 문지기]는 3마나 3/4이고 전투의 함성으로 내 손에 있는 모든 카드를 내 덱에 섞어 넣고, 섞어 넣은 만큼 카드를 뽑는다. 어둠의 반격 확장팩 흑마법사의 주문이었던 [반전]이 중립 하수인화 된 셈인데, 퀘스트 등 관련 시너지 카드가 없는 데다 손을 다시 보는 용도로는 저렴한 [해저 안내원 핀리 경]이 있어 실제로 쓰일지는 미지수다.

[콩콩토끼]는 2마나 1/3이며 내 야수들이 속공을 얻는 지속효과를 가졌다. 과거 쓰였던 [살아 움직이는 빗자루] 보다 비용이 1 무겁지만, 지속 효과인 만큼 용도는 더 다양하다. 특히 [히드랄로돈]과 함께 사용하면 머리를 계속해서 공격할 수 있으므로 필드를 확정 클리어할 수 있다는 점이 있다.





이외에 중립에는 여러 콘셉트를 가진 카드들이 밝혀졌다.

우선 볼 것은 [뱀 기름] 주문 생성 카드다. [뱀 기름]은 피해 0을 주는 0마나 교환성 주문으로, 주문 공격력이 없는 이상 쓰기 어려운 주문이다. 1마나를 내고 교환해 다른 카드를 뽑을 수 있기는 하지만 일종의 페널티 카드에 가깝다.

1마나 2/2 [기적의 판매상]은 비용 대비 스탯이 높은 대신 죽음의 메아리로 뱀 기름을 얻는다. 강한 위니가 필요한 빠른 어그로 덱이나 주문 공격력을 올릴 수 있는 시프 마법사는 채용을 고려할 만하다.

또한 [뱀 기름 판매원]은 4마나 4/5 나가이며 죽음의 메아리로 상대편의 덱에 뱀 기름을 2장 섞어 넣는데, 이는 상대의 드로우를 방해하는 용도로 쓰일 듯하다. 또한 이번에 하이랜더 콘셉트가 돌아오는 만큼, 하이랜더 조건을 방해하기에도 쓸 수 있을 카드다.





친구 시리즈 카드도 공개됐다.

[욕심쟁이 친구]는 2마나 2/3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내 손에 비용이 2인 다른 카드가 있으면 동전을 얻는 능력을 가졌다. 저비용 주문이 많고, 한 턴에 많은 카드를 내야 하는 미라클 도적에 채용을 생각해 볼 법하다.

[라인댄스 친구]는 3마나 3/2이며 전투의 함성으로 내 손에 비용이 3인 다른 카드가 있으면 비용이 3인 무작위 하수인을 소환한다. [말괄량이 친구]는 4마나 4/3이고 전투의 함성으로 내 손에 비용이 4인 다른 카드가 있으면 피해를 4 준다. [욕심쟁이 친구]에 비하면 나머지 두 친구 카드는 효율이 좋지 않아 보인다.





중립에서 정령 시너지 카드도 추가됐다.

3마나 4/3 정령 [침식된 퇴적정령]은 전투의 함성으로 내가 이전 턴에 정령을 냈다면 과거의 정령을 발견하는 능력을 가졌고, 4마나 3/3 정령 [속 터진 정령]은 도발 및 죽음의 메아리로 아군 정령을 제외한 모든 하수인에게 피해 2를 입힌다. 여기에 8마나 8/8 [아제라이트 거인]은 내가 연속으로 정령을 낸 턴 수만큼 비용이 1 감소하는 하수인이다.

정령 덱을 구성하기에는 공개된 중립 정령만으로는 어려워 보이며, 주술사 같은 직업에 좋은 정령이 추가된다면 사용할 만하긴 하나, [아제라이트 거인]은 연속으로 낸 턴 수만큼이라는 조건이 까다롭고, 과거의 정령 발견은 풀이 너무 넓다는 점이 다소 아쉽다.





이외에 유쾌한 카드들도 여럿 공개됐다.

먼저 볼 것은 50% 확률로 엉뚱한 행동을 하는 오우거들 및 두목이다. [두목 퍼드]는 전투의 함성으로 내 오우거 조직을 부활시키고 질풍을 부여하는 6마나 6/7 하수인이다. 하나만 부활시키며, '오우거 조직'만을 살린다는 특징이 있다.





오우거 조직은 같이 공개된 하수인 3마리다.

[오우거 조직 무법자]는 3마나 4/4 속공이며 50% 확률로 엉뚱한 적을 공격하고, [오우거 조직 기수]는 4마나 3/6 속공 및 50% 확률로 공격하는 대신 이번 턴에 내 영웅에게 공격력을 +3 부여한다. [오우거 조직 핵심 인물]은 5마나 5/4 속공 및 이 하수인이 공격할 때마나 천상의 보호막을 얻거나 50% 확률로 대신 생명력 흡수를 얻는다.

오우거 특유의 50% 페널티가 있는 대신 기본 스탯이 비용 대비 높긴 하며, [두목 퍼드]로 살려내면 질풍이 붙으므로 효과를 2번 볼 수 있긴 하나, 기본적으로는 무작위성이 심해 사용하기 어려운 예능 카드 들이다.

이외에 이번에도 돌아온 광전사 시리즈, 2마나 5/1 독성인 [선인장 광전사] 등이 추가됐다.








현재까지 공개된 황야의 땅 결투 확장팩 카드는 43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황야의 땅 결투 카드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